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부종 빼는 법 15가지와 붓기 제거 음식

얼굴 부종 빼는 법에 관해 알고 계신가요? 부종이란 한 마디로 부은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부종이 있으면 얼굴이 커 보이고 눈이 작아 보일 수 있습니다.

부종의 상태가 심해지면 특별한 질환이 의심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얼굴의 부종을 빼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얼굴 부종 빼는 법

부종은 몸의 다양한 곳에 생길 수 있습니다. 전신 부종이 아니고 부분에 생기는 것이 바로 국소 부종인데요.

얼굴은 특히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들로 얼굴의 부종을 뺄 수 있을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이후 부종 제거에 좋은 음식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녹차 이용하기

부종이 얼굴에 생긴 경우에는 특히 녹차가 좋은 역할을 합니다. 이때 녹차의 티백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녹차를 우리고 난 후에 녹차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혀 줍니다. 이후에 녹차 티백을 꺼내어 부종이 있는 부위에 붙여 보세요.

특히 눈이 부은 경우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줄 것입니다. 녹차를 마시는 방법도 얼굴 부종에 좋은데요. 설탕을 조금 타서 마시면 좀 더 효과가 좋습니다.

 

칼륨 음식 섭취하기

칼륨이 많이 든 음식은 부종에 효과를 보입니다. 부종은 붓기를 의미하는데 이런 경우 몸 속의 노폐물을 빨리 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뇨 작용을 하는 음식도 섭취하면 부종에 좋습니다. 칼륨이 든 음식들은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보카도나 시금치 등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부종에 좋은 음식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온몸 스트레칭 하기

얼굴이 부은 상태라도 온몸을 스트레칭 시키는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일명 고양이 자세라고 하는 동작도 얼굴과 주변의 근육을 활성화 시킵니다.

온몸에서 열이 나고 얼굴에 피를 잘 돌게 하면서 얼굴 부종 빼는 법으로 도움이 되는데요. 혈액 공급 역시 얼굴 붓기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굴 운동하기

온몸 운동 이외에 얼굴로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인트는 얼굴의 근육을 긴장 시키는 것입니다.

볼에 공기를 불어 넣기, 눈 크게 뜨기, 귀 움직이기, 턱 근육을 긴장 시키기 등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작은 운동 방법으로 큰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식단 조절하기

평소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식단을 계획하고 실천하실 것입니다. 이때 얼굴에 부종이 생길 수 있는 음식을 추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을 곳곳에 배치하고 자극적인 음식은 줄여 보세요. 나트륨이 많은 음식만 줄여도 붓기는 잘 생기지 않게 됩니다.

 

온찜질하기

수건을 적셔 따뜻하게 한 후 얼굴에 찜질을 해 보세요. 따뜻한 기온으로 인해 얼굴의 노폐물과 독소가 녹고 해독 될 수 있습니다.

따듯한 찜질은 혈액 공급도 좋게 하여 혈색을 개선 시킵니다. 이때 너무 뜨거운 온도로 맞추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물에 씻기

아침에 부은 얼굴이 거울에 비친다면 뜨거운 물에 세수를 한 후 차가운 물로 헹구기를 반복해 보세요.

차갑고 뜨거운 물의 반복 작용은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뜨거운 세수로 인해 얼굴의 지방과 노폐물을 녹일 수 있습니다.

세안으로 피부가 탄탄해지고 근육이 긴장되면 부종이 빠질 수 있게 됩니다.

 

피로 회복하기

피로 회복도 중요한 얼굴 부종 빼는 법입니다. 피로가 쌓이면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과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호르몬이 분비되고 행동으로 옮겨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소 피로를 잘 푸는 것이 부종이 안 생기도록 하는 예방법이 됩니다.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기 바랍니다. 평소에 물을 자주 많이 마시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아침에 특히 얼굴이 부은 사람이라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당장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마시게 되면 칼로리 소비가 크고 이뇨 작용과 노폐물 배출이 빨라집니다.

 

손 비벼 근육 풀기

손을 비벼 얼굴에 살살 마사지를 해 보세요. 따뜻한 손은 얼굴의 독소를 녹이면서 체내 근육을 이완 시켜 줍니다.

긴장감 개선으로 혈액 공급이 원활해지면서 독소 분해도 가능해집니다.

 

껌 씹기

껌을 씹는 것은 얼굴의 근육을 다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얼굴 근육은 매우 미세해서 작은 움직임들이 많습니다.

자일리톨 같은 껌은 당 성분도 없어 살이 찌는 걱정도 없습니다. 충치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껍을 씹어 얼굴 부종 빼는 법을 실천해 보세요.

 

잠 잘 자기

평소 잠을 규칙적으로 주무시고 계신가요?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고 충분한 수면을 하였다면 부종은 잘 생기지 않습니다.

밤 12시를 기준으로 그 이전에 잠이 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잠을 자지 않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어 몸은 자극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맵고 짠 음식을  찾고 폭식이나 과식도 생길 수 있습니다. 하루에 8시간 정도를 충분히 자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알맞은 베개 사용하기

잠을 잘 때는 낮은 베개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너무 낮은 베개는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너무 낮은 베개는 머리쪽에 수분이나 노폐물이 고여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얼굴이 더 부어 보이는 결과가 생기기도 합니다. 적당한 높이의 베개가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매운 음식을 평소 많이 드시지는 않으신가요? 혹은 짠 음식을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자극적인 음식은 위산 과다와 위 궤양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맵고 짠 음식은 나트륨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부종에 나트륨을 제거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평소에 이런 식습관을 개선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능한 양념이 가미가 되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도록 노력해 보세요.

 

꾸준하게 운동하기

얼굴에 부종이 잘 생기는 분은 평소 운동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을 꾸준하게 하면 얼굴은 물론 몸의 근육에 긴장감을 주고 내장지방을 제거합니다.

그래서 보통 사람들에 비해 같은 음식이라도 부종이 생길 확률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종을 제거하는 운동으로 다이어트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얼굴 붓기 제거에 좋은 음식

얼굴이 부은 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 보았는데요. 그럼 이런 부종이 잘 생기지 않도록 하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평소 건강 식단을 구성하면서 이런 음식을 섭취해 보세요.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붓기 제거 음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많은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칼륨은 몸의 나트륨 성분을 배출 시킵니다. 섬유질도 풍부해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이때 몸에 있는 독소도 함께 배출하기 때문에 부종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얼굴이 퉁퉁 부었으면 바나나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늙은 호박

일반 호박이 아니고 묵은 노란 늙은 호박을 드셔 보세요. 호박은 붓기 제거에 탁월하다고 검증된 음식입니다.

이뇨 작용도 활발하게 일어나 몸의 찌꺼기를 없애줍니다. 비타민도 풍부해 영양 공급에도 도움이 됩니다.

 

팥은 사포닌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도 풍부해 몸속 독소를 배출해 줍니다.

이뇨 작용으로 대사 활동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 줍니다.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강

생강은 소화를 잘 되게 하는 음식이면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에 피가 잘 돌고 혈관 건강을 좋게 해 부종 제거에 탁월합니다.

생강은 차로 우려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생강차로 부종을 제거해 보세요.

 

시금치

시금치는 엽록소와 철분과 함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몸의 노폐물을 없애주는 데 탁월한 효과를 가집니다.

시금치의 비타민과 칼슘 등은 영양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도 있습니다.

 

해조류

해조류는 몸의 독소와 함께 나트륨을 배출 시켜 줍니다. 칼륨이 많은 미역이나 김, 다시마 등이 좋은 효과가 있는 해조류입니다.

해조류는 요오드 성분과 무기질이 풍부해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도 있습니다.

 

물은 부종을 제거하는데 기본적인 음식입니다. 부종을 제거하는 방법으로도 소개를 먼저 드렸는데요. 부종이 생겼을 때 노폐물을 빨리 흡수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

레몬은 물에 첨가해서 먹게 되면 독소를 해독하면서 몸 속 찌꺼기를 배출 시킵니다. 레몬에는 비타민C와 다양한 비타민군이 함유되어 부종이 빠진 자리에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정리하기

얼굴 부종 빼는 법과 부종을 제거하기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다양한 방면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은 역시 생활 습관의 변화인 것 같습니다.

식습관의 조절과 함께 부종이 잘 생기지 않는 체질이 될 수 있습니다. 부종을 제거하고 예방한다면 보다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