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턱살 빼는법: V라인을 살리 습관 9가지

턱살이 좀 많으세요? 얼굴 운동과 마사지는 턱살을 줄이고, 얼굴 라인을 더 선명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방법들은 얼굴의 근육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부기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거든요. 이번 블로그에서는 제가 늘 하고 있는 구체적인 얼굴 운동과 마사지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얼굴 운동

1. 입 벌리기 및 닫기

입을 최대한 크게 벌린 후, 천천히 닫습니다.
이 운동을 10-15회 반복합니다.
이 동작은 턱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뺨 부풀리기

깊게 숨을 들이쉬고 뺨을 최대한 부풀립니다.
몇 초간 그 상태를 유지한 다음, 천천히 숨을 내쉬며 뺨을 빼냅니다.
10회 반복합니다.
이 운동은 뺨과 입 주위 근육을 강화합니다.

3. 얼굴 스트레칭

입술을 앞으로 내밀어 ‘오’ 모양을 만든 후, 이 상태에서 입술을 최대한 넓게 벌려 ‘이’ 모양을 만듭니다.
각 동작을 10초간 유지한 후, 10회 반복합니다.
이 운동은 입 주위와 뺨 근육의 유연성을 높여줍니다.

 

얼굴 마사지

1. 림프 마사지

손가락 끝을 사용해 목부터 시작하여 얼굴 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목에서 얼굴 방향으로, 그리고 이마에서 아래 쪽으로 림프가 흐르는 방향으로 마사지합니다.
이 마사지는 부기를 줄이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귀 앞 마사지

귀 앞쪽, 턱선을 따라 부드럽게 위아래로 마사지합니다.
이 부위는 턱 근육이 위치해 있어, 마사지를 통해 긴장을 풀어주고 턱선을 더 선명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이마 마사지

이마 중앙에서 시작하여, 손가락을 사용해 측면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이 마사지는 이마와 눈 주위의 긴장을 풀어주어 전반적인 얼굴의 표정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인 실천사항

절식과 식단관리

당연한 이야기지만 턱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열심히 해도 많이 먹으면 도루묵일거에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기본적으로는 적게 드시고 식단을 잘 조절하는 편이 중요합니다.

꾸준한 운동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도 꾸준히 해 주는 편이 턱살은 물론 얼굴살과 몸의 균형있는 체형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충분한 수면과 수분 보충

식단을 지킬 때는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어야 해요. 그리고 잠을 제 시간에 자야 다이어트가 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잠을 12시 이후게 자기 때문에 피로가 쌓이고 살도 찌게 됩니다.

 

얼굴 운동과 마사지는 꾸준히 실천할 경우, 턱살 감소와 얼굴 라인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전체적인 건강 관리와 체중 관리 전략과 함께 진행될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매일 몇 분씩 시간을 내어 얼굴 운동과 마사지를 실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