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피하지방 빼는법 20가지

내장지방 피하지방 빼는법은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정확한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운동을 하더라도 다른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식단을 구성하는 것 역시 별도로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빼는 방법을 각각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의 차이

우선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부터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피하지방은 말 그대로 피부의 바로 아래에 있는 지방을 의미합니다.

보기에도 살로 보이는 뱃살이나 허벅지살 등이 이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잘 빠지지 않는 지방으로 늦게 빠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내장 지방은 장기의 사이에 끼어있는 지방을 나타냅니다. 내장지방은 마른 사람들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장지방 피하지방 빼는법

살을 빼기 위해서 열심히 운동하고 식이요법을 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대로 파악되지 않은 방법으로 실천을 하게 되면 제대로 체중이 빠지지 않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빠질 수 있는 방법을 알고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하지방을 빼는 10가지 방법

피하지방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서 영양분을 빼고 남은 에너지를 몸에 축적하여 생깁니다. 이런 잉여분은 피부 사이 사이에 저장되어 비상 상황에 사용되는데요.

하지만 음식을 많이 먹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잉여분이 사용이 될 상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피하지방이 빠지게 될까요?

 

격렬하게 하는 운동

운동을 하는 것은 살을 빼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행동 요소입니다. 그런데 운동을 할 때 중요한 것은 격렬한 동작으로 에너지를 사용하느냐 입니다.

격렬한 운동은 내장지방 피하지방 빼는법 모두에 해당하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일주일을 기준으로 최소한 2일에 한번은 30분 이상의 강한 운동을 실행해 보세요. 땀이 나는 운동이 있어야 지방이 타게 됩니다.

다소 거칠게 숨소리가 들리는 상황을 만들어야 합니다. 멈출 수 없는 한계 상황에서 지방을 빼야 합니다.

 

근력 운동

에너지가 지속적으로 사용되지 않으면 남은 잉여 에너지는 오랫동안 피부에 쌓입니다. 그래서 근육을 움직이는 운동이 필수로 따라야 합니다.

꾸준하게 활동하는 근육은 에너지를 만들어 피하지방을 빠르게 녹여줍니다. 손으로 잡아서 잡히는 두툼한 뱃살과 허벅지와 엉덩이의 살을 없애야 합니다.

근육에서 움직이는 뜨거운 열이 지방을 녹일 수 있습니다.

 

빠르게 걷기 운동

평소 걸음을 걷더라도 빠르게 걷는 것은 운동이 됩니다. 그리고 걷는 자세도 중요한데요.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어깨를 편 상태로 걸어야 합니다. 배에 힘을 주고 코어를 강화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이렇게 빠른 걸음은 지방을 연소시키는 아주 중요한 좋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달리기

조깅을 하는 것도 피하지방을 없애기 좋은 방법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루틴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30분 이상의 고강도 달리기 운동은 땀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조깅은 복근의 아래쪽에 붙어 있는 지방들을 제거하기 좋은 운동이 됩니다. 달리기를 할 때 천천히 달리는 것은 운동에 별 도움이 안되는데요.

아래에서도 설명 드리겠지만 인터벌 운동이 중요합니다. 반드시 빠르게 달리기를 반복해 주세요. 만약 실내 런닝머신을 이용한다면 경사를 만들어 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전거

자전거를 타는 것도 좋은 지방 제거 운동입니다.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함께 움직여 엉덩이살을 제거하며 내장지방 피하지방 빼는법입니다.

종아리가 단단해지고 허벅지가 튼튼해지면 장기적으로는 심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혈액을 공급하는데 중요한 신체 부위가 허벅지입니다.

몸의 곳곳에 깨끗한 피를 잘 공급하기 위해서는 허벅지를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은 실내 사이클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영

수영은 물에서 하는 운동으로 근육과 뼈에 무리를 덜 주는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물 속에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몸이 움츠려 들고 몸이 에너지를 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물 속에서도 땀이 난다는 의미는 수영을 제대로 하는 사람들이 느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제대로 된 동작으로 반복해 힘이 들어야 합니다.

수영을 즐기기만 하면 힘이 크게 들지 않게 됩니다. 수영을 많이 하지만 피하지방이 잘 안 빠지는 분들은 강도가 너무 약하기 때문입니다.

 

등산

산을 오르는 것 역시 온몸 운동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특히 근육을 계속 쓰면서 산소를 태우기 때문에 피하지방을 없애기 좋습니다.

등산을 할 때 주의할 것은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장비를 잘 갖추는 것입니다. 등산은 생각보다 위험 요소가 많아 자칫 건강에 악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정기적은 등산은 허리를 튼튼하게 하고 엉덩이 근육을 강화해 줍니다. 복부의 운동량이 증가해 뱃살을 빼 주기도 좋은 내장지방 피하지방 빼는법 중 하나입니다.

 

배드민턴

몸을 모두 사용해야 하는 배드민턴 역시 피하지방을 빼기 좋은 운동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좁은 공간에서 하기 쉽고 즐기기 좋은 놀이도 될 수 있습니다.

배드민턴을 할 때 역시 서로 주거니 받거니 하는 것이 아니고 강한 자극을 온 몸에서 느껴야 합니다. 배드민턴을 하게 되면 순발력과 근지구력을 함께 만들기 좋습니다.

 

에어로빅

에어로빅은 내장지방 피하지방 빼는법 모두 좋은 운동입니다. 격렬한 몸짓과 음악에 맞춘 동작으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기에도 좋은 방법인데요.

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이면서 내장 지방 역시 많이 태웁니다. 고강도 에어로빅은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 줍니다.

뿐만 아니라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몸매가 아름다워지는 운동으로도 추천을 드립니다.

 

줄넘기

줄넘기가 별로 운동이 안 된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요. 생각 외로 큰 운동이 됩니다. 줄넘기는 특히 장소나 시간의 제약이 적은 것도 장점입니다.

개인의 신체 능력에 맞춰 강도를 조절하기도 좋은데요. 다른 운동을 하기 전에 몸을 푸는 기본 운동으로 시작하셔도 좋은 운동이 됩니다. 다만 줄넘기 만으로 피하지방을 다 없앤다는 생각은 무리가 있습니다.

 

내장지방을 빼는 10가지 방법

내장지방은 피하지방과는 다르게 아주 많은 성인병을 만들어 냅니다. 그래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겉으로 마른 사람들도 내장지방의 비율이 높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내장지방 상태가 어떤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안심하면 안되는데요. 그럼 어떤 방법으로 내장지방을 줄일 수 있을까요?

 

정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기

탄수화물을 우선 줄이는 것은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그 중에서도 정제된 탄수화물은 피해 주세요.

일반 백미로 밥을 드셨다면 잡곡이나 통곡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빵을 드시는 경우에도 정제되지 않은 밀가루로 만든 빵이 도움이 됩니다. 잼이나 소스가 있는 빵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을 조절하기

당의 함량이 많은 음식을 줄이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탄산 음료나 과일 혼합 음료에는 생각보다 많은 당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밖에도 달콤한 디저트나 초콜릿 등도 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아 함량이 많은 다크 초콜렛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사탕은 자일리톨 성분이 든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규칙적인 생활

생활이 규칙적인 것은 에너지 섭취도 규칙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일정한 시간에 운동하고 음식을 잘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자김만의 기준을 가지고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 일어나는 시간과 쉬는 시간도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찍 자고 잘 자기

잠을 잘 자는 것 역시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잠을 잘 못 자게 되면 음식 조절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과식이나 폭식을 유발하는 호르몬이 분비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너무 늦게 자는 것 역시 호르몬 분비가 흐트러져 잘못된 식습관을 만들기 좋습니다.

 

아침 먹기

아침을 먹는 습관도 중요한데요. 아침을 잘 먹으면 하루의 대사 활동이 원활해 집니다.

그리고 다음 식사 시간에 과식을 하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침으로는 요거트나 아보카도 혹은 바나나나 귀리 같은 음식에 우유가 도움이 됩니다.

 

식습관 개선하기

간식을 입에 달고 사는 경우나 야식을 늘 하는 경우에는 에너지를 소비할 시간이 없습니다. 몸은 일정 시간 동안 에너지 공급이 되지 않아야 남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살찌기 좋은 간식과 야식은 줄이고 몸에 좋은 간식으로 대체해 보세요. 견과류나 두부 혹은 아보카도는 살찌는 것을 막기 좋은 음식들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도 길러야 합니다. 물은 소화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를 쓰기 때문입니다. 야식이나 간식은 몸에 좋은 음식으로 대체해 보세요.

 

단백질 섭취 늘리기

운동을 많이 하고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에 맞춰 좋은 단백질을 보충해 주세요. 유청단백질은 대표적인 단백질입니다.

음식으로는 계란이나 생선 같은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소고기나 닭 가슴살도 좋은 단백질 보충원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 만들기

아침부터 저녁까지 부족한 영양 성분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칼로리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식단은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는 성인 기준으로 체중에 30을 곱해 보시면 됩니다. 60kg의 남성을 예로 든다면 1800kcal가 될 것입니다. 통상 남성은 2000~3000kcal를, 여성은 1600~2400kcal를 필요로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는 우울증을 만들어 내거나 폭식을 유발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운동이나 산책, 독서나 요리 등도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을 예방하고 활력있고 생기 넘치는 생활 속에서 살을 빼는 노력도 빛을 발할 것입니다.

 

인터벌 운동 하기

마지막으로 인터벌 운동을 추천 드립니다. 운동을 할 때 반드시 고강도 운동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고강도 운동만 한다면 무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효과적으로도 강한 운동과 약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훨씬 살을 잘 빼 줍니다.

 

최종 정리

내장지방 피하지방 빼는법을 각각 살펴 보았습니다. 부위가 다른 만큼 신경 써야 하는 항목 역시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일정한 루틴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이야 말로 체지방을 줄이고 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의 20가지 방법을 기억하시고 실천하는 노력도 해 보세요. 건강한 생활 속에서 행복이 찾아오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