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만 먹지마! 맛있는데 살 안찌는 외식 메뉴 Best 11

다이어트 중이라면 외식할 때 ‘살이 안 찌는’ 메뉴를 고르게 되죠. 단순히 칼로리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영양소의 균형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죠. 외식을 하더라도 이런 몇 가지 선택해 놓고 드시면 살찌는 것을 조금 방지할 수 있을텐데요. 대표적인 살 안찌는 외식를 소개할게요.

1. 생선구이

생선구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한 식단 선택지입니다. 생선은 좋은 단백질 원이며, 지방 함량이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에 아주 적합해요. 소스 사용을 최소화하거나 소금, 후추로 간단히 조미하는 것이 좋아요.

2.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는 낮은 칼로리에도 불구하고 포만감을 제공하는 메뉴입니다.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 있어요. 고기가 들어간 찌개보다는 해산물이나 야채를 넣은 순두부찌개를 선택하세요.

3. 회덮밥

회덮밥은 신선한 생선과 야채를 곡물 위에 올린 메뉴로, 영양소가 균형 잡힌 식사를 원할 때 좋은 선택입니다. 밥 양을 줄이고, 고소한 참기름과 채소를 추가해 영양 가치를 높이세요. 간장이나 소스는 따로 달라고 하여 적당량만 사용하세요.

4. 콩나물국밥

콩나물국밥은 소화가 잘 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적합한 메뉴입니다. 콩나물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건강에 좋으며, 국물은 포만감을 주면서도 소화를 돕습니다. 고기 대신 야채를 추가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어요.

5. 샤브샤브

샤브샤브는 다양한 신선한 야채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메뉴입니다. 단백질을 섭취하고 싶을 때, 살코기 부위를 선택하고, 특별한 소스 대신 간장이나 식초 기반의 소스를 사용하세요. 야채를 많이 추가해 영양가를 높이세요.

6. 월남쌈

월남쌈은 신선한 야채와 함께 고기나 해산물을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먹는 베트남 음식입니다. 다양한 야채와 함께 단백질 원을 적절히 섭취할 수 있어요. 소스는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니, 사용량에 주의하세요.

7. 키토김밥

키토김밥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메뉴입니다. 밥 대신 다양한 채소를 사용하고, 고단백 재료를 추가합니다. 일반 김밥에 비해 탄수화물이 적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8. 안심스테이크

안심스테이크는 고단백, 저지방의 좋은 단백질 원입니다. 스테이크를 즐길 때는 지방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고, 소스나 버터는 최소한으로 사용하거나 생략하세요. 야채를 곁들여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세요.

9. 회

스시를 선택할 때는 튀김이나 마요네즈가 들어가지 않은 심플한 네기토로나 사시미를 추천해요. 밥의 양을 줄이고, 생선의 양을 늘린 스시를 선택하면 좋아요. 간장은 적당히 사용하고 와사비나 생강으로 맛을 낸다면 더욱 건강한 식사가 될 거예요.

10. 그릴 요리

닭가슴살, 연어, 소고기 스테이크 같은 그릴 요리는 좋은 단백질 원이며, 조리 과정에서 지방이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적합해요.
부가적인 소스나 버터는 되도록 피하거나 최소한으로 요청하세요. 대신, 야채와 함께 제공되는 경우가 많으니 신선한 야채를 충분히 섭취해 보세요.

11. 샐러드

샐러드를 선택할 때는 드레싱을 따로 달라고 해서 과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가벼운 올리브 오일과 식초 기반의 드레싱이 좋아요.
가능하다면, 고단백 추가 옵션을 고려해 보세요. 치킨 브레스트나 새우 같은 단백질 원은 포만감을 주면서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