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고 복근 만들기 11가지, 식스팩 바로 장착

뱃살 빼고 복근 만들기는 보통의 남, 여 모두가 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운동만 열심히 한다고 복근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복부비만을 없앨 수 있는 지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늘은 뱃살 빼고 복근 만들기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뱃살 빼고 복근 만들기

여성들은 살아있는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남성들은 매력적인 복근을 만들기를 희망합니다. 이를 위해 첫 번째로 해야 할 것은 뱃살을 빼야 하는 것입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운동법과 함께 식단 조절도 해 줍니다. 꾸준히 실행하면 반드시 복근이 생기게 되며, 그 결과는 자기 관리를 잘 했다는 증거입니다.

 

올바른 자세

복근 운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가슴을 펴고 허리를 꼿꼿이 유지하면 옆구리와 배에 자연스럽게 긴장감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긴장감은 어느 정도 탄력을 만들어 줍니다. 그러니 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체적인 뱃살 제거

뱃살을 빼려면 몸의 모든 곳을 자극해 함께 빼야 합니다. 복근 운동을 하면 뱃살을 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몸의 모든 곳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무산소 운동인 근력 운동과 더불어 유산소 운동도 병행하여야 합니다.

 

조깅

조깅은 가장 기본적인 운동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가벼운 접근으로 시작하면 뱃살 빼고 복근 만들기를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시간은 20~30 이상을 쉬지 않고 뛰면 됩니다. 규칙적인 조깅은 생활에 생기를 주고 운동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파워워킹

파워워킹은 관절에 부담이 적고 힘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뱃살 빼고 복근 만들기를 원하는 초보자에게는 특히 실행하기 좋은 운동방법입니다.

시간은 쉬지 않고 40~50분 빠르게 걷습니다. 빠른 걸음은 30분 이상일 때 탄수화물이 분해되고 40분 이상일 때 체지방을 태웁니다.

 

윗몸 일으키기

허리에 많은 부담을 줄 수 있어 제대로 된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뱃살 빼고 복근 만들기를 실행하기에 가장 기본적인 운동입니다.

무릎을 세우고 바르게 누워 배의 힘만으로 들어올리기 바랍니다. 7초 이상 유지를 하며 10회씩 3회를 반복해 줍니다.

 

배근육 내리기

운동량이 꽤 많은 운동법으로 복근에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무릎을 세우고 바로 누워 실행합니다.

무릎 부분을 오른 다리 옆부분이 바닥에 닿을 때까지 내려주고 상체를 들어줍니다. 좌측과 우측을 번갈아 실시하며 15~20회 반복해 줍니다. (참고)

 

크런치, 레그레이즈

상복부는 누워서 상체를 반쯤 올리는 크런치, 하복부는 다리를 올리고 내리는 레그레이즈를 실행합니다. 추가로 외복사근은 트위스팅 크런치를 하면 좋습니다.

여성은 15~20회 정도를 2세트 실시하고 남성은 3~5세트를 실시합니다. 천천히 반복하고 복부가 수축하는 자극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대로 된 운동법입니다.

 

다리 들기

편안한 자세로 할 수 있는 운동법으로 누워서 실시합니다. 뱃살 빼고 복근 만들기를 위해 우선 누운 상태에서 양 팔을 옆으로 뻗어 준비합니다.

다리를 모아서 바닥에서 10~20cm 들어주기를 10회씩 3회 반복해 주세요. 이때 등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발뒤꿈치 보기

똑바로 서서 주먹을 살짝 쥐어 몸에 붙입니다. 자신의 발뒤꿈치를 볼 수 있도록 허리를 좌우로 돌려줍니다.

시선을 고정하고 10초간 자세를 고정합니다. 좌우로 10회씩 반복하시기 바랍니다.

 

허리 보호

위에서 본 운동법들은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무리한 운동은 꼭 피해주시고 허리 보호에 유의해 주세요.

뱃살 빼고 복근 만들기를 위해 고통을 참아가면 운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통증이 생긴 경우는 곧바로 치료를 실시해 주시고 전문가와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식욕 억제

마지막으로 뱃살 빼고 복근 만들기는 운동을 하는 것과 함께 식욕 억제도 매우 중요합니다. 힘들게 운동을 하더라도 뱃살은 항상 마지막에 빠지기 때문입니다.

음식은 매운 음식, 짠 음식, 단 음식, 야식 등은 피해주세요. 식사는 천천히 하면 포만감을 더 느끼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