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15가지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에 대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매 식사 때마다 음식을 어떻게 얼마나 먹어야 할 지 고민일 것입니다.

특히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아닌지, 체지방이 쌓이지는 않을지 걱정이 되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밤에 먹어도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지 않는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밤에는 아침이나 저녁에 비해 남은 하루가 길지 않습니다. 그래서 잠을 자기 전에 과한 음식 섭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더더욱 신경써서 음식을 고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밤에 어떤 음식들을 먹으면 살이 안 찔까요?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부

콩을 이용해서 만든 두부는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두부에는 칼슘이 많아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청소년기의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성인들의 갱년기 증상인 골다공증을 예방하기에도 좋은데요. 혈액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데 포만감 역시 좋습니다. 칼로리는 그에 비해 현저히 낮아 저녁에 먹기 좋은 음식으로 제격입니다. 두부를 먹을 때 과한 양념을 추가하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 두부를 먼저 말씀 드렸습니다. 그런데 콩을 자체로 드시는 것 역시 저녁에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콩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여성들의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수치를 낮춰주는데요.

이런 효과는 살이 덜 찌도록 해 주고 배를 부르게 만들어 줍니다. 저녁이면 볶은 콩이나 콩을 이용한 음식을 드시면 좋습니다.

 

플레인 요거트

요거트는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물론 칼슘이나 단백질 역시 매우 풍부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오랜 다이어트를 유지하기 좋은 음식으로 좋습니다.

유익한 균을 보충해 주기 때문에 포만감도 커지게 됩니다. 유해균의 수를 줄이면 몸 안의 독성도 줄어들고 장기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좋은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요거트에 많이 함유된 영양 성분들은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 기능 저하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요거트를 고르실 때는 반드시 플레인 요거트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일부 당이 함유된 요거트는 오히려 살이 찌게 될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

계란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완전한 식품으로 인기가 많아 저녁에 두 개 정도의 계란은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음식보다 포만감이 뛰어난 것도 장점입니다. 칼로리가 높지 않으면서 과하게 먹지 않게 됩니다. 소화도 잘 되기 때문에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계란을 먹는 방법은 삶은 것이 좋고 수란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름에 튀겨 구워낸 프라이는 그리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프라이는 최소한의 기름으로 반숙을 해 드시는 것이 그나마 도움이 됩니다.

 

우유

우유의 성분인 락토페린은 활성 산소를 억제 시킵니다. 그리고 라이소자임 역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주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면 영양 불균형이 초래되기도 합니다. 우유는 영양의 불균형을 막아주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우유를 저녁에 드시면 칼슘을 공급해 주고 지방을 배출하는데 용이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해 뼈와 근육의 건강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체력을 증진 시켜 주면서 소화도 도와줍니다.

우유 성분 중에서 특히 공액리놀레산이라는 CLA 성분은 포만감을 크게 해 줍니다. 그래서 과식을 막기에도 좋아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으로 매우 좋습니다.

 

토마토

저녁에 먹는 토마토 역시 강력한 항산화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노화와 체중 증가는 활성 산소의 영향이 매우 크게 작용을 하는데요.

이런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토마토에는 리코펜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폴리페놀이나 엽록소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개선 시켜 줍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토마토는 포만감도 크고 피로를 회복하기 때문에 저녁이 편안해집니다. 면역력 증진 효과도 있어 체력을 유지하기 좋은 밤에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입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매우 풍부한 음식입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 시키는 성분입니다. 그리고 포도당이 풍부해 건강하게 칼로리를 채울 수 있습니다.

바나나 속에는 소화를 느리게 하는 녹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포만감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그 녹말은 장 내 유익한 균들의 먹이가 됩니다.

가스가 차거나 헛배부름을 개선 시키면서 지방을 연소 시키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저항성 녹말 성분은 충분히 밤에 먹기 좋은 음식의 역할을 해 줍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세계에서 인정을 받는 3대 장수 식품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위 건강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는 살짝 쪄서 드시는 것이 영양 성분을 고스란히 흡수하기 좋은 섭취 법입니다.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 시켜 주고 장기의 기능을 회복 시키는 놀라운 능력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카로티노이드 성분들이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피부와 세포에 찌꺼기와 지방을 채우지 않고 녹이고 배출 시켜 줍니다.

(같이 보기: 얼굴 부종 빼는 방법)

 

오트밀

오트밀은 일명 귀리인데요. 귀리는 건강한 음식 재료 중 하나 입니다.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았으며 비타민이나 항산화 성분은 매우 많습니다.

귀리의 베타글루칸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체지방이 쌓이는 걱정을 덜어줍니다. 체중을 감량 시키기 좋은 음식으로 포만감 역시 탁월합니다.

혈액의 당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혈관 건강이 함께 개선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가 잘 되어 늦은 저녁 시간에도 먹기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뻥튀기

뻥튀기가 저녁 식사가 될 수 있을까요? 체지방을 없애고 내장 지방을 줄이고 싶은 분들이라면 충분히 좋은 저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뻥튀기는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포만감은 그보다 훨씬 큽니다. 요즘에는 일반 쌀이 아닌 현미나 보리 혹은 율무 등으로 뻥튀기를 만들기도 합니다.

백련초나 쑥 등이 들어가기도 하는데요. 이런 성분들 역시 건강에 도움이 되면서 과식을 막아줍니다. 간식과 저녁을 겸한 음식이라고 생각이 드는 뻥튀기는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통밀빵

저녁으로 먹는 빵이라면 가공이 비교적 덜 된 빵을 추천 드립니다. 식이섬유가 일반 빵에 비해 훨씬 많이 함유되어 소화가 잘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제되지 않고 남아 있는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일반 빵에 비해 훨씬 풍부한데요. 통밀빵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면서 변비를 예방하기에도 좋습니다.

면역력을 향상 시키고 미용 효과도 누릴 수 있는 통밀이 저녁의 메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때 함께 먹을 수 있는 우유나 계란도 추가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잼이나 소스를 과하게 바르는 것은 통밀빵을 건강을 위해 먹는데 의미가 없어집니다.

 

오이

오이를 식사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이 드시나요? 하지만 저녁의 식사로 생각한다면 포만감을 유지하면서 먹기 좋은 채소입니다.

몸 안의 체수분을 유지하고 공급하며 몸 속 찌꺼기 배출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섬유질이 많은 오이는 비타민 역시 풍부하면서 배가 쉽게 부릅니다.

평소의 식습관에 물을 자주 안 드신다면 수분 공급에 탁월합니다. 오이의 비타민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곤약밥

저녁으로 밥을 꼭 먹어야 한다면 곤약으로 만든 쌀로 밥을 지어 드시기 바랍니다. 곤약에는 칼슘이나 칼륨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래서 근육과 뼈의 건강에 매우 탁월합니다.

감정의 기복을 없애주면서 불안을 잠재우는 성분들은 편안한 저녁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같은 식사량으로 비교해도 흰 쌀밥에 비해 칼로리 섭취가 현저히 차이가 나는데요.

이왕이면 장의 건강을 지키면서 혈관의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곤약이 대체 음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연어

연어는 오메가-3가 많은 대표적인 영양 음식이며 몸에 좋은 생선입니다. 특히 눈 건강에 탁월한 음식이며 뇌 기능 활성화에 좋은데요.

이처럼 몸에 좋은 연어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미노산도 많습니다. 연어는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면서 비타민이나 영양 성분들을 많이 공급해 줍니다.

그래서 밤에 먹어도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한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체내에 쌓인 염증을 치료하기도 해 잠자는 동안에 편안한 숙면을 유도해 줍니다.

(연어와 어울리는 음식)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생긴 것이 브로콜리와 매우 비슷합니다. 그리고 콜리플라워 역시 슈퍼 푸드라고 불리는데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면서 칼로리는 100g에 27kcal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밤에 먹어도 비교적 살이 잘 찌지 않을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포만감도 크기 때문에 밥을 대신해 드셔도 좋습니다.

이때 콜리플라워의 떫은 맛을 없애기 위해서는 끓는 물에 데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기호에 따라 두부나 달걀을 포함한 식단도 괜찮은 밤에 먹는 음식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정리하기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을 두루 살펴 보았습니다. 밤에는 가능한 과식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식사 시간보다 더 엄격하게 지켜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밤에 음식 섭취가 과하면 소화는 물론 잠자리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숙면 방해는 폭식으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밤에 먹기 좋은 음식들을 찾아서 드시면 이런 문제를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언제나 건강한 생활이 유지되도록 응원을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