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다이어트 음식 18가지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인 종류는 생각하는 것보다 살이 잘 안 찌는 것들입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살이 찔 거라는 생각만으로 먹을 때 걱정을 하기도 하는데요.

적절히 잘 골라 먹는 음식은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데 필요할 것입니다. 오늘은 의외로 먹어도 그렇게 살이 잘 안 찌는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음식을 먹어야 할 때 항상 예민하게 되어 있습니다. 칼로리 걱정과 함께 지방 함유량을 따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잘 확인해보시면 건강한 지방이거나 칼로리가 생각보다 낮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일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테이크

스테이크가 고기로 만들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을 거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그런데 스테이크는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단백질은 물론 다양한 무기질 영양 성분으로 체력을 키우기 좋습니다. 특히 배가 오래 불러 다른 음식 섭취를 줄이는 방법도 됩니다.

이때도 양념이 비교적 적게 드시면 좋습니다. 지방이 덜 끼어 있는 살코기 위주로 드시기 바랍니다. 안심으로 만든 스테이크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원두커피

커피의 카페인은 식욕을 억제 시켜 줍니다. 그래서 다른 음식을 덜 먹도록 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먹는 방법은 원두를 내려 묽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도가 진한 커피는 심장에 무리를 주거나 소화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하루 한 두 잔의 커피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 됩니다. 설탕을 줄이고 휘핑 크림이나 시럽은 넣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살이 잘 찔 것 같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견과류의 지방은 불 포화 지방입니다. 몸에 쌓이지 않는 지방으로 살 찔 걱정을 들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견과류는 아몬드나 잣, 호두, 땅콩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견과류 섭취는 결국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흰 살 생선

생선 역시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그래서 생선을 많이 먹는다고 살이 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때 생선을 요리하는 방법은 찌는 것이 좋습니다. 담백하게 레몬과 소금을 곁들여 주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생선이 다이어트에 좋아도 매운탕이나 양념을 발라 구운 것은 역시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계란

계란은 항상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그런데 계란을 많이 먹으면 살찐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하루에 한 두 개의 계란은 단백질 보충은 물론 포만감 유지에 아주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지 않을까 걱정인 분들도 안심해도 됩니다.

계란의 노른자와 흰자를 골고루 드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지 않는 성분이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점심 이후의 긴 공복에도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랍스타

랍스타 역시 맛이 좋은 음식이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가 생각보다 낮기 때문인데요.

다른 음식으로 먹는 비슷한 양에 비해 칼로리는 절반으로 줄어들 것입니다. 지방이 없는 것도 장점입니다.

랍스타는 류신을 포함해 리신과 아르기닌 등이 풍부해 체력 보충과 성장 발달에 아주 좋은 효능도 있는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돼지고기 다리 살

돼지고기의 지방은 의외로 그렇게 몸에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소고기나 닭고기에 비해서 살이 더 잘 찌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돼지고기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취급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삼겹살을 피해서 골라 보시기 바랍니다.

단백질이 아주 많은 다리 살이나 돼지고기의 안심 살 등은 영양이 풍부한 살 안 찌는 고기입니다. 체중을 줄이고 싶다면 갈매기살이나 지방이 적은 부위를 골라 적당한 양을 드시면 좋습니다.

 

통밀빵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갑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빵은 대체로 달콤한 편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당이 많이 함유되고 나트륨 성분도 꽤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은 통밀로 만든 빵은 비교적 살이 덜 찝니다.

당 지수가 낮으면서 비타민이나 식이섬유가 월등히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물론 입에 들어 온 식감은 조금 거칠 수도 있지만 더 다양한 미네랄고 영양을 보충하기 좋습니다.

통밀빵은 식사를 대체하기에도 아주 좋은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팝콘

팝콘이 왜 나왔을까 의아해 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팝콘은 생각해 보시면 옥수수를 그대로 튀긴 것이라 통곡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물론 팝콘에 마가린이나 각종 소스가 첨가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옥수수 그대로 튀긴 팝콘은 섬유질이 매우 풍부해 소화도 잘 됩니다.

지방이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혈관을 건강하게 하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은 팝콘은 야식이나 간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저염 치즈

칼슘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몸에 있는 지방이 더 많이 분해가 됩니다. 그래서 좋은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치즈는 그런 방면에서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나트륨을 거의 함유하고 있지 않은 저염 치즈는 단백질을 보충하고 칼슘과 칼륨 등을 충분히 제공합니다.

그래서 몸의 노폐물을 제거해 부기도 없애 주면서 체중을 감량하기 좋습니다.

 

오븐 치킨

치킨은 주말이나 야식으로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별한 날이 아니라도 자주 먹게 되는데 생각보다 칼로리도 높고 당과 나트륨 함유량도 매우 많습니다.

소스나 각종 파우더가 뿌려진 치킨은 그래서 살이 아주 잘 찌는 음식입니다. 치킨을 드실 때 오븐에 구워진 치킨을 드시는 것은 괜찮은 방법입니다.

기름기를 쏙 뺀 오븐 치킨은 단백질과 영양 성분은 그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같은 양에 비해 지방과 칼로리가 현저히 차이가 날 것입니다.

 

땅콩 버터

버터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기피하는 음식 중에 하나 일 것입니다.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많이 먹으면 배가 나온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땅콩버터는 포만감이 다른 음식에 비해 크기 때문에 음식 섭취를 현격히 줄여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에 넣으면 좋습니다.

땅콩 버터는 다른 화학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은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때 땅콩 버터는 점심을 먹고 난 후의 간식으로 더 적합한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자일이톨 껌

껌 종류는 씹게 되면 아밀라아제가 많이 분비가 됩니다. 그래서 껌을 씹는 동안에 배가 덜 고프게 되고 허기가 사라지기도 하는데요.

껌 중에서도 당을 함유해 맛을 낸 껌은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자일리톨이 들어가 있는 껌이 좋습니다.

자일리톨은 맛이 있으면서 영양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입맛을 잃지 않으며 배가 부른 효과를 보여줍니다. 자일리톨은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파스타

파스타에 들어가는 밀가루는 듀럼밀을 가루로 만든 반죽을 사용합니다. 이 듀럼밀은 거친 식감에 딱딱한 비정제 탄수화물의 한 종류인데요.

이 듀럼밀이 그래서 쌀보다는 현미에 더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듀럼밀을 갈아 만든 밀가루가 ‘세몰리나’입니다.

세몰리나는 소화가 느려 포만감이 오래 가고 칼로리가 매우 낮은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글루텐은 물론 단백질 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파스타를 고를 때는 크림이 주로 쓰이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징어

오징어는 생각보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 소고기에 비해서도 월등한데요.

심지어 지방은 거의 없습니다. 이 또한 지방이 없는 닭 가슴살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오징어에 들어 있는 타우린 성분은 지방을 녹여 없애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살이 잘 빠지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산채 비빔밥

다양한 채소류를 섞어서 먹는 산채 비빔밥은 일반 요리로 먹는 다른 음식에 비해 살이 덜 찌는 음식입니다.

주의할 것은 결국 소금과 고추장을 적게 넣어 비벼 드시는 것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산채 비빔밥은 소화도 잘 되어 뱃살을 빼기 좋습니다.

다양한 무기질 영양소에 함께 얹어 먹을 수 있는 계란 역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 영양 보완으로 좋은 궁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참치나 육회 혹은 연어 등을 곁들일 수도 있습니다.

 

새우

콜레스테롤 걱정으로 인해 새우를 먹는 것에 주저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새우의 콜레스테롤은 새우 자체적으로 수치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새우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위의 오징어 사례에서와 같이 타우린이 지방을 줄여주고 녹이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래서 새우를 먹어도 지방으로 쌓이지 않도록 해 줍니다. 새우는 단백질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뼈와 근육 건강에도 아주 좋은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오리 고기

오리를 구워 보시면 기름이 엄청나게 많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걸 보고 먹으면 살로 다 가게 될 것이라는 걱정을 하는 것은 당연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오리의 기름은 불포화 지방 성분입니다. 그래서 몸에 들어와도 체지방으로 바뀌지 않고 배출이 됩니다.

단백질은 물론 칼슘과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모두 함유되어 혈관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음식 정리하기

우리 주변에서 식사를 할 때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인 경우가 이렇게 많습니다. 평소 생각해 보지 않았던 음식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음식들은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 먹으면 뱃살이 나오는 걱정을 덜 할 수 있는데요. 좋은 식단을 잘 구성해서 맛있게 드시는 것은 스트레스도 줄이는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실천해서 뱃살도 줄이고 입맛도 살리는 음식으로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