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배고플 때 좋은 음식 11가지 다이어트에 좋아요

자기 전 밤에 배고플 때 좋은 음식을 알려드려요. 늦은 밤에 음식을 먹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밤에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어서 잠을 잘 자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밤에 배고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소화가 빨리 되고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잠을 잘 자는데 도움이 되어요.

 

밤에 배고플 때 좋은 음식

밤에 배고플 때 좋은 음식은 면역력을 높이고 잠을 자고 있는 동안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칼로리는 낮고 소화가 잘되며 비타민, 미네랄을 채울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하세요.

밤에 잠을 자고 있는 동안 수면에 방해를 주지 않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닭가슴살

닭가슴살을 백숙처럼 오랜 시간 익혀 먹으면 밤에 먹어도 위에 부담이 적어요. 밤에 배고플 때 먹으면 좋은 닭가슴살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오래 가서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어요.

닭가슴살은 잠을 잘 잘 수 있게 도와주는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어요.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만 먹는 것이 좋아요.

 

카모마일 차

밤에 배고프면 카모마일 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카모마일 차는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음식이에요.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잠을 잘 오게 하고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아요. 카모마일 차를 잠을 자기 1~2시간 전에 마시면 숙면을 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아몬드

아몬드는 밤에 배고플 때 좋은 음식이에요. 아몬드는 밤에 배고플 때 먹으면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을 채울 수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아몬드는 마그네슘과 멜라토닌 함량이 높아 수면을 도와주고 숙면을 취하는데 효과적이에요. 깊은 잠을 자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 좋은 아몬드는 밤에 배고플 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오트밀

오트밀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밤에 배고플 때 좋은 음식이에요. 오트밀을 밤에 먹으면 몸의 체온을 올려주어 숙면을 취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오트밀을 따뜻한 물을 넣어 만들어 먹는 것이 좋고 약간의 아몬드와 블루베리를 넣어 먹는 것도 좋아요. 오트밀은 위에 부담을 적게 주고 수면의 질을 올려주는 멜라토닌까지 들어 있어요.

 

호밀빵

건강한 통곡물이 가득한 호밀빵은 밤에 배고플 때 좋은 음식이에요. 호밀빵은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 필요한 탄수화물을 채우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호밀빵은 슬라이스 치즈하고 같이 먹으면 단백질을 채우는데 좋아 밤에 배고플 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호밀빵은 잠을 자고 있는 동안 트립토판을 사용하여 뇌의 활동에 효과적이에요.

 

바나나

바나나를 아침 식사로 먹는 것도 좋지만 밤에 배고플 때 먹어도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잠을 잘 오게 도와주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고 마그네슘까지 들어 있어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체리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체리는 밤에 배고플 때 좋은 음식이에요. 체리는 수면을 질을 높여주고 수면 리듬을 관리해서 잠을 잘 잘 수 있게 도와줘요.

체리는 숙면에 좋은 멜라토닌 함량이 높아 밤에 배고플 때 먹으면 좋아요. 수면의 리듬을 관리하고 잠을 잘 자게 도와주는 체리를 추천해요.

 

그린 키위

그린 키위는 밤에 배고플 때 자주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그린 키위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미네랄, 엽산,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밤에 배고플 때 그린 키위를 1~2개 먹는 것이 좋아요. 그린 키위는 항산화 성분, 세로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식욕을 줄여주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릭 요거트

수면에 도움이 되는 그릭 요거트는 밤에 배고플 때 좋은 음식이에요. 그릭 요거트는 수면의 질을 올려주는 카제인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릭 요거트에 풍부하게 함유된 카제인은 잠을 자고 있는 동안 몸에 단백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줘요. 그릭 요거트는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호박씨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된 호박씨를 밤에 배고플 때 먹으면 좋아요. 호박씨는 밤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수면의 질을 올릴 수 있어 좋은 음식이에요.

호박씨는 몸 안의 수분을 빠르게 흡수해서 공복감을 채워주는데 효과적이에요.

골드 키위

밤에 배가 고파서 잠을 자는 것이 어려우면 골드 키위 1개 정도 먹는 것이 좋아요. 골드 키위는 밤에 배고플 때 먹으면 식욕을 줄여주고 잠을 잘 오는데 도움이 되어요.

골드 키위는 세로토닌이 함유되어 잠을 빨리 잘 수 있게 해주고 수면의 질을 올려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