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좋은 주스 19가지 강력추천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에 관한 정보를 알고 계신가요? 고지혈증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면서 혈액에 필요 이상의 지질이 많아지는 상황의 질병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일컫는 LDL이 높은 경우가 가장 안 좋은 상황입니다. 뿐만 아니라 중성 지방이나 고밀도 콜레스테롤의 이상 수치도 해당되는데요.

4오늘은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상태를 호전 시킬 수 있는 주스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

콜레스테롤이 어느 정도 많은 상황이라도 젊은 시절에는 호르몬을 만드는데 많이 사용됩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이런 콜레스테롤은 호르몬 감소와 반비례 하며 증가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특히 여성은 남성보다 1.5배에서 2배 정도 더 발병하기 쉽다고 합니다. 이런 고지혈증은 각종 혈관 질환을 불러옵니다.

어떤 과일과 채소로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고지혈증에 도움이 될까요? 지금부터 설명 드리는 내용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토마토 주스

혈압을 잡아주고 콜레스테롤을 정상으로 유지하기 좋은 토마토는 고지혈 예방에 매우 뛰어난 다양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LDL 수치를 낮추는 데 좋은 라이코펜 성분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이상 지질혈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는 중성 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은 물론 공복에 높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좋은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입니다.

특히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항산화 음식으로 매우 훌륭합니다. 꼭 건강 식단에 토마토 주스를 첨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 주스

마에는 사포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포닌의 구조는 콜레스테롤과 매우 닮아 있는데요.

이 사포닌이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흡수가 더뎌지면서 몸 밖으로 빨리 배출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마의 콜린 성분은 갱경기 여성들의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데 마 주스를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콜라비 주스

양배추에 순무의 성분을 합성 시켜 만든 콜라비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칼슘과 미네랄도 많은데 콜라비는 혈당의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을 청소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고혈압과 고지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변비 개선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콜라비는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피부 미용과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콜라비는 주스를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반찬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여러 요리에 활용이 될 수 있습니다.

 

자색 양파 주스

양파가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양파을 꾸준히 많이 드시면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이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도록 예방하는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양파는 혈전이 생기는 것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양파 중에서도 특히 자색 양파는 고지혈에 최적화된 양파 품종입니다. 맛을 보관하기 위해 베리류를 함께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로 만들면 좋습니다.

 

비트 루트 주스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레드 비트로 불리는 비트 루트는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혈액을 정화해 고지혈증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며 아토피를 개선하기에도 좋습니다. 비트 루트는 임산부와 수유 여성에게 더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트 루트를 주스로 마시는 것은 젊은 혈관과 피부를 유지하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딸기 주스

딸기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펙틴 성분은 LDL 수치를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액 건강은 물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딸기는 주스로 마시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하루에 주스를 만들어 마시기 좋은 개수는 10개 내지 15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지질 단백질 밀도가 낮아지는 딸기로 항상화 효과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춰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코코아 주스

코코아는 다른 성분들이 함유되지 않은 다크 성분의 초콜릿입니다. 이 코코아는 플라바놀이라고 불리는 뛰어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스를 만들어 마시게 되면 LDL 수치가 저하되는 효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코코아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을 가지고 있는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 재료입니다.

이 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고 배출하도록 도와줍니다. 단, 가공된 코코아는 절대 피해야 할 다이어트의 적이며 고지혈증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핑크 자몽 주스

핑크 자몽은 매일 반쪽 이상을 주스로 갈아 마신다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데 매우 뛰어납니다. 심장을 보호하는 효과도 함께 얻기 좋으며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리스무디 주스

딸기를 예로 들었지만 사실 다양한 베리 종류는 항산화 성분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베리 종류들을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베리류에 많이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매우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를 만들 때는 저지방 요거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귀리 두유 주스

콩으로 만든 두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기 좋은 성분들이 많습니다. 여기에 귀리를 넣어 주스를 만들면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비율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귀리에는 지질을 줄이고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베타글루칸이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두유와 귀리의 조합은 고지혈을 잡은 환상의 궁합입니다.

 

살구 주스

살구에는 피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피토스테롤 성분은 콜레스테롤이 소장에서 흡수가 잘 안되도록 하는 작용을 가집니다.

낮은 칼로리와 다양한 비타민군은 물론 판토텐산과 엽산 등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혈당을 조절하는 수용성 섬유질은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입니다.

 

오렌지 주스

오렌지에 함유된 스테롤은 콜레스테롤과 비슷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몸에 흡수되어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특히 저밀도 콜레스테롤(LDL) 수치도 낮추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고밀도 콜레스테롤(HDL)수치를 높이는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포도 주스

포도에슨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균 작용은 물론 항염 작용과 항바이러스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아 지방을 줄여주고 콜레스테롤을 잡아줍니다. 칼로리가 낮은 포도는 다이어트를 하기에도 좋은 음식으로 주스를 만들면 마시기에도 용이합니다.

 

호두 주스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된 호두는 오메가-3 알파 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들은 염증을 억제하고 LDL 수치를 낮추는데 매우 탁월합니다.

또한 호두의 지방은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호두를 바나나와 갈아서 마시면 영양 보충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가 됩니다.

 

아몬드 주스

견과류를 주스로 만들어 마시는 것도 고지혈증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영양적으로 매우 뛰어나고 맛도 탁월해 고지혈 주스로 추천을 드립니다.

아몬드는 폴리페놀과 카테킨, 플라보노이드 등의 좋은 성분을 함유합니다. 더불어 오메가-3가 많아 혈당을 조절하고 LDL 수치도 좋게 해 줍니다.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더 없이 좋은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활성 산소를 없애주는 다이어트 음식이기도 합니다.

 

천마 주스

천마는 하늘이 내린 선물이라는 수식어가 붙습니다. 그만큼 영양 성분이 좋고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천마는 바닐린 성분과 가스트로딘 성분이 있어 항산화 작용을 도와 활성 산소를 억제 시킵니다. 따라서 혈관에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해 줍니다.

지질 농도를 조절하는 천마는 우유와 갈아 마시면 맛도 좋은 혈관 질환 개선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로 뛰어납니다.

 

사과 주스

사과에 함유된 펙틴은 혈관 건강 개선에 매우 탁월합니다. 그리고 폴리페놀 성분 역시 혈류를 개선하고 고지혈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두 성분들은 사과의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만약 건강을 생각한다면 잘 씻은 사과를 껍질과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스를 만들 때는 껍질과 함께 갈면 이질감을 줄일 수 있어 복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홍삼 주스

홍삼은 삼을 쪄서 만들어 내는데 이때 혈액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매우 높아집니다. 효능이 다양한 홍삼은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홍삼의 쓴 맛은 꿀을 함께 넣어 주스로 만들어 드시면 복용하기 수월해집니다. 두유나 저지방 우유로 건강과 다이어트도 함께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 음식입니다.

 

제철 과일 혼합 주스

아래의 주스 성분들은 한 가지로 주스를 만들어 드셔도 매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맛에 민감한 분들은 향이나 심심한 맛으로 인해 잘 못 드실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주스를 만들면서 딸기나 바나나 파인애플 같은 제철 과일들을 함께 혼합하면 도움이 됩니다. 주스를 만드는데 꼭 한 가지 재료만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정리하며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를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고지혈증을 방치하거나 무시한다면 다양한 질병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혈액에 쌓이는 지질들은 고혈압은 물론 혈관 질환이나 심장 질환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소의 식습관이 건강에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건강을 생각해 패스트푸드는 지양해 주시고 몸에 좋은 건강 주스로 고지혈증을 예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일상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유지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