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눈가 주름 15가지 해결법

20대 눈가 주름에 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눈가 주름은 잘못된 습관이나 정보로 인해 잘 생길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알고 있다면 사전에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정보들을 하나로 정리하면 눈가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눈가 주름에 대해 왜 생기는지 원인을 알아 보겠습니다.

 

20대 눈가 주름

나이가 들어가면서 주름은 여기 저기 어디든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유독 눈가 주름은 눈에 잘 띄는 곳입니다.

피부가 아름다운 사람들이 얼굴이 아름답다고 느끼게 합니다. 눈가 주름을 예방하고 방지한다면 그만큼 아름다움을 지속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지속하고 노력하는 것도 아름다움을 꿈꾸는 것이 아닌가요?그럼 눈가 주름은 어떻게 해야 방지할 수 있을까요?

 

눈 마사지 하기

눈을 마사지 하는 것은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눈 주변으로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마사지를 해 보세요.

이때도 주의할 것은 너무 강한 압박이나 지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썹을 손가락으로 찝어 일정 시간을 지속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손바닥을 비빈 후 두 손바닥을 눈 위에 올려 놓고 살살 문지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눈에 있는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천: 염증에 안좋은 음식)

 

선크림 바르기

자외선은 피부에 많은 흔적을 남기게 됩니다. 기미와 주근깨를 만드는 주요 원인도 태양에서 나오는 자외선입니다.

이런 자외선은 눈가나 입술 주변의 얇은 피부에 저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 주위에도 꼼꼼하게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전용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한번 사라진 피부 탄력은 되돌리기 매우 어렵습니다. 자외선은 긴 파장으로 피부 속 깊이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입니다.

이때도 너무 강한 압박을 주의하시고 선크림을 눈 주위로 조심 조심 바르는 것이 20대 눈가 주름을 막는데 중요합니다.

 

전용 화장품 사용하기

눈가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이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이크림은 다크 서클을 막아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눈 주변으로 다크서클이 생긴다면 얼굴이 칙칙해 보이고 생기가 없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다만 눈은 매우 미세한 신경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크림을 바를 때는 너무 많은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눈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해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눈의 피부가 얇아 과한 흡수는 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살살 만지기

눈은 말씀드린 것처럼 미세한 신경과 얇은 피부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그래서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네 번째 손가락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를 때는 눈가에 올려진 화장품을 톡톡 두드려 흡수 시켜야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잘못된 자극으로 오히려 주름을 키우기 때문입니다.

주변을 마구 문지르는 행위는 절대 금물입니다. 생긴 주름이 금방 악화되어 짙어지면 잘 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눈 주변 잘 씻기

주말이나 휴일인 경우에 많은 분들이 세수를 늦게 하거나 잘 씻지 않기도 하는데요. 이런 청결 상태는 눈의 주름에 좋지 않습니다.

눈과 눈 주변에 남은 노폐물은 빨리 제거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찌꺼기가 남아 있거나 눈꼽이 미쳐 떨어지지 않는다면 눈가 피부를 당기게 됩니다.

지속되는 시간은 눈에 손이 자꾸 가게 만들기도 합니다. 기름진 상태가 지속되는 것도 다른 성분들이 얼굴과 눈에 붙게 만듭니다.

이렇게 모여 굳은 노폐물은 20대 눈가 주름 피부를 상하게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칼슘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화장 잘 지우기

화장을 한 경우라면 제대로 잘 지워야 합니다. 볼이나 이마처럼 넓은 면적은 화장이 잘 지워집니다.

그러나 눈이나 입 주변의 얇고 연약한 피부에서는 잘 지워지지 않고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상태가 지속되면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눈에 많은 화장을 하게 되는데요. 아이섀도와 아이라인을 포함한 BB크림까지 말끔히 지워내시기 바랍니다.

 

바른 자세로 잠들기

잘못된 수면 자세는 눈에 주름을 만들기 쉽습니다. 특히 엎드려 자는 자세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이나 내부 장기에도 무리를 주어 건강에 가장 좋지 않은 수면 자세입니다.

엎드리는 것 만으로 눈은 물론 얼굴 전체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얼굴에 다양한 주름을 생성하기 좋은 잠자는 자세입니다.

옆으로 자는 시간도 가능한 줄이는 편이 좋습니다. 옆으로 자는 동작은 장시간 지속되면 눈가 주름은 물론 팔자 주름이라는 볼에 깊은 주름을 생기게 만듭니다.

 

눈 비비지 않기

위에서 잘 씻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잘 안 씻으면 눈을 자주 비빌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리고 습관적으로 눈을 비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조금 뻑뻑한 상태라면 안약이나 인공 눈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눈을 비롯한 얼굴을 문지르거나 비비는 습관은 피부 노화를 많이 앞당길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고쳐야 하는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다이어트 정보 보기)

 

실내 습도 조절하기

집안이 너무 건조한 환경은 아닌지 확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는 피부가 매우 많이 당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가 얇은 입술 주변이나 눈 주변은 다른 부위에 비해 더 건조가 심할 것입니다. 건조가 심한 환경은 피부를 마르게 하고 트러블이 잘 발생합니다.

습도를 조절해 촉촉한 얼굴과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의 적정 습도는 40%에서 70% 사이입니다.

 

눈 주위 근육 운동하기

눈을 둘러싼 근육은 매우 미세한 잔 근육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런 근육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쇠퇴하기 마련인데요.

눈알을 돌려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도 주름을 없애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꼬리를 들어 올려 근육을 움직여 보시기 바랍니다.

눈꺼풀에 힘을 조절해서 무겁게 내려 앉는 피부에 탄력을 만들어 보세요. 눈을 감고 눈을 이는 것도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행동입니다.

눈 주변이 당겨지고 움직이면 귀를 포함한 눈 주변의 근육의 미세한 움직임도 느낄 수 있는데요. 정기적인 운동은 주름을 미리 방지하고 20대 눈가 주름 예방하기 좋습니다.

 

잘 웃기

웃는 얼굴은 누구나 아름답고 행복해집니다. 다른 사람의 기분까지 좋아지게 하는 웃음은 행복 바이러스인데요.

그런데 웃을 때 눈을 잔뜩 찡그리고 웃는 경우에는 눈가에 강한 자극을 계속 주게 됩니다. 억지 웃음을 지으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웃는 상황에서 눈은 조금 신경 써 보는 것도 주름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탄력이 충분한 20대부터 표정을 신경 쓴다면 아름다운 웃음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눈을 찡그리는 웃음은 잘못된 습관이 되어 더 빨리 눈가 주름에 노화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흡연 자제하기

담배에는 3대 유해 물질이라고 하는 니코틴과 타르 그리고 일산화탄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성분이 4천 가지가 넘습니다.

발암 물질이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이런 독성이 가득한 흡연은 피부의 노화를 앞당기고 건강을 헤칠 수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기 위해서는 외부에 노출될 확률도 많은데요. 담배이 대표적인 피해가 바로 피부 노화와 눈과 입가의 주름입니다.

흡연을 하는 동작이 눈과 입을 찡그리게 만들기 때문에 주름이 잘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음주 멀리하기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피부 속에서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게 됩니다. 이렇게 확장된 모세혈관으로 인해 수분이 빨리 얼굴에서 증발하는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그래서 술을 마시는 것 만으로 수분이 부족해지고 얼굴이 당기게 될 수 있습니다. 술은 간은 물론 성기능 약화와 심혈관 질환을 불러 일으키는 주요 음식입니다.

얼굴에 자글자글하게 만들어지는 주름이 가볍게 마시는 알코올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적당한 음주야말로 주름을 막는 간단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 음료 줄이기

커피나 카페인 음료를 너무 많이 마시지는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얼굴에 색소 침착이나 탄력 저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주름이 증가하는 것은 물론이고 모공이 커지거나 여드름 등의 얼굴 트러블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눈가 잔주름은 더욱 위험한데요.

수분 배출이 가속화되기 때문에 피부 주름에 매우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적당한 카페인 음료는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적당한 섭취는 건강을 위해 좋으니 양을 잘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페인으로 인한 수면 방해가 있다면 너무 늦은 시간의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눈가 주름 예방에 장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전자기기 멀리하기

이런 것까지 나올 줄 모르셨던 분이 계실 텐데요. 핸드폰이나 컴퓨터 화면을 오랜 시간 보는 것은 눈을 피곤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눈 주변의 근육까지 함께 피로를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전자파의 해로움은 사실 관계가 정확하지 않아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SNS를 하는 행위는 눈이 굉장한 집중을 하게 만듭니다. 핸드폰을 오래 보다가 다른 곳을 보게 되면 눈이 아픈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능한 쉬어가면서 전자 기기를 사용하는 것을 20대 눈가 주름을 예방하는 행위로 추천을 드립니다.

 

마무리하면서

이상으로 20대 눈가 주름에 관해 알아 보았습니다. 20대에 벌써 눈가에 주름이 생긴다는 것은 조금 이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알았기 때문에 어쩌면 더 빨리 눈가 주름을 막는 방법에 대처할 수 있는 시간을 번 것입니다. 아름다운 미모를 유지하는 노력은 언제나 여러분의 실행에 있습니다.

눈가 주름도 예방하고 다이어트도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이 지속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