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으로 좋은 음식 16가지, 많이 먹어도 살 빠쪄요!

살이 찔 걱정없이 먹을 수 있는 야식으로 좋은 음식을 소개해요. 야식을 즐겨 먹는 습관은 소화 불량, 변비, 위염, 역류성 식도염, 비만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야식으로 배달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라 칼로리가 낮고 위에 부담이 적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야식으로 좋은 음식

늦은 밤에 배가 많이 고파 야식을 먹을 싶을 때 다음과 같은 야식으로 좋은 음식을 추천해요. 배고픔을 줄여주고 칼로리가 낮아 적당히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아요. (1)

 

바나나

바나나는 수면에 필요한 마그네슘,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된 야식으로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줘요.

 

두유

두유는 위에 부담이 적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야식으로 좋은 음식이에요. 두유는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아요.

두유를 차갑게 마시는 것보다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되어요.

 

감자

감자는 탄수화물 함량이 많아 살이 찔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1개 정도는 야식으로 먹을 수 있어요. 감자는 비타민, 미네랄, 칼륨,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고 몸에 나쁜 노폐물을 배출해서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인 야식으로 좋은 음식이에요.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 살이 찌지 않아 야식으로 먹으면 좋아요.

닭가슴살은 훈제, 삶은 것을 먹는 것이 좋고 기름에 튀기지 마세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야식으로 좋은 음식이에요. 단 맛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적어요.

아보카도는 대장의 활동을 좋게 해서 변비 해결에 좋고 몸에 좋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구운 계란

구운 계란은 편의점에서 쉽게 살 수 있고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는 야식으로 좋은 음식이에요. 구운 계란은 단백질을 충분히 채울 수 있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야식이에요.

구운 계란과 무가당 두유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그린 키위

스트레스로 인해 잠을 자는 것이 어렵다면 그린 키위를 추천해요. 그린 키위는 신경을 안정 시켜주는 성분이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오트밀

늦은 밤에 따뜻하게 먹는 오트밀은 야식으로 좋아요.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불러요.

오트밀은 수면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과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잠을 더 잘 잘 수 있게 해줘요.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 인기 많은 야식으로 좋은 음식이에요. 그릭 요거트는 늦은 밤에 출출함을 없애주는데 좋아요.

그릭 요거트에 약간의 견과류와 블루베리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셀러리

셀러리는 수분 함량이 많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야식으로 먹으면 금방 배가 불러요. 셀러리는 비타민, 미네랄, 항상화 성분,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몸의 붓기를 제거하고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데 좋아요.

 

두부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 추천하는 야식이에요.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있기 때문에 포만감이 좋고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견과류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견과류는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불러 인기가 많은 야식으로 좋은 음식이에요.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한 줌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땅콩

땅콩은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고 10개만 먹어도 배가 불러 야식으로 좋아요. 땅콩은 많이 먹으면 살이 찌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야 해요.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좋은 땅콩은 야식으로 최고에요.

 

체리

수면에 좋은 멜라토닌 함량이 많은 체리를 야식으로 추천해요. 체리는 멜라토닌 성분이 많기 때문에 불면증에 좋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토마토

토마토는 야식으로 좋은 음식이에요. 토마토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야식으로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슬라이스 치즈

야식으로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슬라이스 치즈를 추천해요. 슬라이스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칼로리가 낮아요.

수면에 좋은 단백질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잠을 푹 자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