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얼굴살빼는법 20가지 노하우

남자 얼굴살빼는법으로 시도해 볼 수 있는 것들은 사소한 것부터 할 수 있는데요. 어쩌면 얼굴에 살이 많아 생각보다 더 비만처럼 보이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얼굴은 우리의 모든 것을 표현하는 신체 기관이에요. 붓기가 없는 얼굴이 더 날렵하고 일도 잘 할 것 같이 보여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남자들의 얼굴에 살을 빼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남자 얼굴살빼는법

식품을 잘 골라서 먹는 것은 얼굴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식습관 개선을 우선으로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생활 습관을 바꿔 살을 빼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어떤 것들을 시도해 볼 수 있을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습관 개선 5가지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이 바라 식생활 습관일 것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조금 신경 써 추가로 섭취하면 좋은 음식 습관을 알려 드립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 먹기나 체지방을 줄이는 것들도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그런 기본적인 사항을 제외하고 꼭 필요하지만 쉬운 것을 5가지로 선별하였습니다.

 

물 많이 마시기

우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은 자주 마시는 편이 붓기를 잘 제거하기 좋은데요. 생각보다 우리는 물을 많이 마시지 않습니다.

물만 잘 마셔도 붓기가 가라앉고 얼굴에 붙은 지방도 없어지게 됩니다. 턱살이나 볼살에도 지방이 들어차 있는 것을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살빼는 차 마시기

살을 빼 주는 차들은 매우 다양하고 많습니다. 대략 기본적인 차만 보더라도 녹차와 홍차를 비롯해 계피차와 커피도 있습니다.

이런 차 종류들은 식사와 함께 마시면 음식의 지방들을 흡수하지 않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그래서 차를 즐겨 마시는 습관을 만드는 것은 남자 얼굴살빼는법입니다.

 

코코넛 워터 마시기

코코넛 워터라고 들어 보셨나요? 위에서 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 드렸는데요. 만약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코코넛워트를 즐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넛워터는 몸 속 노폐물을 걸러 배출하면서 근육통도 줄이고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산화방지 효과가 있어 지방을 연소하는데 좋습니다.

 

칼륨 음식 섭취하기

칼륨이 많은 음식은 나트륨을 걸러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칼륨 음식을 잘 생각해서 드시는 것도 남자 얼굴살빼는법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만 살이 부어 있는 경우보다는 대체로 몸 전체에 지방이 많은 사람들이 얼굴도 커 보입니다. 지방을 줄이고 얼굴을 작게 하기 위해 굴, 바나나, 아보카도, 적상추 등 칼륨이 많은 음식을 드시기 바랍니다.

 

마그네슘 음식 먹기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도 지방을 녹이는데 좋은데요. 몸에 서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지방이 연소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꼭 마그네슘이 보충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체지방과 내장지방 및 얼굴살까지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운동으로 빼기 5가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기본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얼굴에 살이 있는 분들 역시 운동이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거창한 운동은 당연히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작은 운동과 움직임부터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얼굴 근육 쓰기

얼굴을 많이 움직이는 운동을 해 보세요. 얼굴의 근육들을 자극하기 위해서 입안에 공기를 머금고 뱉는 과정을 해 보세요.

그리고 얼굴 근육 전체를 벌렸다가 제자리로 오는 반복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소근육을 풀어주는 것들은 얼굴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얼굴 마사지하기

얼굴을 마사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때 손은 깨끗하게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에는 생각보다 세균이 많으니까요.

그리고 따뜻한 손이나 물체를 이용해 부드럽게 근육의 방향대로 마사지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과정은 미세한 지방을 분해하고 땀으로 배출 시킬 것입니다.

 

활발히 움직이기

유산소 운동은 평소 활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 시작해 보세요. 빨리 걷거나 바른 자세로 걷기 또는 조깅이나 수영 등이 있습니다.

유산소운동은 땀이 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래야 지방이 태워지니까요.

 

근력 운동하기

근력 운동은 힘이 많이 들어가는 운동인데요. 당연히 땀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근력 운동은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모두 골고루 없애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탄탄한 얼굴 라인을 만들기 좋습니다.

 

얼굴 찜질 해보기

얼굴을 찜질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붓기가 있는 얼굴에서 붓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여러 방법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따듯한 온찜질이 좋은 남자 얼굴살빼는법입니다.

찜질은 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마사지와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줄이기 5가지

생활 속에서 줄이거나 끊어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벌써 눈치채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술담배를 비롯해 자제해야 할 것들을 몇 가지 살펴 보겠습니다. 완전히 끊지 못한다면 줄이는 편이 좋은 방법입니다.

 

술 마시지 않기

가장 먼저 줄여야 할 것은 당연하게도 술입니다. 술자리는 비즈니스 사회에서 어쩔 수 없는 시간일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얼마나 마시는지에 대한 기준은 본인에게 달려 있습니다. 술은 항상 얼굴은 물론 몸에 지방을 축적시킵니다.

 

당 섭취 자제하기

간식이나 가공식품을 많이 드시지는 않으신가요? 일상 생활에서 습관적으로 이런 것들을 먹는 것은 당을 많이 섭취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당이 높아지면 지방을 분해하는데도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모두 줄이기 위한 당 섭취 제한이 남자 얼굴살빼는법으로 중요합니다.

 

간식 자제하기

가공식품을 비롯해 당 섭취 등은 대체로 간식에서 많이 흡수가 됩니다. 간식을 먹는다면 몸에 좋은 음식들을 드시기 바랍니다.

토마토나 견과를 드시거나 오트밀 등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자극적 섭취 줄이기

매운 음식, 단 음식, 짠 음식 등 이런 자극적인 음식은 되도록 줄여 보세요. 심심하게 드시는 것이 혈관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자극적인 맛을 위해서는 위에서 줄이라는 당이나 나트륨이 당연히 많이 들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야식 안 먹기

끝으로 야식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세 끼를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식생활입니다. 그런데 야식은 생각보다 습관처럼 드시기도 합니다.

마치 하루에 네 끼를 당연하게 드셔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야식은 최소한 간단히 드시는 편이 남자 얼굴살빼는법으로 좋습니다.

 

노력하기 5가지

음식을 먹는 방법과 일상에서 작은 운동 실천법에 이어 줄여야 하는 법들을 순서대로 알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추가로 더 하면 좋은 실천 방법이 있습니다.

이 다섯가지 행동은 장기적으로도 건강에 아주 유용한 실행이 됩니다. 그럼 어떤 것이 있을까요?

 

숙면 취하기

잠을 잘 자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게 되면 폭식을 막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호르몬 분비가 원활해지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생활 패턴에 이상이 생기고 식습관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숙면은 항상 정해진 시간에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은 베개 사용하기

잠을 잘 때는 되도록 낮은 베개를 사용하세요. 그리고 자신의 체형에 적당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높은 베개는 혈류를 방해하고 얼굴에 노폐물이 그대로 남아 있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베개가 살 빼는 데도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아주 낮은 베개도 목과 머리에 무리를 줄 수 있는데요. 여러 베개를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덜 보기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보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 자세도 흐트러지고 머리가 과도하게 숙여지기도 하는데요.

남자 얼굴살빼는법을 실천하려면 얼굴의 혈액순환도 잘 되어야 합니다. 그러니 핸드폰 사용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뿐 아니라 PC 사용 역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것은 건강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과도한 사용은 중독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게임 덜 하기

게임을 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게임은 결국 숙면을 방해하기도 하고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그래서 게임을 줄이는 것은 다양한 좋은 효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게임으로 인한 시간 허비를 운동이나 독서로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요즘은 성인은 물론 어린이들까지 게임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가장이거나 동생들이 있다면 먼저 모범을 보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건강하게 스트레스 해소하기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들은 어쩌면 아마도 스트레스로 인한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술을 마시거나 게임으로 밤을 지새우는 것은 옳은 방법이 아닐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지 않나요?

등산이나 운동을 취미로 가지는 것도 방법입니다. 공방에서 활동을 하거나 새로운 사람들과의 시간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힐링을 위한 여행도 괜찮겠네요.

 

총 정리하기

남자 얼굴살빼는법을 아주 다양하게 두루 살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살을 뺄 거라고 생각이 드시지는 않나요?

맞아요. 우리가 생각하지 못하던 부분들이 있을 것인데요. 작은 노력과 습관의 변화 하나 만으로도 시간이 지나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하려는 노력과 자신감이 아닐까요?

남자들은 여자들보다 더 많은 사회생활과 비즈니스 속에서 살아갑니다. 이왕이면 좀 더 전문적으로 보이고 자기 관리를 잘 하는 사람으로 비춰지면 좋겠죠? 그러니 이제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