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 11가지 먹으면 꿀잠 보장!

숙면을 취하는데 효과적인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할게요. 자기전에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수면에 영향을 줄 수 있고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면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 및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음식을 자기전에 먹으면 좋아요.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

자기전에 배가 고플 때 무조건 안먹으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 많이 먹는 것도 좋지 않지만 적당히 조금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가져 올 수 있고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잠을 자는 동안 지속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주고 숙면에 필요한 멜라토닌, 트립토판, 마그네슘까지 채울 수 있어요.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칠면조 가슴살

맛이 담백하고 칼로리가 갖은 칠면조 가슴살은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칠면조 가슴살에는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불면증을 개선하고 숙면을 취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칠면조 가슴살에 있는 트립토판은 멜라토닌의 주요 원료가 되어 잠을 푹 잘 수 있게 해줘요. 오늘 하루에 받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하고 싶으면 자기전에 칠면조 가슴살을 먹는 것이 좋아요.

 

연어

연어는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한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연어를 자기전에 먹으면 수면에 영향을 주는 세로토닌을 촉진해서 잠을 잘 잘 수 있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 뿐만 아니라 비타민 D까지 함유하고 있어요.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연어를 자기전에 먹는 것을 추천해요.

 

가래떡

흰 쌀을 압축해서 만든 가래떡은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가래떡은 혈당 지수가 높고 소화가 잘되어서 자기전에 조금만 먹으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가래떡은 흰 쌀을 압축해서 만든 음식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가래떡을 조금만 먹는 것이 잠을 자는데 좋아요.

 

바나나

잘익은 바나나는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마그네슘,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바나나는 잘익은 것이 소화가 잘되고 배변 활동에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바나나는 덜익을 수록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잠을 자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통곡물 시리얼

자기 전에 통곡물 시리얼을 따뜻한 우유에 먹는 것이 좋아요.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인 통곡물 시리얼은 설탕 함량이 적고 마그네슘, 멜라토닌 등이 함유되어 수면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통곡물 시리얼은 귀리 함량이 높은 제품이 좋고 설탕이 적게 들어간 것을 사야 해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자기전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멜라토닌 생성을 도와 숙면을 취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어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질감이 높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잠을 자는 동안 단백질을 공급해주고 스트레스를 풀어줘요. 배고픔을 잊게 해주는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자기전에 한 개 정도 먹는 것이 좋아요.

 

삶은 계란

자기전에 배가 고프다면 삶은 계란 1~2개 먹는 것이 좋아요. 삶은 계란은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생성을 시켜 잠을 잘 자는데 좋은 효능이 있어요.

삶은 계란은 칼로리가 낮아 자기전에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적어요. 삶은 계란 1개에는 몸에서 필요한 영양을 충분히 채울 수 있어요.

 

체리

자기전에 입이 심심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다른 과일보다 체리가 좋아요. 체리는 다른 과일에 비하여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적어요.

체리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몸 안의 노폐물을 빼줘서 붓기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요. 체리는 자기 전에 3~4개 먹으면 세로토닌을 분비 시켜 피로를 줄여주고 숙면을 취하는데 좋아요.

 

꿀물

오늘 하루 받는 스트레스와 피로 때문에 잠을 자는 것이 어려우면 꿀물을 마시세요. 꿀물은 소화를 빠르게 하고 혈당을 올려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는 꿀물이 공복 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아요.

 

그린 키위

그린 키위를 자기전에 1개 정도 먹으면 좋아요. 그린 키위는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숙면을 취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는 음식이에요.

그린 키위는 식이 섬유까지 풍부해서 다음 날 아침까지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아몬드

수면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아몬드는 자기전에 먹으면 숙면을 취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아몬드는 수면의 질을 높여주고 피로를 회복하는 효능이 있어요.

다음날 아침까지 배고픔을 줄여주고 영양을 채우고 싶으면 자기전에 아몬드를 먹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