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노트북 추천 7제품

가벼운 노트북 추천은 대체로 1Kg 전후의 노트북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쉽고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한 노트북들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제조사와 상품들로 어떤 제품이 가장 나와 어울리는지는 항상 고민거리입니다. 오늘은 각각의 노트북 제조사에서 대표적으로 가벼운 모델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가벼운 노트북 추천

엘지와 삼성은 국내에서 노트북 점유율이 꽤 높고 사용자층이 넓습니다. 그리고 저렴한 가격의 중소기업 제품들도 괜찮은 노트북을 선보입니다. 외국의 제품들도 마이크로소프트, hp, 에이수스를 비롯해 다양하게 볼 수 있는데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갖추고도 가벼운 노트북을 다양한 금액대별로 정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북2 프로 15.6 NT950XEE-X71A/AR

삼성전자 갤럭시북2 프로 NT930XED-K71A

인텔 12세대 i7 Evo 인증, 차원이 다른 완벽한 퍼포먼스와 색 재현율이 높은 AMOLED 디스플레이의 초 고화질 명암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기기 간 연결성을 높여주는 갤럭시 애코시스템은 퀵 쉐어 기능으로 간편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국 군사 표준 규격의 낙하, 온도, 열 충격, 습도, 먼지, 진동, 고도, 습도, 염수, 분무 등의 기준을 모두 통과한 제품입니다.

초경량 노트북의 한계를 뛰어넘는 최첨단 기술로 엔터테인먼트 세상에 빠져보세요. 슬림한 디자인으로 LCD대비 30%나 얇고 가벼워졌습니다. 빠른 WiFi 6E는 9.6G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 받으며 간섭을 줄여줍니다.

두께는 13.3mm, 무게는 1.17Kg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2022 서피스 프로 8 13

마이크로소프트 2022 서피스 프로 8 13

서피스 시리즈는 노트북이면서 태블릿 pc처럼 사용도 가능한 상품 중 가장 유명한 제품입니다. 인텔 11세대 i7 Evo 인증, 최대 120hz wotod qlsehdml 33PixelScene Flow를 가진 디스플레이 성능과 서피스 시그니처 키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선 충전이 되는 펜이 내장되어 있고 배터리 수명은 최대 16시간으로 매우 깁니다. 2개의 USB-C 포트와 WiFi 6를 장착하고 돌비 애트모스 듀얼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썬더볼트 4 포트로 여러 4K 모니터 연결이 가능합니다.

프로 역사상 최고급 디지털 기기로 종이에 메모하는 느낌을 정밀하게 구현하는데, 화려한 성능을 가진 반면 무게는 불과 891g밖에 되지 않습니다. 가벼운 노트북 추천으로 이만한게 없네요.

 

LG 울트라PC 13UD70Q-GX50K

LG전자 울트라PC 13UD70Q-GX50K

AMD 라데온 5500U 시리즈의 강력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노트북입니다. 13.3인치의 디스플레이에 6코어의 라이젠 5-4세대의 CPU를 갖추고 있습니다. 터보부스트를 사용하면 최대로는 4기가헤르츠의 성능까지 확장됩니다.

ddr4 3200Mhz의 강력한 메모리에 얇은 배젤을 갖추고 있습니다. 휴대하면서 작업하기 좋은 조건을 만들어줍니다. 실감나는 입체 사운드를 제현해 영화나 게임을 즐기실때 몰입감을 증가시킵니다. USB는 3.2 기준으로 C타입과 두개의 일반형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33.7CM의 풀 HD 화면과 라데온 GPU, 51W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하면서도 980g이라는 놀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엘지전자 다른 추천제품보기)

 

ASUS ROG Flow Z13

에이수스 ASUS ROG Flow Z13

노트북 하나로 무한한 플레이를 경험해보세요. 최신 14코어 인텔 I7을 탑재하고 지포스 RTX 3050 그래픽을 장착한 강력하고 놀라운 게이밍 환경을 구현하였습니다. 120헤르츠의 주사율로 부드럽고 역동적인 모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CNC 밀링 바디 및 비문 방지 코팅이 된 시스루 리어 윈도우 디자인, 16:10의 터치스크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체 금속 처리된 증기 챔버 쿨링 솔류션으로 최소한의 소음만을 발생시킵니다.

170도로 회전이 되는 유연한 바디의 킥스탠드 모드, 탈부착이 가능한 풀 사이즈 키보드, 다양한 게임패드 지원 설계, 태블릿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1.1Kg의 극도로 가벼운 노트북 추천제품입니다.

 

디클 클릭북 11+

디클 클릭북 11+

가볍고 조용한데 가성비까지 두루 갖춘 노트북이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한층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즈 11을 장착하고 있어 추가 비용이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집니다.

콤펙트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고 11.6인치의 풀h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장형 4000mAh의 강력한 배터리는 8시간을 사용 가능하게 해주며 웹캠으로 화상 회의도 가능합니다. 통통 튀는 개성있는 컬러와 빛반사가 없는 무광 배젤을 채택하였고 lcd를 보호하는 디스플레이 범퍼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전 세대 대비 2배 늘어난 N4020캐시 CPU를 탑재 2.8GHz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6w tdp에 무게는 960g입니다.

 

에이서 스위프트5

에이서 스위프트5

감각적인 컬러감과 가지고 싶은 터치북으로 한손에 가볍게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에이서 노트북입니다. 최신 11세대 인텔 타이거레이크 cpu로 최대 4.2기가헤르츠의 클럭 속도를 보여줍니다.

세개의 모니터를 연결하는 트리플스크린에 4K 해상도를 출력해주고 PD충전도 지원해주는 썬더볼트4의 놀라운 확장성이 돋보입니다. 130도의 리프트 힌지와 자체멀티쿨링시스템이 빠르게 열을 식혀줍니다. 메탈 커버는 나만의 유니크한 미스트 그린 색상과 사파리 골드의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윈도우즈10을 기본 탑재하고 있으며 지문 리더기와 트루 하모니 기술이 장착된 오디오를 내장하고, 배터리를 포함 1.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가벼운 노트북 추천 상품입니다.

 

HP 엘리트 Dragonfly G2

hp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 노트북은 뉴노멀 시대의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안성맞춤입니다. 11세대 타이거레이크 cpu와 인텔 에보 클랫폼을 기본으로 갖추며 리튬이온폴리머 롱라이프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360도의 놀라운 회전으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여 일반적인 랩탑 모드, 영화나 스포츠 감상이 용이한 스탠드 모드, 협소공간에서의 자료공유가 좋은 탠트 모드, 태블릿 모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음매가 없는 수치제어 정밀 가공 기술력이 돋보이는 마그네슘 소재의 노트북입니다. 19가지의 각종 환경에 모두 통과되어 안정성과 보안을 모두 잡는 효능을 보입니다.

4096필압의 충전식 액티브 펜은 섬세한 작업을 도와줍니다. 15초 충전으로 90분, 30분 충전으로 7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무게는 999g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