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13가지, 보약보다 좋아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바쁜 아침 시간에 간편하게 식사를 챙길 수 있어요. 빵, 씨리얼, 과일 주스 대신 건강한 음식으로 아침 공복을 채우세요.

아침 공복에 먹는 우유, 토마토, 바나나 등은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공복에 좋은 음식은 감자, 고구마, 양배추, 삶은 계란 등이 있어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아침 공복에 신맛이 나는 과일, 우유, 바나나 등과 같은 음식을 먹으면 하루 종일 뱃속이 더부룩하고 소화 불량이 생길 수 있어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위에 자극을 적게 주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변비를 해결하는 효과가 있어요.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어 바쁜 아침에 공복에 먹으면 좋아요. (1)

 

미지근한 물을 한 잔 마시는 것이 공복에 좋아요. 물은 전 날에 자고 있는 동안 생긴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밤 사이에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주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배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양배추는 아침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배추는 비타민 U가 함유되어 위산의 분비를 막아주고 속쓰림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양배추는 설포라판 성분이 있어 장내 건강을 지켜주고 변비를 해결해주는데 좋아요.

 

삶은 계란

양질의 단백질인 삶은 계란은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삶은 계란은 아침 공복에 먹어도 속쓰림이 없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삶은 계란은 껍질만 제거해서 바로 먹을 수 있고 위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삶은 계란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바쁜 아침에 에너지를 채워주는 음식이에요.

 

연두부

맛이 부드럽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연두부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연두부는 단단한 두부보다 아침 공복에 먹기 편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출근 준비를 하느라 바쁜 아침 시간에 간단하게 먹으면 좋은 공복 음식으로 연두부를 추천해요.

 

당근 주스

당근을 그대로 갈아서 만든 당근 주스는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당근 주스는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아침 공복에 먹으면 혈압을 조절해주고 몸의 부종을 빼주는 효과가 있어요.

 

오트밀

여러가지 미네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은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오트밀은 공복에 속쓰리는 것을 막아주고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음식이에요.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몸 속의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오트밀은 바쁜 아침 출근 시간에 따뜻한 물을 넣어 불려 먹을 수 있어 좋아요.

 

감자

감자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감자는 공복에 먹어도 위 점막을 보호하는 성분이 있어 속이 쓰리지 않아요.

감자는 몸의 나트륨을 빠르게 배출해줘서 몸의 부종을 막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비타민 C가 풍부한 감자는 열에 익혀도 쉽게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비타민 C를 충분히 채울 수 있어요.

 

블루베리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블루베리는 혈압을 낮추어주고 아침 공복에 신진 대사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어요.

아침 공복에 먹어도 좋은 블루베리는 속쓰림을 막아주고 장 건강을 도와주어 변비를 해결해주는데 좋아요.

 

수박

수분 함량이 많은 수박은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수박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함유 되어 심혈관 질환과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어요.

 

메밀차

뱃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메밀차는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메밀차는 소화 기관이 약한 분도 아침 공복에 마시면 좋아요.

비타민, 미네랄, 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메밀차는 아침 공복에 마시면 하루 종일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기분을 좋게 해줘요.

 

꿀물

아침 공복에 뇌를 활성화 시키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꿀물은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꿀물은 혈압을 조절해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꿀물을 아침에 마시면 공복 상태에서도 속을 쓰리게 하는 것을 막아주고 장 운동을 좋게하여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되어요.

 

견과류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견과류는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견과류는 아침 공복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좋게 유지해줘요.

 

통곡물 빵

통곡물 빵은 아침에 영양을 가득 채워주는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통곡물 빵은 아침 공복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하루를 보내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