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붓기 빨리 빼는법 19가지

몸 붓기 빨리 빼는법을 제대로 알고 계신다면 몸이 부은 날에 빨리 원래대로 돌아오기 쉬울 것입니다. 체내 순환이 잘 되지 않아도 몸이 잘 부을 것입니다.

체질적인 문제를 제외하면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방법은 비슷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몸이 부었을 때 빨리 붓기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몸 붓기 빨리 빼는법

붓기가 빨리 빠지기를 바라기만 하고 그냥 있으면 시간만 흐를 뿐입니다. 당연히 붓기가 있을 때 없앨 수 있는 노력도 중요한데요.

쉽게 붓기를 빨리 빼 주는 방법들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럼 붓기를 없앨 수 있는 빠른 방법과 평소 붓기가 잘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바로 실행해 보는 붓기 제거 방법

붓기가 있는 날 중요한 외출이나 모임이 있다면 조금 곤란하실 것입니다. 특히 외모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더더욱 부은 몸에 대해서 스트레스가 생길 수 있는데요.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몸이 부은 날에 바로 실행해 보시면 좋은 방법입니다. 붓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사지 해 보기

몸이 부은 상태를 풀어주는 것이 우선 좋습니다. 가장 먼저 마사지를 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사지는 근육을 풀어주고 몸에 열이 나도록 해 줍니다.

체수분을 줄여 붓기를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몸의 곳곳을 마사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해도 좋고 마사지 기기를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몸을 최대한 건드려 심신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스트레칭 하기

마사지와는 다른 방법이지만 비슷한 영향을 주는 방법입니다. 스트레칭이나 체조를 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유명한 고양이 자세는 얼굴이 부은 상태를 개선하는데 매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무릎을 꿇고 팔을 앞으로 뻗어 가슴과 머리가 바닥에 닿도록 해 보세요.

엉덩이를 들어 스트레칭과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얼굴의 근육을 자극 시켜 얼굴이 부은 상태를 개선해 줍니다.

 

차가운 물 샤워

차가운 물 샤워도 추천을 드립니다. 이때 처음부터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우선은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해서 몸을 풀어주면 됩니다.

이후에 헹구는 과정에서 차가운 물 세안과 함께 차가운 물 샤워를 해 보세요. 따뜻한 물로 인해 풀어진 근육과 체수분이 탄탄하게 잡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물을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를 마시는 것 이전에 물부터 일단 마셔 보시기 바랍니다. 물 만으로 몸 붓기 빨리 빼는법입니다.

물은 분해를 하기 위해서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되는데요. 어렵지 않게 에너지를 쓸 수 있는 방법으로 붓기를 제거하는 쉬운 행동입니다.

평소에도 물을 자주 많이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몸이 붓는 것을 막아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물을 습관적으로 마시기 바랍니다.

 

녹차 마시기

녹차는 이뇨 작용을 하는 음료입니다. 그래서 몸의 체수분을 빨리 몸 밖으로 배출하기 좋은 음식인데요.

눈이 부은 상태에서는 더더욱 녹차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녹차를 우린 후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서 눈 위에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녹차의 성분이 눈의 지방을 빨리 녹이면서 눈두덩이가 부은 상태가 빠르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호박 먹기

호박은 붓기를 없애주는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호박이 항이뇨 작용을 하는 호르몬이 덜 나오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호박으로 이뇨 작용이 활발해지면 체수분을 줄이는 시간도 줄어들게 됩니다. 호박은 즙을 이용해 먹기도 좋고 차를 마실 수도 있습니다.

 

칼륨 음식 먹기

붓기의 원인 중 가장 흔한 이유는 바로 나트륨이 과다하게 섭취가 된 경우입니다. 그래서 나트륨을 빨리 배출하는 것이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륨은 몸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성분입니다. 또한 몸에 있는 찌꺼기들을 배출하는 효과도 탁월한데요.

칼륨이 많은 음식은 바나나 혹은 아보카도, 고구마, 땅콩이 대표적입니다. 미역과 시금치도 좋은 칼륨 음식입니다.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차를 마시는 것도 몸의 붓기를 빨리 빼는 방법인데요. 히비스커스는 몸의 독소로 인해 부은 상태를 개선 시키는 효과를 가집니다.

히비스커스는 특히 얼굴에 붓기를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몸 붓기 빨리 빼는법이면서 동시에 피부를 아름답게 만드는 효능도 있습니다.

 

많이 움직이기

일단 붓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몸을 최대한 많이 움직여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공간의 여유가 있는 분이라면 땀이 나는 상태가 되면 더 좋습니다.

붓기를 없애려면 체수분을 줄이고 배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운동 효과를 위한 일상 움직임이 많으면 살이 잘 찌지 않고 붓기도 잘 생기지 않습니다.

 

율무차 마시기

율무는 몸 안에 습한 상태를 말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수분을 빨리 줄여야 한다면 율무를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율무는 통증을 줄이면서 관절을 건강하게 만들며 몸 붓기 빨리 빼는 법으로 좋습니다. 단 임신을 한 경우라면 율무는 주의를 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임신 중에는 붓기의 원인과 결과가 다를 수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습관을 조절하는 붓기 제거 방법

당장 붓기를 제거하는 방법은 빨리 붓기를 제거할 수 있는 위의 방법들이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평소에 습관을 조금만 신경 쓰면 붓기가 잘 생기지 않을 수 있는데요.

작은 생활 습관의 변화로 붓기가 잘 생기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습관을 바꿀 방법을 지금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른 잠자기

잠을 제대로 잘 자야 붓기가 없을 수 있습니다. 우선 베개의 높이는 얼굴의 붓기에 영향을 주는데요.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세를 바로 잡고 자는 것도 몸 붓기 빨리 빼는법으로 중요합니다.

자세가 뒤틀리면 혈액 순환과 체성분이 고이는 관계로 부분 붓기가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엎드리는 자세는 붓기와 건강에 악영향이 있어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적 음식 피하기

당연스럽게도 짠 음식은 나트륨이 너무 과하게 많습니다. 나트륨은 빨리 배출되지 않으면 몸이 붓게 되는데요.

짜게 먹는 습관은 쉽게 살이 찌는 체형과 체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러 평소의 반으로 나트륨 사용을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매운 음식 역시 그 매운 맛을 없애기 위해 단 맛과 짠 맛이 보강됩니다. 짜고 매운 음식은 위장의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붓기가 잘 안 생기는 체형을 만들기 위해서 줄이시기 바랍니다.

 

단 음식 자제하기

당분이 많은 음식도 반드시 자제해야 하는 대상입니다. 과자를 비롯한 사탕과 아이스크림 등은 당 성분이 매우 많은 음식들인데요.

당은 몸에서 혈관과 혈액의 건강을 떨어뜨립니다.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쌓게 하는 대표적인 이유입니다. 당은 주스나 탄산음료 같은 드링크제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단 음식을 자제하는 것은 간식과 군것질을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고 다이어트에 요요가 안 생기게 하는 주요 방법입니다.

 

술 적게 마시기

술을 적게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술만 오롯이 마시는 분들은 별로 없는데요. 술을 마시게 되면 필요 이상으로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됩니다.

알코올이 판단 능력을 떨어뜨리고 음식에 대한 욕심을 부르게 하기 때문입니다. 술은 다이어트의 최대 적이면서 붓기를 잘 만드는 음식입니다.

 

밤늦게 먹지 않기

너무 늦은 밤에 음식을 먹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가능하면 잠자리에 들기 서 너 시간 전에는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먹고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너무 늦은 저녁이나 야식은 미처 소화도 다 되기 전에 잠에 들게 됩니다.

소화가 덜 된 음식들은 붓기를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배달 음식 줄이기

위에서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집에서 음식을 만들면 인위적으로 맛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달 음식은 맵고 짠 정도를 줄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배달 음식에는 많은 나트륨과 화학 조미료가 들어갑니다.

맛을 위한 음식을 줄이고 건강을 위한 음식 섭취를 권장 드립니다.

 

조깅이나 유산소 운동 하기

가벼운 유산소 운동과 조깅을 습관처럼 생활화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가벼운 운동들은 꾸준히 하기도 좋고 몸의 붓기와 지방을 없애기 좋습니다.

계단을 오르는 행동이나 아침 조깅은 그 중에서도 습관을 들이기 좋습니다. 실내에서 많이 움직이는 것과는 별개로 야외 활동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 운동 꾸준히 하기

근력 운동도 꾸준히 하는 것이 붓기를 안 생기게 하는 방법입니다.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큰 에너지를 쓰게 되는데요.

이때 필요 없는 몸속 노폐물이 배출될 수 있습니다. 근육 운동으로 붓기의 원인을 제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근육 운동은 유산소 운동으로 없앤 지방의 자리를 근육으로 대처하는데 필요합니다.

피부가 처지는 것도 막고 붓기도 없애면서 주름을 예방해 미용 효과도 탁월합니다.

 

명상과 요가하기

명상과 요가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으로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취미 생활이 될 수 도 있는데요.

스트레스가 쌓이는데 방치하게 되면 생활의 전반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흔한 폭식과 우울감을 개선하기 좋은 방법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스트레스를 다스리지 않으면 잠도 잘 오지 않는데요. 잠을 잘 못 자면 음식을 조절하는 판단이 흐려지고 과식을 유발하는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결국 다음 날 아침에 또 다시 몸과 얼굴이 부은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최종 정리하기

몸 붓기 빨리 빼는법에 대해 여러 방법들을 한 번에 살펴 보았습니다. 일단은 당장에 눈에 보이는 붓기를 없애는 것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가능하면 평소의 생활 습관들을 바꾸는 노력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붓기가 일시적일 수도 있지만 지속되면 체지방과 내장지방이 쌓이는 비만으로 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