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살 빨리 빼는법 15가지

팔뚝살 빨리 빼는법을 알 필요가 있는 분이라면 팔뚝에 살이 많아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팔뚝에 살이 많으면 시각적으로도 보기가 안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팔뚝에 집중적으로 살이 붙어 있거나 몸 전체 중에서 팔뚝이 유독 신경이 쓰일 텐데요. 오늘은 팔뚝에 살이 많이 있는 분들이 팔뚝살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려고 합니다.

 

팔뚝살 빨리 빼는법

팔뚝은 그 위치로 보면 상체에 있습니다. 그래서 상체 운동은 분명 팔뚝에 자극을 주어 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운동을 위해서 다양한 기구가 필요하지는 않은데요. 이 밖에도 식이요법을 통해 살을 더 잘 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운동을 병행하기

살을 빼는 가장 기본이 식단과 함께 운동일 것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운동은 역시 팔의 살을 빼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무리 음식을 조절하고 운동을 해도 팔에 살이 많다면 다음의 운동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맨몸으로 하는 한손 팔굽혀펴기

한손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는 전신에 운동이 되는 아주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런데 팔뚝살 빨리 빼는법으로는 팔을 한 쪽 들고 하는 것이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팔을 한쪽만 바닥에 짚고 있는 경우에는 팔의 위쪽인 팔뚝에 더 많은 자극이 됩니다. 긴장이 고조되는 팔뚝은 훨씬 큰 운동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만약 이 자세가 처음부터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린 자세에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점점 익숙해진다면 무릎을 올리면 됩니다.

 

덤벨 자세 유지하기

덤벨 자세 유지하기

비교적 쉬운 자세일 수도 있습니다. 동적인 활동은 자제하고 움직임은 팔로 최소화 시켜주는 운동입니다. 하지만 효과는 큰 팔뚝살 빨리 빼는법입니다.

이 운동의 장점은 지속할 수 있고 반복하기 좋은 운동이라는 것입니다. 덤벨을 잡고 있는 두 손을 모아서 천천히 위로 올려 줍니다. 90도 각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그 자세를 오래 유지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처음에는 쉽지 않은데요.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적합한 무게의 아령을 고르는 것입니다. 30초 씩 5세트를 우선 시도해서 큰 자극이 생기는 것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줄로 하는 배틀 로프

배틀 로프

팔을 털어주는 방법은 팔뚝이 출렁거리면서 많은 자극을 받게 됩니다. 이런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배틀 로프입니다.

줄을 이용해 탄력을 만들고 반동을 이용해 지방이 흔들릴 것입니다. 이 운동은 집에서는 곤란할 텐데요. 헬스장에 등록된 경우라면 시도해 볼 만한 운동 방법입니다.

다른 부위보다 확실하게 팔뚝살 빨리 빼는법으로 좋습니다. 자세를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다양한 부위의 살에 자극을 만들어 줍니다.

 

아령 들기

아령 들기

아령을 이용해 위로 드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 방법은 팔뚝살은 물론 어깨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좋은 운동 방법입니다.

회전근개파열을 예방하고 오십견이 오는 것도 방지할 수 있는 운동으로 좋습니다. 아령을 들고 90도 직각으로 위로 들어 줍니다.

팔은 옆으로 펴서 양 팔이 180도가 되면 됩니다. 두 팔을 동시에 올려도 되고 한쪽 팔을 올리고 번갈아 올리셔도 좋습니다. 30회를 5세트로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령을 이용한 팔굽혀펴기

아령 팔굽혀펴기

일반 팔굽혀펴기는 운동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입니다. 처음에 알려드린 운동은 한 팔로 하는 것이었는데요.

그 운동을 변형하여서 가벼운 아령을 양손에 쥐고 팔을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한 팔로 하는 운동으로 최강의 팔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팔뚝살 빨리 빼는법으로는 아주 강도가 높은 방법인데요. 하지만 팔뚝살이 빨리 빠지는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은 시도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아령 들고 팔 벌리기

아령 팔 벌리기

이 운동은 아령을 양 손에 쥐고 옆으로 올리고 내리는 것을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쉽게 보일 지 모르나 운동 효과는 꽤 좋습니다.

위에서 앞으로 팔을 들어 유지하는 방법과 병행을 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아령의 무게는 역시 자신에게 무리가 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무게를 이용하면 팔에 통증을 유발 시키고 근육에 손상을 가져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캐틀밸로 운동하기

캐틀밸

캐틀밸을 이용하면 몸의 다양한 부위에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코어를 강화 시키는 운동 방법으로 캐틀밸을 들거나 흔들기도 하는데요.

캐틀밸을 가지고 팔에 자극이 갈 수 있는 운동을 해 보세요. 스쿼트 자세에서 캐틀밸을 덜어 보시기 바랍니다. 전신 운동과 함께 팔뚝살 빨리 빼는법으로 좋습니다.

처음에는 무릎에 팔꿈치를 대고 시도하셔도 됩니다. 강도에 적응이 된다면 팔꿈치를 떼고 팔의 힘으로 캐틀밸을 유지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롤러볼 밀고 당기기

롤러볼 밀고 당기기

롤러볼을 이용하는 운동 방법도 있습니다. 롤러볼은 밀고 당기는 효과로 뱃살을 제거하는데도 아주 탁월한 운동 기구입니다.

밀고 당기는 단순한 방법 안에서 배의 근육과 팔뚝의 근육이 강력한 자극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미는 동작에서는 너무 많이 밀어서 배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팔을 밀었을 때 긴장감을 항상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돌아올 힘을 가지고 있어야 운동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을 개선하기

운동은 당연하게 해야 하는 다이어트 요소입니다. 그 외에도 일상 생활에서 습관을 개선하고 노력하는 방법도 병행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팔뚝살 빨리 빼는법은 여러 방법들을 함께 고민해 보세요. 그럼 습관 속에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트레칭이 필수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매우 간단한 동작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생각보다 평소에 스트레칭을 별로 하지 않습니다.

스트레칭이 중요한 이유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근육을 더 잘 쓰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 전신 운동과 함께 꼭 팔뚝에 근육을 활용한 스트레칭을 해 주세요.

그리고 근육을 사용하게 될 때에 상처나 경련을 막기도 좋습니다. 특히 허벅지, 종아리, 팔뚝 같은 경우는 더더욱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팔뚝살 빨리 빼는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조깅하기

조깅하기

천천히 걷는 것은 운동에는 그리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걷는 동작에서도 배에 힘을 주고 바른 자세로 걷는다면 분명 에너지를 많이 사용할 것인데요.

팔뚝에 살이 많은 경우라면 조깅을 매일 정기적으로 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깅을 하게 되면 팔뚝이 자연스럽게 앞뒤로 크게 흔들리게 됩니다.

팔뚝에 있던 살이 빠지면서 자연스럽게 그 자리가 근육을 만들어 탄력을 주게 됩니다. 탄탄하고 매끈한 팔뚝을 만들 수 있는 팔뚝살 빨리 빼는법으로 좋은 습관입니다.

 

폼롤러로 풀어주기

폼롤러

팔뚝에 마사지를 해 주는 것도 팔뚝살 빨리 빼는법인데요. 그냥 마사지를 하는 것은 그리 쉽지만은 않은데요.

그래서 폼롤러를 이용해서 팔뚝을 자극해 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쉽게 근육을 풀어주면서 운동도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싱거운 음식을 먹기

싱거운 음식

음식을 되도록 싱겁게 드시기 바랍니다. 짜거나 맵거나 단 음식들은 결국 다양한 살로 이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당이 많으면 지방이 잘 쌓이고 나트륨이 많으면 몸이 많이 붓게 됩니다. 음식은 담백하게 드시는 것이 살을 덜 찌게 합니다.

 

음식 식단을 계획하기

식단 계획

아침부터 점심과 저녁을 얼마나 먹는지는 혹시 알고 계신가요? 계획적인 식단은 살이 덜 찌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하루의 음식량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1일의 식단과 1주일의 식단, 한 달의 식단을 계획하고 기록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은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팔뚝에 살을 빼고 싶다고 팔에만 영양을 안 줄 수는 없는데요. 그래서 음식을 조절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단백질을 보충하고 탄수화물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보세요.

 

칼륨 음식 먹기

칼륨 음식

간식을 먹는 경우나 일반 식단에서 칼륨이 많이 든 음식을 잘 드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아보카도, 시금치, 흰색의 콩 등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들입니다.

칼륨은 몸의 붓기를 없앨 수 있는 성분입니다. 몸 속에 건강을 위협하는 찌꺼기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의 간식이나 반찬으로 구성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야식으로도 좋고 저녁 메뉴나 아침 어디든 먹기 좋을 것입니다.

 

간식과 야식 줄이기

간식과 야식

마지막으로 당연하게도 간식과 야식을 줄이라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여기에는 과자와 아이스크림은 물론 술과 늦은 밤의 양념 치킨도 해당이 됩니다.

지금은 습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는데요. 간식과 야식을 조금씩 줄여 보신다면 살이 금방 빠지게 됩니다. 물론 팔뚝살 빨리 빼는법이기도 하구요.

 

팔뚝살에 관한 최종 정리

팔뚝에 살이 많으면 여름에는 곤혹스러운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팔뚝살 빨리 빼는법을 잘 알고 계신다면 꾸준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다가오는 여름에는 팔뚝 노출을 자신 있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팔뚝 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전신의 근육에 탄력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살 빠진 팔뚝과 함께 행복의 나래를 펼쳐 보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베스트 반응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