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 31가지, 음식궁합 좋은점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소고기는 특별히 가리는 사람 없이 잘 먹게 되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곁들일 수 있는 음식도 과하지 않으면 아주 좋은 식단을 구성하기 좋은데요.어떤 음식이 있을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

소고기랑 어울리는 다양한 음식들은 별도로 먹기 좋은 완성된 음식도 있는 반면에 소스나 곁들이기 좋은 음식들도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을 함께 드신다면 영양에도 좋고 나트륨 배출과 소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냉면

냉면은 여름철에는 단독으로 잘 먹게 되는 음식인데 소고기를 먹으면서 함께 먹기에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전분과 함께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고 비타민 섭취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소고기를 먹고 난 후의 기름진 입을 깔끔하게 돌려 놓기 좋은 음식입니다. 마무리로 냉면은 진리니까요.

 

바지락 해물탕

바지락은 단백질이 많고 라이신 성분과 트레오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이나 칼슘도 많습니다.

소고기와 함께 드시면 소화에도 좋고 영양학적으로도 아주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국물 요리가 필요할 때는 바지락 해물탕을 추가하면 좋겠네요.

 

감자전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한 감자는 비타민b6도 다량 들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아 많은 섭취에도 부담을 줄여줍니다.

과식의 위험에서도 예방할 수 있으며 지방이나 나트륨이 없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호박전

호박은 수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조단백과 식이섬유, 칼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함께 드시면 나트륨 배출에도 좋고 폭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호박은 변비나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된장찌개

열량이 높지만 단백질이나 각종 무기질이 많은 된장은 소고기와 먹을 때 소화를 도와줍니다. 또한 항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는 건강 음식으로 좋습니다.

된장찌개에 두부나 다양한 채소가 많이 들어가 영양 공급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낮으며 나트륨 함량도 적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가 잘 되는 역할도 있는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변비에도 좋은 아스파라거스는 소고기와 함께 먹기 좋은 피로 회복 음식입니다. 이뇨 작용도 있어 몸 속 찌꺼기를 배출하기에도 좋습니다.

 

달걀찜

달걀은 많은 영양과 효능으로 모든 음식에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요. 달걀을 찜으로 함께 소고기와 곁들이면 영양도 풍부하고 DHA를 보충하기 좋습니다.

또한 섭취 이후의 숙취 해소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니 달걀찜을 같이 드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숙주

숙주를 함께 드시면 체내에 해가 되는 유해 산소를 없애기 좋습니다. 피부를 맑게 해 주고 노화 예방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숙주는 소고기와 함께 술을 드실 때 숙취 제거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콩나물 대신에 먹기 좋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양배추

소고기와 양배추 조합이 약간 낯설 수도 있는데요. 소고기를 드실 때 양배추를 샐러드로 드시는 것도 뼈 건강이나 비타민K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골다공증이 걱정인 분들은 양배추를 곁들여 드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가지

가지를 함께 구워 드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염증 완화와 비타민 공급에 좋은 가지는 암을 예방하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좋은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으로 가지를 추천합니다.

 

구기자

소고기를 드시면서 혹은 다 드신 후에 구기자차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에도 좋고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고기를 드신 후에 올라갈 수 있는 혈당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양파

양파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소고기를 드실 때 함께 드시는데요. 양파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인병 예방과 개선은 물론 소화가 잘 안되어 변비가 생길 수 있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소고기와 양파의 조합으로 피로를 회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양파 와인 효능)

 

대추

위의 구기자처럼 대추도 차로 함께 소고기와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속을 풀어주고 기력에 좋은 대추는 마음을 진정 시켜 줍니다.

염증이나 알러지를 잡아주기에도 좋아 고기로 인한 후유증이나 소화 불량을 예방하기 좋은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표고버섯

소고기와 함께 잘 구워진 표고버섯을 드시면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에 매우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고기를 먹으면서 걱정하는 콜레스테롤이나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고 심혈관 질환을 막아 주어 소고기와 먹기에 궁합이 좋은 음식입니다.

 

새송이버섯

새송이 버섯은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그 반면 식이 섬유는 많아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비타민D 함량이 풍부해 소고기에 들어있는 칼슘을 흡수하는데도 좋습니다. 골다공증 예방과 다이어트가 고민인 분들은 새송이버섯을 함께 구워드세요.

 

황기

기력을 북돋아 주는 황기는 소고기와 먹게 되면 신진대사를 끌어올리는 데 아주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황기는 혈압이나 혈당을 조절해 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뇨 작용과 함께 면역력 개선을 도와주어 소고기와 궁합이 어울립니다.

 

토란

토란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고기를 먹고 변비에 걸릴 걱정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나트륨을 빼 줍니다.

과식으로 인한 붓기를 예방하는데도 좋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우울증을 개선하기에도 좋은 음식으로 소고기와 먹기 좋습니다.

 

무 ,무삼

무를 초절임으로 해서 소고기를 싸 먹으면 소화에 아주 좋습니다. 식초의 성분이 살균 작용도 도와주어 장 트러블을 예방해 줍니다.

속이 편안해질 수 있고 소고기의 감칠맛을 더 살릴 수 있는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 재료입니다.

 

청경채

소고기와 청경채를 먹게 된다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변비가 걸리는 것도 막아줍니다. 피부 미용과 혈관 청소를 병행하려면 청경채를 곁들이세요.

 

마늘

마늘은 소고기와 먹을 때 구워서 드시면 항균 효과와 항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항바이러스 효과와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소기기에 살짝 단 맛을 추가하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소스로 활용하기에도 마늘을 찧어 넣으면 아주 좋습니다.

 

시금치

뼈 건강과 지방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고기의 지방이 걱정이라면 시금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혈압을 조절해 주고 베타카로틴이 많아 항산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어 시금치를 곁들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는 절임으로 소고기와 먹기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가 좋아 고기와 먹기 좋은 음식 재료입니다.

특히 피를 맑게 해 주고 혈류를 개선해 주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부추

부추는 항균 작용이 탁월합니다. 돼지고기나 생선을 포함한 모든 고기류에 잘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물론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이네요.

혈압을 낮추기도 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추를 절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각종 균의 감염을 막아보세요.

 

풋강낭콩

당뇨를 완화하고 빈혈이나 임산부의 건강에도 좋은 그린빈스를 같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피부 미용은 물론 심장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이 많아 나트륨을 줄여주고 비타민B6나 마그네슘, 코발라민, 비타민D를 얻기에 좋습니다.

 

양상추

고기를 먹을 때 부족할 수 있는 수분을 보충하고 식감을 좋게 해 줍니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들어 있어 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식이섬유는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라 쌈을 싸 먹기 좋은 재료입니다.

 

깻잎

철분이 많은 깻잎에 소고기를 싸 드셔 보세요. 이미 그렇게 많이 하고들 계신데요. 루테올린 성분이 많은 깻잎은 몸 안의 염증을 완화 시키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알르레기 증상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우리가 주로 먹는 들깻잎은 칼륨과 칼슘 철분들이 다양하게 들어 있는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치커리

당뇨를 개선하고 위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는 치커리를 곁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변비가 걱정이라면 드셔도 됩니다. 고기만 먹게 되면 변비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갱년기의 여성들이라면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 소고기와 함께 치커리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비타민c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C를 소고기를 먹을 때 함께 드시면 면역력을 강화시키기에 좋습니다.

환절기 질환을 예방하기 좋으며 항산화 기능을 통해 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섭취는 고기 드실 때 같이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공복에 먹는 것을 피하고 식후 너무 늦지 않게 바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수용성 성질로 6시간 간격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는 하루에 4번의 횟수입니다.

 

유자드레싱

만약 소고기를 먹을 때 필요한 소스가 필요하다면 유자로 만든 드레싱을 곁들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거나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형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쓴 맛의 리모넨 성분이 살균 작용도 도와주기 때문에 항균, 항염 효과도 볼 수 있는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쯔란 양념 소스

쯔란은 몸의 열을 내리는 역할을 해 줍니다. 그리고 간 기능과 장의 기능을 도와주어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며 체온 유지와 협심증 개선에 도움이 되어 소스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히말라야소금

히말라야 소금은 체액의 저류를 해소하는 소금으로 혈액의 PH 농도를 조절해 주빈다. 그리고 소고기의 다양한 영양소가 잘 흡수되도록 도와줍니다.

애써 먹은 소고기의 좋은 효과를 더 많이 보려면 히말라야 소금이 좋네요. 혈압 조절과 정맥류를 해소하기에도 좋은 히말라야 소금을 소스로 먹으면 좋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소고기랑 어울리는 음식을 살펴 보았습니다. 기본 식재료는 물론 함께 먹기 좋은 요리도 있는데요. 소고기는 영양이 많고 소화도 잘 되는 고단백 음식이라 기력 회복이나 영양 보충으로 아주 좋습니다.

함께 먹기 좋은 어울리는 음식도 잘 챙겨 드시면 더 좋은 건강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항상 여러분의 건강한 하루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