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 버섯으로 살빼는 법 베스트 5

팽이 버섯으로 살빼는 법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거창한 음식과 식당만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반찬으로 먹기도 좋고 구하기 쉬운 재료들도 많이 있습니다.

혹은 체지방을 의학적 기술로 흡입을 하거나 다이어트 약을 드실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천연 재료들을 섭취하시면 훨씬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팽이 버섯 고르는 법

팽이 버섯은 크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눈으로 보기에 줄기가 외소해 보이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은 것입니다. 가는 줄기와 작은 머리를 가진 것을 골라 보세요. 그렇다고 너무 작은 것은 성장이 부족한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탱탱하게 보이는 것은 물기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이런 팽이 버섯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팽이 버섯 손질법

팽이 버섯은 물에서 짧게 헹구는 정도로 손질을 해야 합니다. 손이 많이 가는 것은 버섯에게 좋지 않습니다. 물에 담겨진 시간이 길어지면 영양소가 그만큼 희석되는 역효과가 생깁니다.

헹군다는 생각으로 버섯을 씻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밑동은 너무 짧게 자를 필요가 없습니다. 밑동으로 갈 수록 색이 진한 것은 먹는 것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2cm~3cm 정도만 남기고 잘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팽이버섯의 영양과 효능

팽이버섯에는 버섯키토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장내 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며 내장지방이 분해됩니다. 쌓인 지방들은 몸 밖으로 빠지게 됩니다.

말린 팽이버섯에는 비타민D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루병을 예방할 수 있는 비타민이 많이 함유될 수 있도록 잘 말려 주시면 그 성분이 풍부해집니다. 수용성인 팽이버섯의 영양 성분들은 물에 잘 녹고 체내 지방을 잘 분해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꾸준한 섭취는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팽이 버섯으로 살빼는 법

팽이버섯은 가격이 비싸지 않아 쉽게 접해 섭취하는 식단 중 하나입니다. 많은 다이어트들이 있지만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100g에 들어있는 칼로리가 32 정도입니다. 그래서 낮은 열량으로 푸짐하게 드셔도 무리가 없습니다.

팽이버섯은 식이섬유가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식이섬유의 대명사인 양배추보다 많습니다.

 

팽이버섯 볶음

팽이버섯을 볶아 반찬으로 드시거나 간식으로 드실 수도 있습니다. 이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기름을 가능하면 줄여서 볶아야 합니다. 그래야 담백한 식감과 함께 불필요한 악성 지방 흡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아예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충분히 수분을 가지고 있어 볶음이 원활합니다. 버섯은 통으로 볶아도 되지만 중간에 한번 더 자르시면 먹기에 더 용이하고 요리도 더 빨리 됩니다.

 

팽이버섯 말림

팽이버섯을 비롯한 과일이나 야채들은 건조 과정에서 영양 성분들이 훨씬 많이 농축되고 저장됩니다. 팽이버섯에는 각종 식이섬유는 물론 비타민이나 리놀산 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을 적당한 균형으로 맞출 수 있는 좋은 식재료입니다.

말린 버섯은 그대로 간식으로 활용하셔도 매우 좋은 효능을 보이며 간식 대용으로 적당합니다. 말리 때는 서로 겹치지 않게 해 주시고 건조기가 있다면 5시간 정도로 말려 주시면 됩니다.

(차가버섯 말린 분말 효능 보기)

 

팽이버섯 차

잘 말린 팽이버섯은 차로 우릴 수 있습니다. 말린 팽이버섯을 차로 우리면 더 풍부한 섬유질을 섭취할 수 있고 불포화지방산을 흡수하게 되어 체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체지방을 분해시킬 수 있는 팽이버섯 차를 추천합니다. 꾸준히 복용하시면 내장에 쌓이는 지방을 줄이는데 매우 좋은 효능이 있어 팽이 버섯으로 살빼는 법으로 추천드립니다.

(고로쇠물 효능 보기)

 

팽이버섯 청

팽이버섯 청은 설탕과 동일한 비율로 섞어서 냉장 숙성 시켜줍니다. 단 맛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배를 갈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청을 이용해 각종 반찬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침에 제격인 팽이버섯 청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세요.

 

팽이버섯 조미료

팽이버섯을 사용할 때 부드러운 윗쪽만 사용하고 아래 밑동은 버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버섯의 밑동은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많습니다. 비타민은 기본이고 단백질은 물론 섬유질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국이나 찌개를 만들 때 우려내는 용도로 사양해 보세요. 한결 음식이 깊고 풍성해집니다.

이렇게 밑동처럼 함께 육수를 만들 수 있는 재료는 양파의 겉 껍질도 있습니다. 양파 껍질에도 다이어트를 돕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함께 우려내시면 여러 요리를 하기에 좋은 육수가 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버섯은 대체로 익혀서 드시면 매우 안전한 식품입니다. 더욱이 식용으로 잘 알려진 팽이버섯은 어렵지 않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소화기관이 허약하고 예민한 분들은 배가 아픈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신장에 무리가 된다고 생각 되거나 특별한 약을 드신다면 전문가의 상담과 함께 섭취하면 팽이 버섯으로 살빼는 법에 좋습니다.

 

정리하며

팽이버섯은 먹기 좋은 식재료이며 다이어트로 제격인 음식입니다. 또한 식이요법의 하나로 팽이버섯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팽이 버섯만으로 다이어트를 실행할 수는 없습니다. 팽이버섯에서 부족한 영양소를 반드시 다른 음식들로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가능한 짧게 잘라 소화를 잘 되게 하면 체내 지방을 쏙 빼주는 팽이 버섯으로 살빼는 법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