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와인 효능 19가지 먹는법 부작용 만드는법

양파와인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양파는 혈압과 당뇨에 좋기로 유명합니다. 심지어 껍질을 우려낸 양파 껍질 차도 꽤 좋은 영양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양파을 이용해 와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양파를 이용한 와인은 과연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와인 효능

양파를 와인에 숙성 시키면 완벽한 양파 와인이 되는데 그 효능은 꽤 놀라울 정도입니다. 양파 고유의 맛과 함께 영양을 골고루 녹아내기 때문입니다.

양파는 발효가 될 수 없는 성질이 있습니다. 술에 담궈 영양분을 함유시키는 담금주에 해당합니다.

그럼 이렇게 담근 양파와인은 어떤 효능들이 매력적인지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음식

양파 와인은 몸에 떠다니는 찌꺼기와 노폐물들을 몸 밖으로 배출해 줍니다. 쌓이는 노폐물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의 트러블을 예방하는 양파와인 효능을 가집니다.

 

노화 진행이 걱정이라면 드세요.

항산화 물질이 함께 담금주에 함유되어 녹아나옵니다. 따뜻한 양파 와인 한 잔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레드 와인에 있는 레스베라트롤과 카테킨 등의 항산화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에피세틴이나 프로안토시니딘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함께 섭취해 노화를 막는데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입 속 세균을 정화 시켜주는 효과

양파는 항균 작용을 하는 물질들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와인에도 입 속 건강을 위한 항균 성분들이 있는데요.

이 둘의 배합은 치아 건강과 잇몸 질환 예방을 할 수 있는 효과도 가집니다. 만약 감염이나 입냄새가 걱정이라면 이 와인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양파의 강한 향은 양파향을 입에 남길 수 있어 잘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와인 효능으로 의외의 결과를 얻네요.

 

혈압이 높아질 걱정에서 해방

고혈압은 다양한 질병들을 수반할 수 있는 골칫거리입니다. 혈관벽이 점점 노화가 되고 찌꺼기로 막히게 되면 혈류는 방해를 받게 됩니다.

결국 일정 부분에서 막히게 되는 혈관과 남는 찌꺼기를 청소하는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양파 와인은 혈관 청소부 역할로 고혈압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치매는 양파 와인으로 예방해요

양파 와인에는 양파의 항산화 성분에 더해서 와인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으로 두뇌의 파단 능력을 상승시킵니다. 특히 뇌의 판단 인지 능력을 흐리게 하는 베타 아밀로이드 생성을 억제시켜 줍니다.

이런 영향으로 뇌의 활동성을 강화시켜 주고 두뇌 회전에 도움을 주어 치매 예방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파 와인으로 알츠하이머와 노인성 치매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성인병을 예방책으로 필요한

성인병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세월에 흔적으로 우리의 몸에 따라다니게 됩니다. 동맥경화는 물론이고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같은 흔한 질병들이 찾아오게 되는데요.

하지만 마냥 이런 성인병을 어쩔 수 없는 질병이라고 방치하거나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양파 와인은 이런 성인병을 예방해 건강한 중년과 노년기 생활을 보장할 것입니다.

 

술을 덜 취하게 하는 와인

양파 와인도 결국 술이긴 합니다. 알코올을 주 성분으로 하기 때문에 숙취가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양파의 글루타치온은 숙취가 덜 생기도록 알코올 흡수를 줄여줍니다.

그래서 같은 양의 알코올을 섭취하더라도 양파 와인이 숙취가 덜 생길 수 있는 양파와인 효능이 있습니다.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아마 심신의 안정이 없으면 밤에 머리가 쉬지 않고 움직일 것입니다. 이런 활동은 잠을 잘 못이루게 만들어 줍니다.

잠은 충분히 자는 것이 건강을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숙면을 유도하고 불면증을 예방할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 음료로 양파 와인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방 분해를 위해서라면

양파 와인에는 알리신과 이황화프로필이라는 좋은 성분이 있습니다. 이 영양 물질은 지방 분해 효능을 가집니다.

지방이 쌓이는 것은 각종 질병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가면서 지방은 잘 분해되지 않고 몸에 계속 쌓이는데요. 쌓여가는 지방을 분해하기 좋은 와인으로 추천 드립니다.

 

혈당 조절을 도와주는

양파에는 크롬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파 와인에도 이 성분은 고스란히 녹아 있는데요.

그리고 와인에는 포도에선 나온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둘의 조합으로 혈당이 조절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은 당뇨로 이어지는 질환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양파 껍질에도 많아 껍질 우린 물을 함께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1)

 

피로 회복에 좋은 효능

중년층이나 장년층은 젊은 20~30대에 비해 피로한 신체 활동이 잘 풀리지 않습니다. 사회 활동의 지속은 피로를 풀 기회도 제대로 얻지 못하는데요.

양파 와인에는 알리티아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곤한 증상을 개선하고 풀어주는 아주 좋은 역할을 담당하는 양파와인 효능입니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 산소도 억제하고 혈류를 좋게 해 주어 몸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몸에 떠다니는 찌꺼기나 불순물을 빨리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행 개선을 위해서 먹는 양파 와인

양파의 성분들은 혈관을 보호하고 혈관벽을 튼튼히 하는데 역시 좋습니다. 와인 역시 혈관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튼튼하게 합니다.

림프관 건강과 혈관과의 마찰 정도도 줄여주어 혈관으로 안 좋은 성분들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혈류가 좋아져 혈행이 개선될 것입니다.

 

염증 완화와 개선을 도와주는 양파 와인

양파의 케르세틴은 혈액 순환은 물론 혈관 건강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이 성분들은 혈관을 타고 흐르며 염증이 생긴 부위를 개선시킵니다.

곳곳의 혈관 청소로 혈관벽이 부드러우면서도 튼튼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와인 한잔으로 항염 작용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양파와인 효능을 가집니다.

(추천: 염증과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 기대

체지방을 제거하고 싶다면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 양파 와인은 장 건강을 도와주고 원활하게 만들어 몸을 청소해 줍니다.

그리고 혈액 순환 개선과 혈관을 깨끗한 피로 공급하여 콜레스테롤을 줄입니다. 이는 다이어트를 하는 체중 감량 중인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추천: 다이어트 음식)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기대해요

레드와인의 폴리페놀 성분과 함께 양파의 케르세틴 성분 등은 활성 산소를 억제 시킵니다. 활성 산소를 배출하는 효과는 다양한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염증 예방은 물론 심근경색 등에도 좋으며 세포의 노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심신의 안정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와인

혈액 순환이 개선되고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는 양파 와인은 머릿속을 맑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산소 공급도 원활해져 몸이 편안해집니다.

마음의 안정도 가져오는 양파 와인은 신경 쇠약으로 초조해지는 마음을 진정 시킬 수 있는 양파와인 효능이 있습니다.

 

심장에 좋은 양파 와인

양파 와인은 양파와 와인의 영양이 함께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것은 너무 좋은 영양을 줍니다.

폴레페놀 성분이 심장으로 가는 혈관을 시원하게 뚫어줄 것입니다. 깨끗한 혈액을 공급하면 심장과 주변의 장기 건강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암 발병을 예방하기 좋은 음식

양파 껍질은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음식 재료입니다. 껍질에 많이 함유된 알리신과 폴리페놀은 암 세포가 번지는 것을 억제 시켜 줍니다.

활성 산소는 몸 곳곳에 문제를 일으키는데요. 이런 활성 산소의 활동을 억제 시켜 암이 빠르게 전이되는 것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을 도와주는 좋은 와인

콜레스테롤을 계속 이야기하는데요. 몸에 좋지 않다고 알려진 저밀도 콜레스테롤 LDL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되면 좋은 콜레스테롤 HDL의 성분 비율이 올라가게 됩니다.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이 줄어든다면 몸 곳곳에 깨끗한 혈액을 공급하는데 용이합니다. 이는 각종 질환이 생길 수 있는 요소를 없애고 줄이는 효과로 이어집니다.

 

양파와인 만드는 방법

양파 와인은 만드는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와인 한 병과 양파 두 세개를 준비하면 됩니다. 빈 용기에 와인을 따르고 양파를 조각내 넣어 줍니다.

주의할 것은 밀봉을 해서 햇빛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실온에서 1주일 정도 이후에는 양파 와인이 완성됩니다.

완성된 양파 와인은 그대로 먹기보다는 양파을 건져내고 와인만 따로 섭취하면 됩니다. 이때는 냉장 보관을 원칙으로 해 주세요.

 

양파 와인 특징

양파 와인의 향은 말 그대로 양파 냄새가 꽤 많이 나며 와인의 쓴맛은 거의 사라집니다. 양파 특유의 단 맛을 느끼게 해서 여성이나 술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이 마시기에 좋습니다.

 

양파 와인 만든 후 섭취

양파 와인을 만든 이후에 양파는 건져낸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양파는 피클로 드시면 됩니다.

양파 와인은 그냥 드셔도 되고 생수를 섞어 희석 시켜 드실 수 있습니다. 양파와인 효능을 느끼기 위해 경우에 따라 따뜻하게 데운 후 마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양파 와인 적정 섭취량

양파 와인은 성별이나 나이 등을 고려해서 마시는 것도 생각해 보세요. 대략적으로 와인을 기준으로 하면 남자 성인의 경우에는 200ml에서 300ml 정도가 적당할 것입니다.

여성의 경우라면 조금 더 줄여서 150ml에서 200ml면 적당한데요. 만약 노인의 경우라면 이 용량에서 절반으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술에 약한 체질 역시 용량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양파 와인 주의사항

양파 와인은 물처럼 마시는 것은 주의해 주세요. 결국 이 와인도 술의 한 종류이기 때문입니다. 적당한 음용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친 섭취는 결국 알코올 과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양파 와인은 치아를 변색시킬 수도 있어 짧게 마시고 길지 않은 시간에 입을 행궈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공복에 마시는 것은 피해 주세요. 위를 자극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적당하게 마시면 혈관이나 심장에 좋습니다. 지나치면 반대로 혈관과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심부전 등의 부작용을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어떠셨나요? 양파와인 효능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양파의 효능은 익히 잘 아실텐데요.

양파 와인은 양파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받아 우려낸 담금주입니다. 양파 와인을 건강 음료로 하루에 한 두 잔 소량으로 드셔 보세요.

건강에 분명 도움이 되는 음식일 것입니다. 항상 건강을 생각하고 챙기는 여러분의 행복한 일상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