About us

about us

안녕하세요.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는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알려 드리고 싶은 ‘이태경’ 입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한 노력은 한 순간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장기적이고 꾸준한 계획과 실천으로 얻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정말 제대로 된 정보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전문가의 경력과 노하우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사이트는 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움이 되는 사례들을 기반으로 정리하였습니다.

 

관리자 경력

지금까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많은 사이트를 방문하셨을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실행 방법과 노하우를 얻기 위한 노력에 얼마나 보답이 되셨나요?

저는 여러 종합병원을 거치며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인입니다. 20여 년 이상의 실무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준 높은 전문성으로 건강과 관련된 각종 세미나와 강의도 실행을 하였습니다.

또한 서울과 경기도의 대학에서 간호 관련 학업을 가르치는 교수도 겸하고 있습니다. 그 곳에서 미래의 간호사들에게 환자의 상태를 개선 시키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행복한 삶에 필요한 기본 예절도 가르치며 건강한 식단에 대해서도 연구하고 지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미술 치료사로 심리 상담 경험을 가지고 있는데요. 살이 쪄서 스트레스를 받는 내담자의 마음을 헤아리고 개선한 사례가 있습니다. 저는 마음을 어루만지고 이해하고 공감하려고 노력하는 전문가 입니다.

스포츠영양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 대한영양사협회에 등록이 되어 있으며 대한비만학회에서도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NSCA 국제협회의 영양 코칭 자격을 가지고 있어 지역 주민이나 공공 기관에서 건강에 관련된 올바른 코칭에 힘쓰고 있습니다.

  • 대학병원 근무 경험
  • 현) 수간호사 재직 중
  • 현) 대학 간호 강의 출강
  • NSCA 국제협회의 영양 코칭 자격
  • 대한비만학회 정회원 자격
  • 스포츠 영양사 자격

 

건강에 대해 걱정이 많으신가요?

현대 사회는 대부분 힘들고 지친 생활을 이어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학생들은 나름대로 학업을 위해 학교와 학원으로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어떤가요? 매일 아침 억지로 눈을 떠서 만원 버스에 몸을 싣습니다.

주부라고 다르지 않은데요. 아이들을 등교 시켜야 하고 남편 출근 준비로 분주한 시간들을 보내게 됩니다. 청소하고 빨래하는 것이 결코 쉬운 문제는 아닌데요.

자식들이 다 커서 분가를 했다고 모든 삶의 무게가 덜어지나요? 그것도 아닙니다. 우리는 매일 매 순간을 끊임없이 서로의 생활 속에 맞물려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육체적으로 피곤하고 정신적으로 힘이 들 때가 많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되나요? 미처 시간이 부족해 자신을 돌보기 힘든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요. 가벼운 운동 하나도 실행하기 쉽지 않아요. 또 스트레스가 쌓이면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지도 못하고 폭식이나 절식을 하기도 쉽습니다.

 

저도 건강이 많이 염려가 되었어요!

저는 열심히 일하는 것이 마냥 즐거운 워커홀릭이었습니다. 성공이 곧 나의 기준이었기 때문입니다. 결혼을 하기 전이나 결혼을 한 후에도 내 삶의 기준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때 과도한 업무와 막중한 책임감, 높은 자기 기준에 스트레스가 심했습니다.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해결하다 보니 비만이 된 적이 있습니다. 그 시기에는 많이 낙담하고 좌절하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나름 건강에 관해 대학에서 전공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의학적 지식도 적지 않고 잘 알기 때문에 너무 자신만만하였던 것 같아요. 하지만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과 아는 것은 별개의 문제였습니다.

그때부터 열심히 동영상도 찾아보고 건강에 관한 서적도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알고 있던 지식에 지식을 더 쌓는 기회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많은 소개 영상들에서 잘못된 정보를 알려 주거나 오류가 있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정보를 정리했어요!

제대로 된 방법들을 찾은 저는 그것을 실천하고 원하는 체중과 체지방을 정상으로 되돌려 놓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내용을 다시 정리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제가 알고 있는 지식들은 제법 실속이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실무를 하며 몸소 익히고 보고 느낀 정보들도 많습니다. 이런 진짜 정보들을 공유하는 것이야말로 많은 분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식단을 관리하는 방법이나 다이어트에 관한 정보다 마찬가지입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한 정보나 질병과 음식의 상관 관계도 아주 중요한 팁이 많았거든요.

체지방을 빼고 내장지방을 없애는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도 충분히 고려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이 정리가 된 것입니다.

 

꼭 실천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다이어트에 관한 내용들은 비슷하면서도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요. 시간의 제약이나 공간의 제약으로 인한 방법 역시 여러가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체지방 지수에 따른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살이 찐 부위가 체지방인지 내장지방인지 따라서도 해결 방법이 다릅니다. 또한 부위 별 운동 방법 역시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이 사이트는 이런 방법들을 하나씩 알려 드리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따른 해결 방법들을 확인하고 실행 계획을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그것을 보고 지나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작은 실천 하나라도 실행한다면 건강한 다이어트의 첫 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기회는 많지 않아요!

혹시 ‘다음에 하지 뭐!’, ‘지금은 이걸 할 상황이 아니니까 내 문제만 해결하면 그때 다시 들어와 봐야겠다!’ 라고 생각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체지방과 뱃살을 뺄 수 있는 기회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또 이렇게 정확한 내용으로 실천할 수 있는 실행 방법을 보기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과정은 힘이 안 들 수 없는데요. 그렇다고 포기부터 하거나 미루기부터 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사이트를 둘러 보시고 이 글을 보시는 중이라면 이미 충분한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계획과 목표를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실천해 보세요!

어차피 할 사람들은 하고 포기할 사람들은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건강한 신체를 위해 선택할 수 있는 폭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생활한 행동 패턴을 똑같이 반복할 필요는 없습니다.

준비가 되셨나요? 현재 상태에 대한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하셨다면 망설일 필요가 없습니다. 열정으로 시작하는 ‘건강한 몸 만들기’에 저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조금 더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제가 정기적으로 관련 내용을 알려 드리려고 하는데요. 뉴스레터 가입에 신청 동의를 하시면 다양한 최신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정보

  • 대표자명(Founder & Ceo): 이태경
  •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9길 40 23층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태경
  • 전화번호: 010-73789-5401
  • 문의하기: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