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14가지 순위가 궁금하면?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은 근육을 쉽게 만들 수 있고 뱃살을 빼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평소에 무슨 음식을 먹는지에 따라 뱃살만 늘어날 수 있고 내장 지방만 쌓이는 경우가 있어요.

몸에 풍부한 영양을 채우고 뱃살을 제거해주는 소화 잘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

무조건 살찌우기 위해 가공 식품을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근육량을 늘리고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을 먹어야 해요.

살을 건강하게 찌고 소화 잘되는 음식으로 건강을 챙기세요. (1)

 

오트밀

오트밀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여러가지 견과류를 넣어 함께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살찌는 음식이 되어요. 오트밀은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오트밀은 소화가 잘되고 살이 찌기 때문에 근육량을 늘리고 싶을 때 먹으면 좋아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으로 유청 단백질 보충제가 있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 후에 마시면 근육 회복 및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되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물에 간단하게 타서 마실 수 있어 좋은 음식이에요. 운동 후 단백질을 채우고 피로를 빨리 풀고 싶으면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추천해요.

 

그릭 요거트

풍부한 크림의 질감이 특징인 그릭 요거트가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이에요. 그릭 요거트는 장에서 음식을 소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 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어요.

그릭 요거트는 장 내 건강을 지켜주고 소화를 잘 되게 하기 때문에 건강하게 살찔 수 있어요.

 

쇠고기

근육량을 늘리면서 살찌고 싶으면 쇠고기를 식단에 추가하세요.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인 쇠고기는 지방과 단백질이 적절하게 섞여 있어요.

쇠고기는 기름이 적은 부위의 살코기를 먹는 것이 좋고 요리하는 방법에 따라 칼로리 차이가 있어요.

 

현미

통곡물인 현미는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이에요. 현미는 흰 쌀보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현미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뱃살을 빼는데 좋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뱃살을 적게 근육량을 늘리고 싶으면 식단에 현미를 추가하세요.

 

미숫가루

바쁜 아침 시간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미숫가루는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이에요. 미숫가루는 내 마음대로 탄수화물, 식물성 단백질의 비율을 조절할 수 있어요.

살찌고 싶으면 곡물을 더 추가하면 되어요. 미숫가루는 물에 타서 마시는 것도 좋지만 추가 칼로리 섭취를 위해 저지방 우유에 타서 먹는 것을 추천해요.

 

양배추

양배추는 대장에서 박테리아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이에요.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하고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갖는데 도움이 되어요.

뱃살을 빼고 살을 찌고 싶으면 양배추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아요.

 

우유

칼슘, 단백질, 지방이 풍부한 우유는 살찌는 음식이에요. 우유는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고 골다공증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하지만 일부 사람의 경우 유당 불내증이 있으면 우유를 소화 시키는 것이 어려워요. 우유 소화가 어려우면 두유를 마시는 것이 살찌는데 좋아요.

 

흰 밥

흰 밥은 현미보다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에요. 흰 밥은 소화가 잘 되어 살이 찌는데 도움이 되어요.

현미보다 식감이 부드럽고 단 맛이 강해 식욕을 더 좋게 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흰 밥은 빠르게 탄수화물을 공급 받을 수 있고 소화가 잘되어서 단기간에 살찌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땅콩 버터

간식으로 땅콩 버터를 1스푼씩 먹는 것이 좋아요. 땅콩 버터는 소화가 잘 되고 칼로리가 높아 살찌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땅콩 버터는 올레산과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적당히 먹으면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하지만 땅콩 버터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뱃살을 줄이는 방법이에요.

 

스트링 치즈

소화가 잘되고 살찌는 음식을 먹고 싶으면 스트링 치즈를 추천해요. 스트링 치즈는 먹기가 간편하고 간식처럼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스트링 치즈는 추가 칼로리를 공급 받을 수 있고 맛이 좋은 것이 장점이에요.

 

프로틴 바

바쁜 출근 시간에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프로틴 바는 소화가 잘 되고 단기간에 살찌기 좋은 음식이에요. 프로틴 바는 아침 식사를 제대로 먹지 못하거나 근력 운동 후 영양이 필요할 때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프로틴 바는 조그만 양에 칼로리가 높고 소화가 잘 되어서 살찌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

바나나는 추가적인 칼로리 섭취에 도움이 되는 소화 잘되고 살찌는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소화가 잘되고 칼로리가 많아 간식으로 수시로 먹는 것도 좋아요.

바나나는 잘 익을 수록 소화가 잘되고 영양이 풍부해요. 운동 전후에 바나나를 1개씩 먹는 것을 추천해요.

 

고구마

소화가 잘되고 살이 찌는 음식을 찾는다면 고구마를 추천해요. 고구마는 전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많아 추가 칼로리를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고구마는 운동 후에 먹으면 탄수화물을 빠르게 공급해주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고구마는 식이 섬유까지 풍부해서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