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력없는 노인 몸보신 음식 17가지 영양 효능

기력없는 노인 몸보신 음식들은 어떤 종류들이 있을까요? 아무리 몸에 좋아도 먹기 힘들고 만들기 어렵다면 건강을 위한 음식으로는 추천하기 힘듭니다.

먹기도 쉬우면서 기력을 회복하는 음식을 생활 속에서 꾸준히 드시는 것은 좋은 습관이 됩니다. 그럼 오늘은 기력이 없는 노인들이 먹으면 좋은 몸보신 음식에 대해 영양 성분과 함께 분석해 보겠습니다.

 

기력없는 노인 몸보신

기력이 없으면 몸이 여기 저기 탈이 나고 아프기 시작합니다. 체력이 부족한 부분은 뼈와 근육을 억지로 써 가면서 행동하기 때문에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력이 없을 때 빨리 몸을 회복 시켜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어떤 음식들이 기력 없는 노인들에게 좋을지 하나씩 알려 드리겠스빈다.

 

미역국

미역국은 산모는 물론 노인들의 기력을 회복하기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미역은 우리 몸에서 독성을 분해하고 찌꺼기를 배출 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빈혈을 예방하거나 항암 효과도 함께 있어 질병으로부터 노출이 잦은 노인에게는 아주 좋은 음식이 됩니다.

미역의 주요 영양 성분은 비타민과 아미노산을 포함해 칼륨과 칼슘, 섬유질과 당질에 불소와 셀레늄 등이 있습니다. 카로틴이 함양되어 있는 것도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관절을 건강하게 하고 염증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연포탕

낙지를 넣어 만드는 연포탕도 좋은 기력 회복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낙지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기력없는 노인 몸보신 음식입니다.

타우린은 기력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리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공급이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이 밖에도 단백질이 부족할 수 있는 노인의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 됩니다.

(추천글: 10kg 빼는 법)

 

연근

비타민C 성분이 많은 연근은 클로로겐산 성분도 매우 풍부합니다. 이런 영양소들은 암을 예방하거나 염증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근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활성 산소 억제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클로로겐산은 몸에서 과산화지질이 과하게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면서 콜레스테롤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케르세틴 성분이나 캠페롤 성분 역시 플라보노이드가 많은 성분입니다. 이런 성분들은 나이가 들어 체력이 떨어진 노인의 신경통을 예방하는 데 좋고 고지혈증이나 신장 질환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전복죽

전복 역시 타우린 성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입니다. 또한 단백질과 칼슘을 비롯해 철 성분이 많습니다. 전복의 이런 다양한 영양 성분들은 기력 회복을 위한 노인들의 음식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전복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어 각종 질환에 노출을 최소화시킵니다. 노안의 속도를 늦춰 눈 건강을 도우며 혈관 질환을 예방하기도 좋습니다.

강력한 해독 작용은 전복으 효능으로 으뜸입니다. 원기 회복으로 기력을 보충하는 전복은 다양한 요리로 활용해 먹기도 좋은 음식입니다. 노인의 경우 이가 튼튼하지 않아 잘게 잘라 죽을 드셔도 좋습니다.

 

굴에는 미네랄과 함께 비타민이 매우 풍부한데요. 비타민A와 B1, B2 , B12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칼슘과 아연을 비롯해 요오드와 철분 등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굴을 생으로 드시면 노인들은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탈이 나기 쉽습니다. 그래서 쪄서 드시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굴의 나이아신 성분은 주름을 개선시키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얼굴이 화사해지기도 합니다. 노인들이 드시고 얼굴 좋아졌다는 소리를 듣기 좋겠네요. 굴에는 비오틴 성분도 많습니다.

 

메기

메기 역시 매운탕으로 많이 드시는 스테미너 음식 중 하나입니다. 기력을 회복하려는 노인들에게는 몸의 붓기와 노폐물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활력이 떨어지고 힘이 달리는 상황에 체력이 빠르게 회복되는 효과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며 이뇨 작용도 있는 메기는 뇌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노인들의 기억력과 계산 능력을 향상 시켜 기력 회복과 함께 뇌 기능을 회복하기 좋은 기력없는 노인 몸보신 음식입니다.

 

영지

영지의 영양 성분은 기본이 단백질입니다. 이 외에도 지질과 베타글루칸, 테르페노이드 등이 함유된 건강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이런 영지의 효능은 불로초로 불리며 오랜 세월을 사랑 받아온 기력 회복 음식입니다. 강력한 노화 예방 효과와 함께 항균 항염 작용이 뛰어납니다.

우울감이 잦은 노인들의 감정 회복에도 도움을 주면서 위와 간을 튼튼하게 보호하기도 좋습니다.

 

삼계탕

삼계탕은 누구나 즐기는 보양 음식 중 가장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기력 회복이 필요할때 쉽게 생각나며 또 섭취도 쉽고 매장도 많습니다.

몸에 체력을 끌어 올리면서 기력을 회복하려면 한방삼계탕도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닭은 주로 칼슘과 비타민D, 비타민B6과 마그네슘, 코발라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코발라민은 신경 세포들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면서 노인성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치매를 막아주고 심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도 있어 기력 회복으로 좋습니다.

 

해신탕

해신탕의 주요 재료는 기력 회복에 좋다는 낙지와 닭에 전복을 넣은 것입니다. 이런 종합 선물세트 같은 음식은 기력 회복에 가장 좋지 않을까요?

해신탕에는 위와 장기의 건강에 좋은 마늘과 대추도 많이 들어갑니다. 한약재가 함유된 음식으로 다양한 효능을 보여 질병에 잘 노출되는 노인들의 기력 회복 음식으로 아주 훌륭합니다.

 

십전대보탕

이름만 많이 들어본 분들이 계실텐데요. 기력이 딸릴 때 먹는 대표 음식으로 아주 훌륭합니다.

주요 재료는 인삼, 복령, 당귀, 숙지황, 백출, 천궁, 작약, 황기, 육계, 감초를 넣어 만듭니다. 이런 약초들은 우리의 몸에 기운을 보태주는 음식 재료입니다.

혈을 뚫어주고 피곤함을 이겨낼 수 있는 재료들로 면역력 개선에 아주 탁월합니다. 옛 동의보감 문헌에도 소개될 만큼 유명한 기력 회복 음식입니다.

 

장어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된 장어 역시 자양강장의 대표 음식으로 각광 받습니다. 장어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혈관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단백질이 많은 장어는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는 물론 미네랄 성분도 아주 풍부합니다. 그래서 노화를 방지하면서 정력을 강화 시키는 음식입니다.

뇌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특히 노년층에서 먹기 좋은 기력없는 노인 몸보신 음식입니다.

 

소고기

소고기 역시 단백질이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아연과 비타민D, 비타민B6, 코발라민, 마그네슘, 칼슘, 철분 성분이 풍부합니다.

다양한 영양 성분들을 충분히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집니다. 그밖에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골다공증이 약한 기력없는 노인 몸보신과 체력 보충을 하기 좋습니다.

면역력을 개선시켜 주기 때문에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추어탕

미꾸라지의 주요 영양 성분은 역시 풍부한 칼슘입니다. 이 외에도 단백질과 비타민A, 철분과 칼륨, 인, 엽산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꾸라지의 나이아신과 판토텐산은 그래서 체력 회복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몸에 찌꺼기를 배출시키며 독소 해독에도 좋습니다.

 

홍삼과 수삼

홍삼에 함유된 사포닌은 피로해진 몸을 회복하는데 아주 탁월합니다. 기력이 약해 체력이 떨어져 있다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홍삼이나 수삼을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홍삼의 영양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질병이 쉽게 걸리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노인들은 언제나 질병으로부터 취약하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 관리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노인 중에서도 평소에 기운이 허하고 체형이 마른 분들이라면 꿀을 추천 드립니다. 꿀의 당분은 맛도 좋으면서 컨디션을 회복하기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면역력을 개선 시켜 주면서 항균 작용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바이러스와 세균의 접근을 막아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산소 억제 효과도 체질을 개선 시키고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연어

연어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비타민A와 티아민, 리보플라빈 성분이 풍부합니다. 연어는 특히 노인들의 주름을 개선 시키며 뇌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데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체력과 함께 뇌의 기능 향상은 노인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충분히 훌륭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염증 완화는 물론 골다공증을 막는데도 좋습니다.

 

노인 전용 영양제

음식을 섭취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섭취를 하기 좋도록 영양 성분을 모은 영양제 섭취도 노인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영양제는 다양한 영양 성분들을 한번에 섭취하는 방법으로 가장 쉬운 영양 보충법입니다. 필요한 정보 제공을 위해 아래 내용도 함께 첨부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닥터피플 쎈탁스

닥터피플 쎈탁스

멀티 비타민과 미네랄로 23가지 복합 건강 기능 식품입니다. 13가지의 비타민과 10가지의 미네랄을 하나로 담았습니다.

매일 챙겨 먹기 힘든 영양을 모두 담아 현대인들과 노인들의 체력을 보충하는 좋은 영양제입니다.

 

센트룸 실버

센트룸 실버

50대 이상의 분들이 드실 수 있는 종합 영양제입니다. 남자와 여자가 필요한 영양 성분들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구분을 하였습니다.

가장 유명한 영양제 중 하나로 캐나다에서 직구로 공급됩니다.

 

포스 파티린 세린

포스 파티린 세린

노인들의 인지력 향상과 면역력 개선에 좋은 영양제입니다. 부형제가 첨가되지 않은 4가지 기능성 영양제입니다. 항산화 작용이 탁월한 영양제로 식약처에서 기능을 인정받았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은 세포를 보호하고 노인의 면역력을 회복 시켜 드립니다.

 

정리하며

이상으로 기력없는 노인 몸보신 음식들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포괄적으로 각각의 음식에 함유된 영양 성분들을 바탕으로 설명을 드렸는데요.

이렇게 놓고 보니 노인들에게 좋은 음식들이 다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들은 기력이 금새 떨어지고 노환에 의한 질병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음식들을 잘 섭취하시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