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 좋은 노트북 9개로 최종 정리

휴대성 좋은 노트북을 찾고 계신가요? 휴대가 좋으려면 우선은 사이즈가 작아야 하고 무게도 어느 정도 가벼워야 할 것입니다. 성능이 좋으면 대부분 무겁거나 가격이 너무 비쌀 것입니다. 가격은 어느 정도의 타협을 보면서도 휴대하기 용이한 노트북도 찾으면 꽤 많습니다. 그런 노트북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휴대성 좋은 노트북

휴대성이 좋은 노트북 하면 어떤 제품이 떠오르시나요? 예, 우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사람들이 그램을 떠올릴 것입니다. 그램 말고도 꽤 괜찮은 노트북이 많으니 하나씩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베이직스 베이직북 14

베이직북

가성비가 좋고 얇으면서도 기본 운영체제까지 잘 돌아가는 노트북이 있습니다. 이 노트북은 14인치의 광대한 화면에 윈도우즈11을 기본적으로 탑재한 최신 노트북입니다.

매우 훌륭한 성능에 비해 가격도 적당하여 인기가 있습니다. 전면의 카메라와 음질 좋은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어 가상회의나 재택 업무에도 적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디자인 또한 매우 심플하고 배젤의 두께는 8mm밖에 되지 않는 몰입감 좋은 노트북으로 추천드립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조금 두꺼운 외형은 용서할 수준입니다.

 

LG 그램 15

엘지 그램 15

종이보다 가볍다는 광고를 선보였던 노트북 그램은 얇고 가벼운 노트북의 선두주자입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선호하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작은 노트북에 비해 화면은 15인치로 매우 크며 안티글레어를 채용하여 화면에 몰입하는 정도가 최상입니다. 디스플레이의 얼굴 인식 기술은 매우 편리합니다.

배젤은 매우 작으며 빛 반사가 거의 없어 눈부심도 많지 않습니다. 휴대가 용이하면서도 전력 사용을 최소화 시킨 8코어의 인텔칩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성 좋은 노트북의 효율이 좋아 추천 드립니다.

(엘지 추천 상품 보기)

 

디클 클릭북

디클 클릭북 11+

 

가격과 성능을 다 잡은 노트북입니다. 색상도 매우 다채로워 젊은 학생들이 매우 선호하는 브랜드입니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1킬로그램이 채 되지 않는 무게로 휴대가 매우 편리합니다. 아무래도 한곳에 머무르지 않고 장소를 옮기며 컴퓨터를 많이 활용해야 한다면 이 디클의 클릭북을 추천 드립니다.

 

MS 서피스 랩탑 4

서피스 랩탑 4

슬림하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지닌 서피스 시리즈 중에 랩탑 버전입니다. 서피스 프로와 달리 노트북의 기본 모양을 최대한 따르고 있는데 부드러운 동작과 세련된 퍼포먼스로 각광받는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화상 카메라의 성능은 매우 훌륭하며 고음질의 마이크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원드라이브를 기본적으로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능을 장착하고 있어 이동을 많이 하더라도 안전하게 작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11세대의 인텔 칩 더블 장착은 매우 강력한 무기입니다.

 

DELL vostro 15인치

델 vostro 15

델은 요즘 젊은 세대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고전적인 노트북으로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꾸준한 스터디 셀러 브랜드입니다. 카메라에는 온 오프 기능을 넣어 개인정보를 보다 더 지켜주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몸체는 매우 고급진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휴대성 좋은 노트북으로 추천합니다.

 

ASUS ROG Flow Z13

ASUS ROG Flow Z13

겨우 1킬로그램 남짓의 이 노트북은 최신의 인텔 침을 장착한 최고 성능의 노트북입니다. 지문이 잘 묻지 않는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항상 깨끗한 노트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성능이 매우 화려하면서도 디자인도 개성이 강합니다. 남들의 시선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의 투명 바디는 압권이며 일품입니다. 멀티테스킹이 가능하게 하는 성능이 뛰어납니다. 그래픽 카드와 보드의 화려한 성능에 반응 속도도 매우 뛰어납니다.

 

LG 라이젠 울트라

엘지 울트라 노트북

엘지의 다른 노트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텔이 아닌 amd의 칪셋을 사용하는 라이젠 노트북으로 가볍고 작은 것이 특징입니다. 8메가의 캐시 메모리와 함께 안티글레어 모니터 액정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보드는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온보드이며 메모리는 8gb입니다. 15mm정도의 두께를 가진 이 라이젠 울트라북을 추천합니다. 1Kg이 채 되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확장 포트를 제공하며 IPS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5500U의 휴대성 좋은 노트북입니다.

 

삼성 갤럭시북2 프로

삼성전자 갤럭시북2 프로 NT930XED-K71A

삼성의 갤럭시북입니다. 삼성 제품들이 우리나라에 많이 사용되는 전자제품인데 이런 제품들과 함께 호환되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른 차원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완벽한 고성능 칩셋을 장착하고 있으며 색재현율이 뛰어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삼성의 핵심 강점 중 하나입니다. C TO C 충전케이블을 지원하고 65W USB-C 타입 어뎁터를 사용하여 빠른 충전을 보장합니다. 윈도우즈 11을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인텔 셀러론 노트북

셀러론 J4125

믿을 수 있는 인텔 제품 중 저렴하면서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셀러론 노트북을 추천드립니다. 화면이 15.6인치나 되어 시원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8세대 인텔칩과 인텔의 코어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에 백라이트 기능이 있으며 5G 와이파이 듀얼 표준을 따르고 있습니다. 확장성이 좋아 1테라바이트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고 TF카드는 128GB까지 사용이 가능한 확장성이 좋은 휴대성 좋은 노트북입니다.

 

마치며

휴대성이 좋은 노트북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에 중심을 주면 조금 무게가 있는 제품일 것이고 작은사이즈를 선택하면 기능이 조금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버전의 노트북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환경에 선택을 해보세요. (가벼운 노트북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