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찌기 13가지 알아서 다행

살을 빼야 하는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반면에 건강하게 살찌기가 어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분들은 조금 더 이상적인 몸을 원하는 조금은 마른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마냥 살이 찌도록 한다면 근육도 없이 체지방만 남은 몸이 될 수 도 있습니다. 건강하게 살찌기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하게 살찌기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는 분들이 있는데 하지만 무턱대고 음식을 먹는 것은 체형에 변화를 줄 수 도 있습니다. 단순하고 간단한 방법이지만 올바른 살찌기 습관을 들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꼭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건강 진단

이상이 없는 것 같은데 이상하게도 먹는 것 만큼 살이 붙지 않는다면 건강에 이상이 없는지 우선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쩌면 호르몬 이상이나 영양 흡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활동량이 일정하다면 그보다 많은 열량을 섭취해야 체중에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숙면

잠을 잘 자지 않는다면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스와 우울증이 쌓일 수 도 있고 식욕이 떨어져 음식을 멀리 할 수도 있습니다. 대사가 흐트러질 수 있어 극과 극의 일상생활이 지속된다면 폭식증이나 거식증이 찾아오게 됩니다.

잠을 잘 자는 방법을 한번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11시나 늦어도 12시 이전에는 잠이 들어야 우리의 몸은 내일을 위한 리듬을 맞추고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밤에 먹기 좋은 음식 보기)

 

무산소 운동

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운동들과는 조금 다르게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중심으로 실행하시면 좋습니다. 근력은 키우지만 기본적인 체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래야 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목적과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살을 빼는 데 좋으며 무산소 운동은 그 반대인 것입니다. 운동을 하실 때는 꼭 간식이나 영양식을 보충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살이 확 빠질 수도 있습니다.

 

근육 운동

체지방을 줄이고 살을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권합니다. 하지만 살찌기 위한 방법으로는 무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근육 운동은 살을 찌우든 빼든 기본적인 조건 중 하나입니다.

운동을 병행하지 않고 살이 찌는 것은 체지방만 늘어나 몸이 날렵하지 않고 부어 보이는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체지방을 낮추고 그 자리에 근육을 채워 체중을 조절해 보시는 것을 목표로 해 보세요.

근육 운동에는 더더욱 단백질을 보충하는 식단과 간식을 챙겨야 합니다. 건강하게 살찌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고영양 건강식 찾기

하루에 얼마만큼의 식사를 하는 지 그리고 얼만큼의 간식을 드시는지 체크해 보시고 영양이 적은 식단이 있다면 교체해 보세요. 꼭 건강식이라고 열심히 찾지 않아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가지고 음식을 만들어도 됩니다.

삼계탕이나 추어탕 등 열량이 좀 있는 음식들로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너무 과식하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으니 언제나 적정선은 지켜주세요.

 

명상하기

명상일 갑자기 나왔나 이상하게 생각될 것입니다. 마음을 다스리게 되면 몸이 따라갑니다. 건강한 마음을 가지기 위해 명상을 당장 시작해 보세요. 조급하고 예민해지는 성격은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심신의 안정은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주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다른 방법들도 떠오를 것입니다. 취미 생활을 꾸준히 해 보는 것도 건강하게 살찌기 하는 방법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식사 이외의 보충 음식

식사를 제대로 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조건입니다. 그 외에 간식을 건강식으로 찾아 드신다면 살을 찌우면서도 건강한 체지방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칼로리 높은 음식)

 

단백질 보충

유청 단백질은 소화를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고 계신 분들이 다른 보충제와 함께 유청 단백질을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근육을 강화시키고 잘 생기게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피곤한 신체에 활력도 넣어 줄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에너지바를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먹기 간편하고 맛도 좋아 단백질을 빠르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우유

우유는 일반 우유를 드세요. 체지방이 걱정이신 분들은 저지방이나 무지방을 선택해야 하지만 그러실 필요는 없습니다. 칼슘이나 지방이 어느정도 포함되어 있고 단백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살을 어느 정도 잘 찌울 수 있습니다. 근육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소화를 돕고 식욕을 북돋아 줍니다. 장에서 활동하는 프로바이오틱스나 프리바이오틱스를 많이 함유한 제품이 좋습니다.

장의 활발한 활동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우리가 힘을 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살을 찌우든 빼든 우리는 일단 체력이 있어야 하고 끝까지 할 수 있는 의지가 꺾이지 않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치즈

치즈는 우유를 드시는 분들은 잘 드실 것 같은데요. 다양한 치즈 종류가 많은데 화학조미료가 다량 들어있는 것은 가능한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링치즈가 체지방 관리도 좋고 맛도 좋으니 참고해 주세요.

 

오트밀

오트밀은 체지방을 없애고 싶은 분들이 주식으로 선택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살을 찌우고 싶은 분들이라면 간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오트밀을 드실때 그냥 드시는 것보다 다양한 견과를 섞으면 더 건강한 영양분들을 섭취하게 됩니다. 소화도 잘 되기 때문에 다른 음식을 드시는데 부담을 덜 느낄 것입니다.

 

쇠고기

쇠고기도 식단에 추가하면 좋습니다. 쇠고기는 단백질도 풍부하고 지방도 어느 정도 있어 근육 생성에 매우 효능이 있습니다.

체지방이 걱정인 분들은 기름진 부분을 제거하지만 적당히 그대로 두셔도 크게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흰쌀밥

흰쌀은 잡곡에 비해 맛이 부드럽고 풍미가 있습니다. 흰밥은 그래서 살을 찌우기 위해 먹을 수 있는 기본 식단입니다. 탄수화물이 많고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굳이 현미나 율무밥같은 식단을 일부러 꾸릴 필요는 없습니다.

 

정리하기

운동을 하고 식단을 조절하고 목표를 세워 꾸준히 실행하시면 원하시는 것을 이룰 것입니다. 열심히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운동을 하기 전이나 하고 나서 더 잘 챙겨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에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 않기도 하고 운동을 마치고 영양을 보충하지 않으면 살이 빠지게 됩니다.

예민한 성격이시라면 조금 넉넉한 맘을 가져 보시고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지는 않은지 꼭 체크해 보세요. 몸은 마음에서 시작되는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도 긍정적인 하루로 즐거운 일상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