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지방 빼는 법 18가지

배 지방 빼는 법은 단순하게 운동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운동을 하더라도 제대로 된 운동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배에 지방은 빠질 때도 꽤 오래 걸리는 부위입니다. 그러면서 가장 눈에 띄는 신체 부위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해집니다. 오늘은 배에 지방을 빼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배 지방 빼는 법

배에 지방이 잔뜩 끼어 있다면 아마도 패스트푸드를 많이 드시는 분들일 것입니다. 그리고 운동을 잘 하지 않는 부류도 이에 해당하는데요.

배 지방은 다양한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신체 부위로 살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들을 동원해야 뺄 수 있는 것일까요?

 

유산소 운동으로 빼기

배에 있는 살을 빼는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이 바로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에너지를 응축해 급격하게 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20분에서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이 녹게 됩니다. 그럼 어떤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되는지 대표적인 운동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줄넘기

줄넘기는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팔을 움직이면서 상체와 하체가 함께 균형을 맞추어야 가능한 운동입니다. 30분 운동을 기준으로 대략 400kcal 전후의 효과가 있습니다.

줄넘기는 그래서 복근을 탄탄하게 만들어 줍니다. 뿐만 아니라 충격을 흡수하면서 뼈와 근육의 건강을 효과적으로 끌어올려 줍니다.

다른 운동에 비해 쉬우면서 즐길 수 있는 재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심폐지구력이 좋아지는 운동으로 균형 감각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장소의 제약이 비교적 덜한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달기기

달리기는 속도를 즐길 수 있는 운동 방법으로 칼로리 소모도 상당한데요. 한 시간을 달린다고 했을 때 대략 550kcal에서 600kcal를 소비하게 됩니다.

조깅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도 좋은 운동법이 됩니다. 심폐 기능 향상은 물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아주 좋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암의 위험 정도를 감소 시키는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중간 정도의 강도로 달리게 되면 뇌의 건강 향상에도 아주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옵니다.

 

걷기

하루에 최소 30분 정도 이상을 걸어 보는 것도 배 지방 빼는 법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걷는 운동은 일단 혈압을 낮춰주면서 우울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무게를 줄이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도 좋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노화로 인한 질병이나 기억력 저하에도 좋은 효과를 냅니다.

걷는 과정에서는 배에 힘을 주고 복근을 유지하면서 코어에 힘이 들어가야 합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핸드폰을 보며 걷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수영

수영은 전신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물에서 하는 운동이라 에너지를 굉장히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폐 기능 향상과 지구력과 근력을 함께 키워 줍니다. 몸매를 균형감 있게 만들기 좋은 운동이기도 합니다.

배에서 빠지는 살들은 군살을 없애주고 탄탄한 근육으로 바뀌게 됩니다. 수영은 대략 한 시간에 500~550kcal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자전거를 타는 운동도 아주 효과적인 배 지방 빼는 법입니다. 자전거는 체중을 관리하고 체력을 키우기 좋은 기본 운동인데요.

기구를 이용하는 운동 중에서도 저 강도 운동이면서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폐활량을 키우고 혈압을 예방하기에도 좋습니다.

밖을 나가기 힘든 경우에도 실내 사이클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강도를 조절하기 쉽고 칼로리 소비 과정을 확인하면서 실행 가능합니다.

 

생활 습관 만들어 빼기

일상 생활에서 살이 잘 빠질 수 있는 습관을 만드는 것 역시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통의 생활 과정을 잘 바꾸지 못하는데요.

그래서 살이 찌게 되는 경우에도 그 생활을 자꾸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들기 어려운 습관은 한번 만들어지면 유지가 잘 되니 유념해서 살펴 보세요.

(새벽에 먹기 좋은 음식 보기)

 

규칙적인 생활하기

하루의 생활과 일주일의 생활을 규칙적으로 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상 아침에 잘 못 일어나거나 주말에 몰아서 잠을 자는 분들은 생활이 불규칙한 경우가 많습니다.

늦은 저녁 시간의 활동을 줄이고 낮잠이나 주말 몰아서 자는 잠도 줄여 보세요. 가능하면 아침을 먹고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습관들은 만들기는 어렵지만 잘 지켜지면 꾸준히 지속하기 좋습니다. 건강에는 이보다 더 좋은 습관이 없겠네요.

 

인터벌 운동하기

위에서 운동을 하는 것을 먼저 말씀 드렸는데요. 그런데 운동을 강하게만 하는 것은 효과가 좀 떨어지게 됩니다.

운동을 할 때 달리기나 걷기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강도를 높였다가 줄이기를 적절히 섞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경사를 만들 수 있다면 경사와 평지를 병행해도 좋습니다. 수영은 각 영법을 번갈아 실행하면서 몸 풀기도 해 주셔야 합니다.

 

근육 운동이랑 병행하기

유산소 운동은 배 지방 빼는 법의 기본이 되는 운동임은 확실합니다. 그런데 유산소 운동만 한다면 한계가 찾아오게 됩니다.

일정 부분의 살이 빠지게 되지만 처지거나 체형이 망가질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함께 해 주어야 합니다.

근육을 만들면 빠진 지방을 근육으로 채워 더 탄탄한 신체를 만들어 줍니다. 간혹 근육때문에 살이 쪄 보인다는 분은 유산소와 근육운동의 비율이 잘못된 경우일 것입니다.

 

잠을 잘 자기

잠을 잘 자는 것 역시 아주 중요한 요소인데요. 잠을 잘 안 자게 된다면 폭식을 유발하는 호르몬이 많이 나오게 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음식을 조절하는 것도 어렵고 컨디션이 다운되어 대사 활동에도 지장을 받게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운동을 하거나 습관을 생활화 하는 것은 꽤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잠은 충분히 잘 자야 다른 활동을 위한 에너지를 채우기 좋습니다. 잠을 잘 때는 바른 자세로 위를 보고 눕는 것 역시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되면 우울증에 걸릴 위험도 막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다스리지 않으면 매사에 의욕도 상실하게 됩니다.

목표한 것을 이루는 것 역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운동은 당연 하기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평소 스스로 문제를 파악하는 능력을 길러야 합니다.

적절한 취미를 만들고 참여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혼자서 하는 취미도 좋으며 어울리는 생활 속에서도 충분히 잘 이겨낼 수 있습니다.

 

식단 구성으로 빼기

운동을 잘 실천하면서 규칙적인 생활도 실행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정말 제대로 배 지방 빼는 법을 실천 중이실 것입니다.

이에 더해서 식단과 음식에 관한 관심도 필요한데요. 어떤 음식들을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지도 함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단백질 섭취 늘리기

근육을 만들면서 체지방을 뺄 때는 단백질을 보충해 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몸에 좋은 단백질은 소고기나 닭고기의 가슴살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연어나 아보카도 및 치즈와 우유. 계란, 콩, 두부, 유청 단백질을 추천 드립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생성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 성분입니다. 뼈의 건강은 물론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은 성분들도 포함된 음식들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마그네슘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많은 음식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음식을 무턱대고 안 먹는 것보다는 이렇게 찾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정제 탄수화물 섭취하기

흰 쌀밥보다는 율무나 조, 피 같은 잡곡을 함께 드시는 것이 밥을 먹는 방법입니다. 이와 함께 정제되지 않은 곡물을 드셔 보세요.

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잼이나 크림을 넣지 않은 빵이 도움이 됩니다. 통곡물로 만든 빵은 입에 조금 거칠 수 있지만 뱃살을 빼면서 포만감 유지에는 아주 탁월합니다.

 

육식과 채식 골고루 하기

고기를 먹으면 살이 많이 찐다는 착각을 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육식을 할 때는 살코기 위주로 드시고 지방은 걷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와 더불어 채식을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섬유질이 많고 포만감을 유지하면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피부 트러블 예방과 염증 완화에도 좋은 채식은 색깔별로 다른 효과를 보여줍니다. 다양한 색상의 채소를 함께 질 좋은 고기와 드시기 바랍니다.

 

간식과 야식 줄이기

식사 중간에 혹은 늦은 밤에 꼭 음식을 먹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습관적으로 음식을 찾을 것입니다.

간식과 야식을 줄이는 것 만으로도 배 지방 빼는 법입니다. 만약 절대 간식을 못 끊고 야식을 먹어야 한다면 살 안 찌고 소화에 부담이 없는 음식을 찾으세요.

그리고 체지방이 안 쌓이는 음식으로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도 소량 드시는 것이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음식 식단 짜기

아침부터 점심과 저녁을 어떤 음식을 먹을지 계획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를 기록하고 변화를 측정해 보세요.

음식을 조절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무조건 줄일 필요는 없습니다. 건강한 식단은 골고루 영양을 공급 받고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기본적인 식단 구성으로 아침은 단백질에 샐러드와 탄수화물을, 점심은 저염식으로 통상 음식의 반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과 후식은 견과류나 요거트 혹은 제철 과일이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하기

배 지방 빼는 법을 다양한 방면으로 자세하게 살펴 본 소감이 어떠신가요? 배 지방은 생각보다 쉽게 생기면서 잘 없애기 힘든 부위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위에서 제시한 방법들을 순차적으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배에 지방이 빠지게 되면 정말 몰라보게 달라지는 체형에 감탄하실 것입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지방을 줄이는 것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노력하고 이루는 여러분의 도전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