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 가루 다이어트 효과 21가지

강황 가루 다이어트라고 혹시 들어 보셨나요? 강황은 생강처럼 생겼는데요. 말려서 다양하게 활용이 되는 식물입니다.

카레를 드셔 보신 분은 이미 강황을 섭취해 본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카레의 커큐민 성분이 강황이니까요.

오늘은 강황가루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황 가루 다이어트

몸에도 좋으면서 맛도 좋은 이 노란색의 커큐민 덩어리 강황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흔히 강황과 울금을 혼동하기도 하는데요.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른 식품입니다. 그런데 성분이나 효능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같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자, 그럼 강황의 다이어트 효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

혈관 속에 남은 지방 덩어리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는 LDL 수치, 즉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효능을 가집니다.

LDL콜레스테롤 대신에 HDL이라고 하는 좋은 콜레스테롤이 더 많아지도록 해 주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HDL을 끌어올리는 것 못지않게 LDL을 내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됨

강황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몸 안에서 혈액이 잘 공급되는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혈액 순환이 잘 되는 것은 건강한 혈액을 몸의 곳곳에 운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체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깨끗한 혈액 공급이 체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를 예방해 줌

다이어트를 하면서 조심해야 하는 것들은 결국 음식 조절이 있는데요. 우리는 습관적으로 다양한 음식 섭취 이후에 간식이나 음료를 먹고는 합니다.

강황은 이렇게 음식을 먹는 경우에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을 가집니다. 혈당을 낮추면 당뇨에 걸릴 위험성도 줄어들게 됩니다. 당뇨 예방과 함께 강황 가루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위장을 튼튼하게 함

혈액 순환과 함께 소화기에 영양을 공급하는 강황은 위를 튼튼하게 합니다. 장의 연동 운동도 도와주어 위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특히 평소 음식을 먹고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체하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체기를 없애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수족냉증을 개선함

위에서도 한 번 언급한 내용인데요. 강황은 기본적으로 몸을 뜨겁게 해 주는 음식입니다. 몸의 온도가 올라가면 수족냉증을 개선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몸이 차가운 상황에서는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우려가 있습니다. 잔병 치레도 막는 효능을 함께 가집니다.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됨

강황은 폴리페놀 성분이 매우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그래서 피부에 기미가 생기거나 거무튀튀하게 색소가 침착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활성 산소는 다양한 흔적을 남기는데 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화를 예방할 수 있음

피부 미용과 비슷한 효능일 수도 있는데요. 주름을 막는 효능입니다. 커큐민에 함유된 성분들은 피부가 탄력을 잃지 않도록 해 줍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덜 늙어 보이도록 해 줄 것입니다. 주름이 잘 생기는 분들은 특히 강황이 노화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황 가루 다이어트로 동안을 유지할 수도 있겠네요.

 

궤양이 심해지는 것을 방지

위통이 잘 생기거나 통증이 종종 있는 분들은 강황에 주목하세요. 궤양이 이미 있는 분들은 평소 음식을 먹으면서 조심스러울 것입니다.

강황은 궤양이 심해지지 않도록 위를 건강하게 해 줍니다. 그래서 체한 것도 예방합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함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음식은 꼭 필요합니다. 그러나 충분히 소화가 되지 않으면 그 음식이 고스란히 에너지로 바뀌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강황은 에너지로 전환되는 음식을 소화가 잘 되도록 해 줍니다. 활동에 필요한 영양을 잘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기초 대사량을 끌어 올림

강황은 따뜻한 성질입니다. 몸이 따뜻해진다는 것은 결국 같은 에너지로 더 많은 힘을 얻게 됩니다.

기초 대사량이 많아지면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우게 되는데요. 다이어트는 결국 칼로리를 태우는 것으로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숙취 완화에 도움이 됨

강황의 커큐민은 참 다양한 효능을 가지는데요. 술을 마신 다음날에 먹는 강황은 숙취가 빨리 사라지도록 해 줍니다.

커큐민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술을 완전히 끊는 것은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만약 줄이기 힘든 분들이라면 강황 가루 다이어트로 숙취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절염을 개선 시킴

강황에는 터마신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터마신은 통증을 억제하면서 관절에 건강을 가져다 주는 성분입니다.

관절은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이 활동을 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는데요. 관절에 마찰이 생기거나 뻑뻑하면 염증이 발생하기 좋습니다. 터마신의 효과로 이런 관절염을 예방하는 효능으로 이어집니다.

 

살균 효과가 있음

몸에 해로운 세균들이 몸 안에 살아 남으면 위통을 일으키거나 복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소화에 방해도 되고 혈관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강황은 이런 몸에 해로운 균을 잡아서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살균 효과는 체질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향상 시키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소염 작용이 있음

강황은 염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몸에 염증이 발생하면 신체에 고통이 따릅니다. 염증을 방치하게 되면 다이어트를 하는 데 방해가 될 수도 있는데요.

식단을 유지하기 힘들거나 운동에 방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소염 작용은 장기적으로 강황 가루 다이어트 효과를 누리게 해 줍니다.

 

변비를 개선 시킴

강황은 대장과 소장 안에서 몸에 이로운 미생물들을 건강하게 하는데요. 좋은 미생물의 활동성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변비는 연동운동이 미흡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황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이 잘 배출되도록 해 줍니다.

 

알츠하이머 예방에 도움

혈액 공급을 원활히 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효과는 두뇌 활동에도 영향을 줍니다. 건강한 혈액 공급이 계산력과 이해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알츠하이머는 기억력이 점점 사라지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이런 노화도 예방하게 됩니다.

 

심장을 튼튼하게 함

커큐민은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데요. 혈관 안에 있는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은 심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어혈은 혈관을 막고 혈류를 방해하게 됩니다. 강황이 심장에 혈액이 잘 공급되도록 해 강황 가루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탈모를 예방할 수 있음

최근의 일부 연구에서는 강황이 탈모를 예방하는 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혈액 순환이 머리에 모낭의 건강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머리에 혈액이 잘 공급되지 않아 영양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은 두피 밖으로 밀려나게 됩니다. 건강한 혈액 공급이 모낭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통증 완화에 도움

강황은 산화 방지를 막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몸에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통증은 몸 안의 독소가 활동하기 때문입니다. 이 독소를 없애주어 통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치매를 방지하기 좋음

알츠하이머 점점 심해지면 결국 지적인 부분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알츠하이머를 늦추고 예방하는 효능은 치매를 방지하는 효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뇌에 혈액 공급이 미치는 영향은 생활에 아주 중요합니다.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것만큼 뇌를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좋은 효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효과

강황 가루 다이어트는 결국 체지방을 없애는 것입니다. 강황은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빨리 배출 시켜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합니다. 건강한 미용 효과를 가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강황가루 섭취 방법

이렇게 몸에 좋은 강황은 가루로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생강을 생각하면 그 쓴 맛 때문에 그냥 먹기는 힘든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그럼 건강을 위한 강황은 어떻게 먹어야 하는 것일까요? 가장 쉬운 방법은 그냥 우유에 타서 먹는 방법입니다. 또는 꿀에 섞어서 먹으면 맛도 좋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기도 편할 것입니다.

요거트에 섞어서 먹거나 음식을 할 때 가루를 넣어도 좋습니다. 풍미를 살리는 조미료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샐러드에 뿌려서 드시거나 커피에 타서 마시는 방법도 추천을 드립니다.

 

생활 속 주의사항

건강을 위해서 먹는 음식들이라고 항상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것은 아닌데요. 간혹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체질이나 개인의 신체 상황에 맞춰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우선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꼭 운동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황으로 인해 요요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하는 경우라면 운동을 하기 전에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그리고 밤 늦게 먹어야 한다면 섭취 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시간을 두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상황에 따라

담석이 있는 경우나 임신인 경우는 특히 강황을 섭취하는 것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황은 혈관과 관련된 효능이 있지만 이미 혈관 질환을 앓고 계신 분이라면 전문가의 상담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다양한 약을 복용하고 계신 분들도 그 약을 처방한 전문의의 소견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계속 섭취하는 것보다는 중간에 조금 쉬어주고 다시 먹는 것이 건강에 무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종합 정리

강황 가루 다이어트에 대한 전반적인 효능과 함께 먹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강황가루는 효과가 좋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사용되는데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검증을 한 다이어트 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한 섭취는 언제나 무리가 됩니다. 적당한 섭취로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다이어트를 성공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