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재발급 사진 없이 신청하는법

주민등록증 잃어버리셨나요? 걱정을 하기 전에 빨리 분실 신고 후 재발급을 받아야 할 거에요. 이때 필요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여기서 더 좋은 소식! 특정 조건에서는 사진 없이도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1. 인터넷으로 편하게 재발급하기

2021년부터 업데이트된 대박 정보! 이제 모든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동주민센터 방문 없이,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정부 24 사이트만 있다면, 이름이나 주소 변경, 심지어 사진 변경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해결! 🏠💻

절차: 로그인 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재발급을 신청하면 돼요.
장점: 집에서 편하게, 언제든지 신청 가능합니다. 동주민센터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되니, 시간 절약이 가능해요.

 

2. 주민등록증 재발급 사진 없이 받는 꿀팁

주민등록증 사진, 매번 새로 찍어야 하나요? 아니요! 발급 후 6개월 이내에 재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새로운 사진 제출이 필요 없어요. 이미 등록된 사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겠죠? 😊💸

조건: 주민등록증을 발급받고 6개월 이내에 재발급을 신청할 경우, 새로운 사진을 제출하지 않아도 돼요. 이전에 제출했던 사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혜택: 새로운 사진을 준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쁜 일정 속에서 재발급을 신청해야 하는 경우 유용해요.

 

3. 재발급 준비물 & 수수료

대부분 새로운 사진이 필요하겠지만, 준비물은 그리 많지 않아요. 최신 증명사진 파일, 간편/공동/공인 인증서, 그리고 수수료 5,200원만 준비하면 돼요. 온라인 결제도 가능하니, 집에서 모든 절차를 마칠 수 있어요. 📄💳

필요한 준비물

증명사진: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증명사진 파일(3.5cm*4.5cm)이 필요해요. 하지만 앞서 언급한 대로, 발급 후 6개월 이내 재발급 시에는 새로운 사진이 필요 없어요.
인증서: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또는 공인인증서 중 하나를 준비하세요. 이는 로그인 및 신청서 제출 과정에서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해요.

수수료 결제 및 절차

수수료: 재발급 수수료는 5,200원입니다.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므로, 신청 과정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어요.
진행 과정: 신청서 작성 후, 수수료 결제까지 모든 절차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지정된 주소로 새 주민등록증이 발송됩니다.

 

4. 임시 신분증, 필요할 땐 어떻게?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후, 2~3주의 기다림이 필요해요. 이 기간 동안 임시 신분증이 필요하다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신청 확인서를 받아야 해요. 빠르고 간단하니,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

유효기간

임시로 발급받은 주민등록 확인증은 1달간 유효합니다. 신분증이 필요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