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로쇠 물 효능 12가지와 섭취 방법, 주의사항 알아보기

고로쇠 물 효능 알려드려요. 고로쇠 물은 해발 500m 이상 고지대에서 자라는 단풍나무과의 고로쇠 나무에서 추출한 물을 말하는 것이에요. 고로쇠 물은 지금처럼 낮과 밤의 온도차가 큰 이른 봄에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고로쇠 물이 건강에 왜 좋을까요? 어떤 효능이 있고 얼만큼 우리의 몸에 좋은 것인지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고로쇠 물 효능

고로쇠 물 효능은 신경통, 고혈압, 당뇨, 면역력 증가 등이 있어요. 고로쇠 물은 초봄에 더 많이 생산이 되고 건강에 좋은 칼슘, 마그네슘, 칼륨, 이온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고로쇠 물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고 뼈의 밀도를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골다공증 위험이 있는 중년층, 노년층에게 좋고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고로쇠 물이 좋아요.

 

뼈 건강

고로쇠 물 효능으로 뼈를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소중한 효능이 있습니다. 고로쇠 물은 정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뼈 건강에 좋은 칼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건강하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고로쇠 물은 혈액 내의 칼슘 흡수를 좋게 해주고 약해진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고로쇠 물은 골다공증, 관절염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인기가 많아요.

뼈가 약해지고 있는 중년층, 노년층에게 고로쇠 물을 추천해요. 그리고 한참 성장을 하고 있는 청소년기의 어린이들에게도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 청소년의 경우 고로쇠물을 그냥 섭취하는 것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꿀을 함께 드시는 방법도 추천을 드립니다.

 

신경통 효과

고로쇠 물에는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고로쇠 물은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몸의 염증을 제거하여 신경통에 효과적이에요.

신경통으로 고생하고 있으면 고로쇠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면역력 증진

고로쇠 물 효능으로 면역력 증진이 있어요. 고로쇠 물은 여러가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약해진 면역력을 증진하는 효능이 있어요.

고로쇠 물은 면역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철분, 망간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요.

 

위 건강

위 건강을 챙기고 싶으면 고로쇠 물을 추천해요. 고로쇠 물은 위장을 보호하고 위장병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평소에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복부팽만, 소화 불량으로 고생한다면 고로쇠 물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산후 조리

산후 조리 중인 산모에게 고로쇠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고로쇠 물은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산후로 부족해진 철분을 공급 받는데 좋아요.

 

감기 예방

고로쇠 물 효능으로 감기를 예방하는 것이 있어요. 고로쇠 물은 몸의 면역력을 좋게 해서 감기, 독감 등과 같은 일상적인 질병에 걸리지 않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1)

 

이뇨 작용

고로쇠 물은 이뇨 작용이 있어서 몸 안의 나쁜 노폐물과 불필요한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요. 신장 기능을 좋게 해주는 고로쇠 물 효능이 있어서 몸의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피부 미용

탄력 있고 주름 없는 피부를 만들고 싶으면 고로쇠 물을 추천해요. 고로쇠 물은 이뇨 작용이 있어서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요.

 

변비 해결

고로쇠 물 효능은 장 건강을 개선하여 변비를 해결하는 것이 있어요. 고로쇠 물은 변비를 해결해주고 배변을 부드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요. 요거트와 함께 드시면 변비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장 건강을 도와주는 고로쇠 물을 추천 드립니다.

 

간 건강

고로쇠 물은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간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전 날의 과음으로 숙취가 심하면 고로쇠 물을 추천해요.

 

체중 감량

고로쇠 물은 노폐물을 제거해서 몸의 부종을 줄여주고 체중을 감량하는 효능이 있어요.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고로쇠 물을 마시세요.

 

스트레스 완화

고로쇠 물을 마시면 뇌로 가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스트레스를 완화 하는 효능이 있어요. 스트레스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고 건강이 걱정된다면 고로쇠 물을 추천해요.

 

보관 방법

고로쇠 물은 단맛이 약간 나고 향이 독특한 것이 특징이에요. 고로쇠 물은 실온에서 보관을 하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을 해야 해요.

그 이유는 고로쇠 물은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하면 약 7일 정도 유통 기한을 늘릴 수 있어요. 겨울철인 경우에는 실온 보관도 가능할 걸로 생각됩니다.

 

마시는 법

고로쇠 물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마시는 것이 좋아요. 물처럼 마시는 것이 고로쇠 물 마시는 방법이에요.

고로쇠 물을 이용한 잼과 시럽으로도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빵에 넣어 먹어도 좋고 요거트에 넣어 먹을 수 있어요.

 

마치며

고로쇠물은 흔히 나이 든 어른들이 마시는 알 수 없는 음료 정도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로쇠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청년은 물론 청소년과 중 장년 모두에게 건강한 생활을 보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