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뱃살 처짐 14가지 해결법

다이어트 뱃살 처짐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체지방을 태워서 뱃살을 제거하면 끝을 거라고 생각하셨을 텐데요.

살이 빠지고 난 후에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뱃살 처짐을 걱정한다고 합니다. 뱃살이 처지면 외모에도 자신감을 잃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뱃살 처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뱃살 처짐

뱃살이 처지기 시작하면 다시 탄력을 주어 탄탄한 복근을 만드는 노력이 따라야 합니다. 이렇나 노력은 단순히 운동만으로 해결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을 사용해 뱃살 처짐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운동과 함께 할 수 있는 음식 식단까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럼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보습 크림을 꾸준하게 발라주기

보습을 하는 것은 얼굴이나 몸의 건강한 피부를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입니다. 더군다나 피부가 처져 있는 경우라면 체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 사항입니다.

뱃살이 처져 있다는 것은 배에 근육이 빠진 것은 물론 체수분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배를 만드는 보습이야말로 가장 우선적으로 실행해야 할 실천 방법입니다.

보습 크림을 바를 때 너무 강하게 문지르는 것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사람들은 강한 자극이 열을 내어 지방을 더 녹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미 체지방을 뺀 상황에서는 무리한 자극이 오히려 주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배 마사지 하기

배를 꾸준히 마사지하면서 자극을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배를 마사지하게 되면 열이 발생되면서 체세포가 활력을 찾게 됩니다.

적당한 강도에 맞춰 아래 위를 문지르시기 바랍니다. 탄력을 더 원한다면 살짝 튕기듯이 마사지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사지를 할 때는 따뜻한 장소와 따뜻한 손을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가운 곳에서는 근육과 세포가 움츠러들어 마사지 효과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쉬기

쉬는 것도 의도적이고 계획적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실행한 후에 살이 처진 경우라면 주의 깊게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공부를 하는 경우 혹은 일을 하는 경우라면 규칙적으로 쉬는 시간을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50분을 공부나 운동에 집중했다면 나머지 10분은 일어나서 움직여 주시기 바랍니다.

앉은 자세가 오래 지속되면 피가 잘 돌지 않는 것은 물론입니다. 뿐만 아니라 허리에 무리도 오게 되고 에너지 사용이 느려져 쳐진 뱃살에 살이 다시 차오를 수도 있습니다.

 

너무 타이트한 복장 삼가하기

뱃살을 뺐다고 너무 딱 맞는 옷을 입고 있는 것은 몸에 무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후에 처진 뱃살이 고민인 분들이라면 더욱 타이트한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뱃살이 처져 있는 상태라 옷 밖으로 처진 살이 비집고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처진 뱃살에 주름이 생겨 회복이 안 될지도 모릅니다.

튼살이 생기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타이트한 옷으로 접혀진 살은 천천히 빼야 할 것입니다.

 

헐렁한 옷은 버리기

다이어트에 성공하셨나요? 그렇다면 그전에 입었던 헐렁한 옷은 버려 주시기 바랍니다. 잘 맞지도 않을 테니까요.

그런 이유 외에도 헐렁한 옷을 다시 입게 된다면 몸이 편하다고 느낄 것인데요. 긴장감을 잃기 때문에 다시 살이 찌기도 쉽습니다.

처진 살은 헐렁한 옷으로 인해 계속 한없이 쳐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옷은 체형과 사이즈에 맞춰 적당하게 입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헐렁한 옷을 버리기 힘들다면 다시는 저 몸매로 돌아가지 않으리란 목표를 위해 눈에 보이는 곳에 걸어 놓으세요. 보시면서 항상 몸매 유지를 위해 다짐해 보는 것입니다.

 

호흡 운동법 실행하기

평소에 유산소 운동이나 근육 운동을 계속 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 기본적인 운동은 다이어트가 성공적으로 유지되는데 반드시 필요한 것인데요.

이 외에도 평소 호흡을 하면서 깊은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기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복식호흡은 배까지 산소를 공급해 줍니다.

내쉬는 행동에서 배에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수축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수축과 확장의 반복은 늘어난 뱃살에 탄력을 새로 만들어 주는 좋은 행동이 됩니다.

정해진 시간을 준수하지 않으면서 생각이 날 때마다 실천으로 옮겨 보세요. 간단하지만 좋은 운동 방법입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다이어트 뱃살 처짐으로 걱정인 분들이라면 더더욱 바른 자세를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구부린 자세라면 처진 뱃살이 더 처지고 주름을 만들어 내기 쉽습니다. 앉은 자세는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바르게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 무리한 근육 사용과 골격 사용이 뒤따랐을 것입니다. 영양 보충과 체력 보강에 맞춰 항상 바른 자세로 행동하는 것을 포함하면 다이어트를 하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를 따뜻하게 하기

배를 항상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 뱃살 처짐은 긴장감 유지와 함께 열을 내어 탄력을 회복하는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따듯하게 유지되는 체세포는 활성화 단계를 거치면서 탄력을 회복해 나갈 것입니다.

 

따뜻한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체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실행하면서 포만감을 만들기도 좋습니다.

물이 섭취되었다면 우리의 몸은 이 섭취된 물을 분해하기 위해서 많은 에너지를 쏟아야 합니다. 칼로리 소비를 기본으로 하면서 처진 살 부위에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습니다.

살이 처져 있다면 가능한 따뜻하게 물을 데워서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소화 기능을 돕는 것은 물론이고 몸의 지방을 지속적으로 녹일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수분이 처진 살에 더 잘 도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참고: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바른 자세로 잠자기

잠을 잘 때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자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르게 누워 자는 잠자리는 처진 뱃살이 빨리 탄력 있는 배가 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옆으로 자거나 엎드리면 내부 장기에 무리를 줄 수도 있습니다. 처진 살이 많다면 그만큼 더 무리가 될 것입니다.

잠을 잘 때 팔은 가능한 올리지 마시고 모아서 자는 것도 방법입니다. 살이 처지는데 팔을 들면 뱃살이 더 늘어나는 효과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운동 꾸준히 하기

운동을 멈추지 마세요. 특히 다이어트 뱃살 처짐이 심한 사람들일수록 여전히 인터벌 운동이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체지방 없애는 운동은 멈출 수 없습니다.

복근을 위한 운동을 별도로 실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운동을 게을리하면 처진 뱃살이 회복되기 힘이 들 수도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이야말로 탄탄한 몸을 만드는 기본 사항입니다.

 

뱃살 빼는 운동 실행하기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전체적인 몸의 균형을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이와는 별개로 다이어트 뱃살 처짐을 걱정하는 분들이라면 뱃살이 잘 빠지는 운동에 집중해 보시기 바랍니다.

처진 뱃살을 잡기 좋은 운동으로는 마운틴 클라이머, 버피 테스트, 러시안 트위스트, 로잉 머신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운동 방법들은 유튜브나 전문가의 도움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뒤져 보시면 자세한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식단 유지하기

다이어트를 위해 꾸준히 운동을 실행하고 식단을 계획하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목표를 이루었다고 바로 식단을 지키지 않는 것은 아주 위험합니다. 요요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하루에 최소 500칼로리를 소비해야 합니다.

그래서 목표를 이룬 후에도 복부 지방을 태우는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서서히 다이어트 뱃살 처짐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하루 아침에 해결되지는 않더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처진 뱃살이 사라지고 탄탄한 복근만 남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문가의 도움 의뢰해 보기

개인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지속적인 노력을 하는데도 처진 뱃살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개인의 습관과 행동에 맞춘 올바를 방법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만약 헬스장에 코치의 도움을 받더라도 적절한 운동 방법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마무리하기

다이어트 뱃살 처짐에 관해 알아 보았습니다. 처진 뱃살을 그대로 둘 수는 없을 테니 관리는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위의 방법들은 일상 생활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실천해야 할 사항입니다. 그 외에도 당연하게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하고 평소 칼로리를 체크해야 할 것입니다.

한번 성공한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것 역시 건강을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끊임없이 노력하는 당신의 열정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