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태우는 음식 26가지로 완벽히 살 빼기

체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비교적 쉽게 지방을 걷어내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체지방은 음식을 통해 섭취한 영양분이 남으면 축적되는 것인데요.

체지방이 많으면 부어 보이고 뚱뚱해 보입니다. 그래서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날씬한 몸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오늘은 체지방을 태우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체지방 태우는 음식

몸무게가 같은 사람도 전혀 다른 체형과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체지방률의 비중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남자는 15~20%의 체지방률이 평균입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이보다 조금 많은 20~25%가 평균입니다. 그럼 어떤 음식을 먹어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까요?

 

아보카도

건강에 좋은 아보카도는 매일 섭취를 하게 되면 체지방을 획기적으로 줄여 줍니다. 체질량 지수 역시 하락 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을 가지고 있어 복부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아보카도의 열량은 100g을 기준으로 160kcal에 단백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다크초콜릿

초콜릿은 포만감이 아주 큰 음식이며 기분을 좋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가 늦게 되도록 해 주면서 항산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성분이 진한 다크초콜릿을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밀크초콜릿은 살이 아주 잘 찝니다. 다크초콜릿을 드시더라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역시 피해야 합니다.

 

사과

매일 사과를 먹는 것 역시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키면서 체지방을 줄이기 좋습니다. 그래서 사과가 다이어트 식단에서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사과를 섭취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체질량 수치가 30% 이상  차이가 납니다.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해 내장지방을 감소하면서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체지방 태우는 음식입니다.

 

감자

감자에는 전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감자 전분은 지방을 태우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어느 식품보다 뒤지지 않는 포만감을 만들기도 합니다.

 

참치

참치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참치를 회로 드시거나 참치캔을 드셔도 충분히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참치는 EPA와 DHA도 많이 들어 있어 치매 예방과 학습 능력 향상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샐러드에 추가해도 좋은 음식입니다.

 

식초

식초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면역력 강화 성분들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아미노산이 풍부한 음식인데요.

특히 비만을 억제하는 아미노산이 다양하게 들어 있어 체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적당합니다. 실제 집에서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해 줍니다.

 

자몽

자몽은 포도당을 태워서 에너지를 생성하게 해 주는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자몽은 지방간을 제거하고 예방하기에도 좋은데요.

100g 기준으로 칼로리도 30kcal 정도로 매우 낮으면서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아 콜레스테롤과 결합해 몸 밖으로 배출을 시켜 줍니다.

 

달걀

달걀도 좋은 체지방 태우는 음식입니다. 칼로리가 한 개에 80kcal 남짓으로 아주 적으면서 풍부한 단백질 보충 음식이기도 합니다.

한 끼의 달걀로 포만감도 채우고 여러 요리로 맛도 잡을 수 있는데요. 질리지 않는 체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훌륭합니다.

 

양파

양파에는 칼슘과 함께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케르세틴 성분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은 음식 섭취 후에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지 않도록 방해를 합니다. 그래서 음식과 함께 양파를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는 껍질에도 아주 좋은 영양분이 많아 말려서 차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치즈

치즈는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리놀레산은 지방을 분해 시키는 역할을 해 줍니다. 치즈 중에서도 염소 젖을 가공한 치즈나 리코타 치즈를 추천 드립니다.

이런 치즈에는 공액리놀레산(방목동물에서 추출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소화도 잘 되고 영양도 더 풍부합니다.

 

소고기

단백질이 풍부한 소고기는 소화를 시키면서 에너지를 많이 소모합니다. 그리고 체지방이 빠진 자리에 근육량을 높이는 역할도 동시에 해 줍니다.

고기는 포만감이 곡물에 비해 큰 편인데요.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하기 위해서 고단백질의 육류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

 

레몬밤

레몬밤은 허브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체지방을 굶겨 죽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핵심 성분은 바로 로즈마린산입니다.

꾸준히 드시면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줍니다. 레몬밤은 에스트로겐 호르몬 분비에도 관여를 해 셀룰라이트가 없어지도록 해 줍니다.

 

달걀

달걀은 한 개의 칼로리가 80kcal가 되지 않는데요. 하지만 이 작은 계란 하나에 영양 성분은 매우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달걀은 기름을 뺀 프라이나 삶아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

녹차의 성분 중 카테킨이 축적되는 지방을 막아줍니다. 그래서 체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훌륭한 차 중 하나입니다.

뿐만 아니라 체지방이 빨리 분해되도록 해 주기 때문에 평소 자주 애용하시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아주 적합한 식단 구성으로 필수입니다.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 역시 체지방을 줄이기 좋습니다. 이뇨 작용이 있어 노폐물을 배출하고 붓기를 없애 주는 역할도 해 줍니다.

신진대사 활동성도 높아져 체지방이 더 잘 타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아메리카노가 건강에 좋습니다.

 

콩을 비롯해 다양한 견과류들은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은 당 함량이 낮으면서 지방이 안 쌓이도록 해 주는데요.

일반적인 탄수화물에 비해 인슐린 분비가 적기 때문입니다. 살이 찌지 않도록 해 주는 호두나 아몬드 등을 골고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

현미에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그리고 소화도 비교적 늦게 되는데요. 포만감도 아주 큰 편입니다.

꾸준히 현미를 드시는 것은 당뇨 예방과 함께 체질을 개선하는데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현미는 옥타코사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참깨

깨는 의외로 사람들이 영양에 대해 잘 모릅니다. 참깨 역시 지방이 많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참깨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몸에 쌓이지 않습니다.

참깨에 들어 있는 미네랄과 비타민은 함량은 물론 질도 뛰어납니다. 따뜻한 성질이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지방이 쉽게 녹는 체질로 바꾸어 줍니다.

 

플래인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당이 함유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단백질이 훨씬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 그릭 요거트가 칼로리를 충분히 태우는 음식입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에는 요거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많이 제시됩니다. 견과류나 과일과 곁들이거나 오트밀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로즈메리

로즈메리는 허브의 종류 중 하나인데요. 허브는 대체로 건강에 도움이 되고 심신을 안정 시켜 줍니다.

그 중에서도 로즈메리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향도 좋고 맛도 괜찮은 편으로 살을 점차 빼는 과정이라면 로즈메리가 체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적당할 것입니다. 로즈메리는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역할도 해 줄 것입니다.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카르니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살코기의 성분들은 지방을 태우는데 좋습니다. 그래서 아주 좋은 체지방 태우는 음식입니다.

가슴살을 먹는 이유는 단백질 보충을 위한 방법도 있는데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크고 근육을 빨리 회복 시키며 체력을 보충하기 때문입니다.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이 많습니다. 이 불포화지방은 식욕이 폭발하는 것을 줄여주기도 하는데요.

포만감도 크면서 단백질이 풍부해 뼈와 근육을 생성하는데도 좋습니다. 두뇌에 좋은 성분들도 많아 샐러드에 곁들이는 섭취법도 추천을 드립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일반적으로 곡물은 정제 과정에서 영양이 줄어들고 식이섬유가 부족해집니다. 그 반면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되는데요.

오트밀은 이런 곡물에 비해 훨씬 많은 칼로리 소모를 가져옵니다. 노폐물 배출도 도와주는 오트밀은 항상 식사 대용을 하기에 좋은 체지방 태우는 음식입니다.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는 블루베리는 식이섬유도 많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아주 좋으며 소화도 잘 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 자체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폴리페놀 성분 역시 지방 세포가 커지지 않도록 하면서 지방 형성을 저해합니다.

(체지방 10% 뱃살 빼는법)

 

생강

생강의 진저론은 매운 성분입니다. 이 성분이 기초대사량을 끌어올리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크게 됩니다.

또한 쇼가을 성분 역시 열량을 많이 소모하도록 도와줍니다. 생강은 그냥 드시기는 어렵고 생강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물 섭취 역시 체지방 태우는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우유

마지막으로 우유도 체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섭취하기 좋습니다. 우유는 두말할 필요가 없이 단백질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성분 중에서도 특히 공액리놀레산 성분이 체지방을 줄여주는 성분입니다. 지방이 효과적으로 탈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마무리하기

사람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영양 부족으로 살아갈 수가 없는데요. 만약 체지방률이 높아 살이 찐 경우라면 체지방 태우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아주 중요할 것입니다.

다양한 음식들은 여러 효과로 인해 배고픔도 줄여주면서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비만 걱정을 줄여줄 체지방 태우기 좋은 음식으로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