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개 나무 뿌리 효능 13가지, 먹는 법이 궁금하다면?

해독 작용이 뛰어난 약재로 알려진 망개 나무 뿌리 효능을 알려드려요. 망개 나무 뿌리는 소나무 복령과 비슷하다고 해서 토복령이라도 불리기도 해요.

망개 나무 뿌리는 해독 작용 효능이 있어 몸 안의 나쁜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예전부터 몸의 나쁜 독소를 제거하는데 쓰여왔던 망개 나무 뿌리의 다양한 효능을 지금 소개해요.

 

망개 나무 뿌리 효능

망개 나무 뿌리 효능은 해독 작용, 위 건강, 장 건강, 이뇨 작용 및 관절염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예전부터 망개 나무 뿌리는 꾸준히 사용되어진 약재이고 해독 작용이 뛰어나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망개 나무 뿌리 효능, 먹는 법과 부작용을 알려드려요.

 

항암 효과

망개 나무 뿌리 효능은 항암에 도움이 되어요. 망개 나무 뿌리에 있는 항산화 성분이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신진 대사를 높여 암 세포 증가를 막아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망개 나무 뿌리는 항암 효과 뿐만 아니라 여러 특정 암의 발생률을 낮추는데 좋아요.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 효과가 있는 망개 나무 뿌리를 추천해요.

 

염증 제거

망개 나무 뿌리 효능은 염증 제거에 좋아요. 몸의 염증을 줄여주고 독소를 제거해서 관절염, 간염, 편도염 등의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이뇨 작용

망개 나무 뿌리 효능으로 이뇨 작용이 있어요. 평소에 몸이 수시로 붓고 부종으로 고생하고 있으면 망개 나무 뿌리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망개 나무 뿌리는 신장 기능을 좋게 하여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몸의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불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고혈압 예방

망개 나무 뿌리 효능으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망개 나무 뿌리는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루틴이 함유되어 있어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여 고혈압, 동맥 경화 등의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1)

 

혈관 건강

망개 나무 뿌리 효능은 혈관 건강이에요. 망개 나무 뿌리는 혈관 건강에 좋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혈중 지질 성분인 트리글리세리드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하게 유지를 시켜줘요.

혈관 건강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을 예방하고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싶으면 망개 나무 뿌리를 추천해요.

 

피부 미용

망개 나무 뿌리는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여러 미네랄 성분과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피부의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망개 나무 뿌리를 추천해요.

 

면역력 증진

망개 나무 뿌리는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에요. 망개 나무 뿌리를 꾸준히 먹으면 외부의 유해한 세포로부터 면역력을 지킬 수 있어요.

추운 계절이 되면 쉽게 걸릴 수 있는 감기, 독감 등과 같은 계절성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망개 나무 뿌리가 좋아요.

 

다이어트

망개 나무 뿌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사하기 전에 망개 나무 뿌리를 차로 마시면 식욕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좋아요.

망개 나무 뿌리는 식욕을 줄여주고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망개 나무 뿌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망개 나무 뿌리를 꾸준히 차로 마시면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혈관 건강에 개선하는데 좋아요.

 

혈전 예방

망개 나무 뿌리는 혈액이 응고되어 동맥이 좁아지는 혈전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심근경색, 심장 마비, 뇌졸증의 원인인 혈전을 예방하여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좋아요.

 

독소 제거

망개 나무 뿌리는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요. 망개 나무 뿌리는 유해 환경으로부터 몸 안에 쌓이는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서 면역력을 증진 시키고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해독 작용

망개 나무 뿌리는 사포닌이 함유되어 해독 작용 효능이 있어요. 몸 안의 나쁜 독소를 배출해주고 몸을 깨끗하게 해독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먹는 법

망개 나무 뿌리는 그대로 먹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차로 마시는 것이 좋아요. 망개 나무 뿌리를 뜨거운 물에 넣어서 우려낸 후 차로 마시세요.

식사 하기 전에 망개 나무 뿌리 차를 마시는 것이 좋고 따뜻하게 마셔야 해요.

 

부작용

망개 나무 뿌리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평소에 신장 기능이 약하신 분은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망개 나무 뿌리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변비가 생길 수 있고 이뇨 작용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 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