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 멈추기: 기관지에 좋은 과일 10가지!

기관지에 좋은 과일들은 자연스럽게 기관지 건강을 지원하고 기침이나 가래와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주요 치료 방법이겠지만 식단으로 건강을 챙기면서 보조적인 기관지 건강을 챙기는 방법으로 과일도 나쁘지 않아요.

기관지에 좋은 과일

기관지를 건강하게 만들고 지켜줄 과일 10가지를 선별해 보았아요.

파인애플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목의 붓기와 자극을 줄이고, 천연 거담제 역할을 하여 점액을 느슨하게 하고 기침을 완화합니다.

감귤류 (오렌지, 레몬, 자몽 등)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기침 관련 염증을 줄이며,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기관지염과 천식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키위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중요한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 호흡기 증상을 완화합니다.

베리류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비타민과 항산화제를 함유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기침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사과

식물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기침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며, 높은 섬유질 함량은 목의 점액을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석류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기침을 진정시키고 목의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나나

목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기침 완화와 자극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박

수분 함량이 높아 목에 수분을 공급하고 자극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포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기침과 인후염의 자연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파파야

파파인이라는 효소가 인후염을 진정시키고 기침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비타민C 함량이 높아 면역력을 강화해 줍니다.

 

마치면서

과일 중에서도 기관지에 직접적으로 건강을 도와줄 수 있는 과일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과일들이 기관지에 만병통치약이라는 것은 절대 아니에요. 반드시 진료도 받고 처방도 받아야겠죠? 그러고 난 후에 과일도 추가적으로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