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 운동 안해도 뱃살빼는 19가지 방법

복근 운동 안해도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배에 근육을 만들기 위한 운동은 결국 뱃살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복근 운동만 하면 뱃살이 빠진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을 함께 실행해야 효과적으로 복근을 만들고 뱃살이 빠질 것입니다. 오늘은 복근 운동을 하지 않아도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복근 운동 안해도

복근을 강화하기 위한 근육 운동은 탄탄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지방이 제거되어 뱃살이 없어지게 되는데요. 사실 복근 운동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모두 제거해야만 복근이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떤 방법들이 운동 이외에 할 수 있는 방법일까요?

 

음식 조절로 뱃살 빼는 법

우선 음식을 조절하는 방법으로 뱃살을 빼는 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식사를 많이 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칼로리 섭취가 높아서 살이 잘 찔 것입니다.

그런데 밥을 많이 안 먹는다는 사람들이 살 찌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식은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 것일까요. 뱃살을 뺄 수 있는 음식 조절 방법을 함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수화물 조절하기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탄수화물을 조절해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우리의 생활에서 꼭 필요한 에너지원 중 하나입니다.

매일은 아니더라도 꾸준히 탄수화물 섭취가 중요한데요. 이럴 때 탄수화물을 고르는 기준을 마련해야 합니다. 비교적 정제가 안된 탄수화물을 섭취해 보세요.

통곡물은 영양이 더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더 많습니다.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도 높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식단 구성하기

하루의 식사는 어떻게 할 것인지, 한 주일의 음식은 얼마나 먹을 것인지 고민해 보세요. 한 끼의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식단을 구성하면서 영양 불균형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루 혹은 일주일에 필요한 영양 성분들을 파악하고 칼로리를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칼슘 마그네슘 등 영양적으로 계획된 식사는 칼로리의 과잉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꾸준히 실행하는 식단 관리는 복근 운동 안해도 다이어트를 성공하게 해 줍니다.

 

아침 먹기

아침을 먹는 행위는 매우 중요한 다이어트의 한 방법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이유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한다고 아침을 거르는 경우도 많은데요. 아침을 거르면 오히려 점심이나 간식을 더 찾게 됩니다.

식사를 조절하면서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가장 먼저 보충하는 것이 아침입니다.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야 에너지가 많이 소비됩니다.

 

단백질 보충하기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당연하게도 꼭 필요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질이 좋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뱃살을 빼기 위해 복근 운동 안 해도 필요한 성분입니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소고기와 닭고기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연어나 아보카도가 좋은 단백질 보충 음식이 됩니다.

생선을 즐겨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경우에도 식단 구성의 한 요소인지 확인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두부와 콩도 좋은 단백질 보충원입니다.

 

공복 12시간 지속하기

우리의 몸이 새로운 시스템을 가동 시키는 기준은 12시간이라고 합니다. 몸에 에너지가 보충이 된다면 필요 없는 에너지는 계속 몸에 저장됩니다.

피하지방이 그렇게 만들어 지는데요. 만약 12시간 동안 어떤 음식이 섭취가 되지 않으면 신체는 몸에 저장한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12시간 이상의 공복은 지방을 태우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날 아침 먹는 시간을 고려해 저녁을 조금 이른 시간에 맞춰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 줄이기

아침을 잘 먹는 것은 이후의 식사 공급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식도 줄이게 되는데요. 간식을 꾸준히 먹다 보면 몸이 당연한 것처럼 간식을 찾게 됩니다.

이것 역시 하나의 식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간식을 서서히 줄이는 연습이 그래서 필요합니다. 한번에 줄이기 힘들다면 복근 운동 안해도 장기적으로 접근해 보세요.

간식을 드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견과류를 먹는 것이 그나마 조금은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나 바나나 혹은 땅콩이나 호두와 잣, 볶은 콩 등이 좋습니다.

 

물 많이 마시기

물은 그 자체로 음식입니다. 인지를 못하지만 물을 소화하기 위해서도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쉽게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물을 많이 먹는 것입니다.

평소에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들은 더더욱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를 비롯한 카페인 음료는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녹차 역시 이뇨 작용이 있는데요. 옥수수차나 보리차 혹은 결명자차 등은 물을 대신해 드셔도 좋습니다. 루이보스는 카페인이 적어 역시 좋은 물 대체 차입니다.

 

술 안 마시기

술을 마시는 것은 다른 음식이나 안주를 먹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술은 칼로리가 비교적 높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간에 무리를 주기도 합니다.

간이 손상되는 것은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다른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술을 마시면 술에 들어 있는 알코올 성분이 체지방을 만들어 내기 좋습니다.

 

야식 먹지 않기

위에서 12시간의 공복을 실천할 수 있는 분이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문제입니다. 그런데 저녁 이후의 음식은 꽤 많은 칼로리 축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미 저녁을 먹으면서 생긴 칼로리와 에너지가 충분하다면 이후의 섭취는 모두 저장됩니다. 더군다나 늦은 야식이라면 소화를 미쳐 시킬 시간도 없을 것입니다.

야식은 일단 안 먹는 것이 복근 운동 안해도 뱃살 빼는 데 중요합니다. 만약 야식을 꼭 먹어야 한다면 베리류를 드시거나 바나나 혹은 오트밀, 요거트 같은 음식을 추천 드립니다.

 

칼륨 음식 섭취하기

칼륨을 섭취하라는 제안은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칼륨은 몸 안에서 다양한 역할을 해 줍니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효능이 바로 나트륨 배출입니다. 칼륨이 든 음식은 몸의 찌꺼기를 배출하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은 시금치와 바나나가 대표적입니다. 이 밖에도 광어와 아보카도 혹은 흰 콩 등이 있습니다.

 

습관 조절로 뱃살 빼는 법

위에서 음식을 조절하면서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평소 생활 습관을 한 번 살펴보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생각보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한 습관들만 조금 고쳐도 에너지 소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습관을 개선하면 좋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빠르게 걷기

걸음걸이를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걷는 과정에서 힘을 주고 있는지도 살펴 보세요.

걷는 자세와 속도만 바꿔도 에너지를 크게 태울 수 있습니다. 걷는 과정에서 배에 딱 힘을 주어 보면 배에 긴장감이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총총 걸음보다는 큰 보폭도 좋습니다. 빠른 걷기가 복근 운동 안해도 살 빼는 쉬운 방법이 됩니다.

 

일상에서 많이 움직이기

평소에 거의 움직임이 없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극적이고 활동 반경이나 행동도 크지 않을 텐데요.

그러면 살이 잘 찌는 체형이 될 수 있습니다. 살이 잘 안 찌는 분들을 보면 움직임이 많고 부지런한 사람들이 많은데요.

가능한 많이 움직이고 동작도 크게 해 보세요. 별거 아닌 것으로 살을 빼는 방법입니다.

 

앉아서도 긴장하기

거창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세를 고쳐 잡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바른 자세를 만드는 것은 허리와 목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에너지를 태우기고 좋습니다.

가끔 앉은 자세에서 다리를 펴고 배의 힘으로 다리를 지탱해 보세요. 배의 근육을 움직여 칼로리를 소비하는 자세입니다.

 

스트레스 해소

평소에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고 있지는 않나요? 음식 섭취를 줄이고 싶지만 잘 안 된다면 스트레스를 돌아 보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는 다른 질병의 원인이 되면서 뱃살의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과식으로 보상을 받으려는 신체 반응 때문입니다.

 

명상 하기

하루를 돌아보는 명상의 시간도 중요한 방법입니다. 명상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뱃살을 빼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확인하고 다짐하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명상은 요가 활동과 병행하면 더 큰 효과가 있습니다.

 

활동 기록하기

평소의 식생활과 식단은 물론 칼로리를 태우는 운동과 활동을 기록해 보세요. 한눈에 파악되는 내용은 계획을 이루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칼로리를 태우고 목표가 실천 되는 것이 눈에 보이면 더 진도가 잘 나가게 됩니다.

 

잠을 잘 자기

잠을 잘 자는 것 역시 뱃살을 빼는 요인입니다. 잠을 잘 못 자게 되거나 너무 늦게 잠을 자는 경우에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뿐만 아니라 폭식을 유발하는 호르몬도 나오는데요. 하루의 신진대사 활동에도 좋은 잠은 보약입니다.

 

식사 후 양치 거르지 않기

식사를 한 후에 정해진 시간에 양치 하는 습관을 길러 보세요. 이런 방법은 의외로 간식을 줄여주고 음식 섭취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치를 하면 입안이 개운해지고 미각이 둔해집니다. 양치를 하지 않으면 음식에 대한 미각이 여전히 살아있어 다른 음식을 먹고 싶다고 생각나게 합니다.

 

냉수 온수 번갈아 샤워하기

샤워를 할 때 온수를 사용했다면 냉수를 한 번씩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부 미용은 물론 뱃살을 탄탄하게 만들어 복근을 빨리 생성하게 도와줍니다.

뜨거운 열은 몸의 지방을 녹여 줍니다.

 

최종 마무리

복근 운동 안해도 뱃살을 없앨 수 있는 방법들을 다양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뱃살은 한번에 빼기는 어렵지만 꾸준히만 실천하면 반드시 빠지는데요.

음식을 통한 방법이나 습관을 통한 방법 모두 일상 생활에서 쉽게 지킬 수 있는 효과적인 복근 만드는 방법입니다.

탄탄하고 아름다운 몸매와 복근을 만들어 보세요. 기력이 회복되고 대사가 활성화되면서 행복한 시간을 스스로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