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침대 단점과 장점: 구매시 고려해야할 9가지

별이 다섯개라고 유명해진 00돌침대는 엄청 유명하죠. 막연히 돌침대는 좋겠거니 하는데 장점도 있고 단점도 엄연히 있어요. 장단점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서 돌침대 단점과 장점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돌침대의 장점

돌침대를 쓰는 이유는 분명히 뭔가 좋아서일텐데요. 어떤 장점이 있는지부터 살펴 볼께요.

사계절 사용 가능

돌침대는 겨울에는 온돌처럼 사용하여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계절용 침대입니다. 한번 온도가 조절되면 그 온기나 냉기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열전도율과 원적외선 방출

자연석은 열전도율이 높아 따뜻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시원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혈액순환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적으로 고급스러움

자연석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돌침대는 독특하고 다양한 자연의 무늬를 가지고 있어, 인테리어 요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돌침대를 구입하는 주요 이유로 음이온 방출 등의 건강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것도 한몫을 하고 있죠.

 

돌침대의 단점

단점도 조금 있어요. 돌침대를 쓰기 전에 꼭 단점이 나에게 해당될 수 있는지부터 확인해 봐야할 거에요.

장시간 사용시 허리 건강에 악영향

돌침대를 쓰는 것은 혈액순환에도 좋고 허리를 지탱해 줍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하게 된다면 오히려 허리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해요.

가격과 이사 비용

돌침대는 제작 비용과 재료 비용이 높아 일반 침대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이사때에도 무게 때문에 비용이 더 많이 들 수 있어요.

실내 재배치는 기술자를 불러야

이사할 때 매우 무거워서 전문적인 이동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 구조를 바꾸고 싶어도 함부러 옮길 수 없는 것도 단점이죠.

제한적인 인테리어

돌침대의 대부분은 전통적이거나 고전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모던한 인테리어에는 잘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집안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맞지 않을 수 있는 요소입니다​​.

무게와 설치 문제

돌침대의 무게는 상당히 무겁기 때문에 설치 장소를 신중히 고려해야 하며, 한 번 설치 후에는 위치 변경이 어렵습니다. 설치 또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손 우려

돌침대는 비교적 단단하지만, 강한 충격에 의해 금이 가거나 파손될 수 있으며, 일단 파손되면 수리가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돌침대 가격

돌침대는 워낙 종류도 다양하고 사양이 천차만별인데요. 저렴한 것은 40만 원 부터 비싼 것은 400만 원까지 분포되어 있습니다. 세부 기능에 맞춰 필요한 사양을 갖춘 돌침대를 구입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