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싶은거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비밀 14가지!

먹고싶은거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법이 있나요? 물론이죠. 하지만 먹고 싶다고 그냥 계획이 없이 먹는 것은 금물입니다.

지금 다루는 주제는 엄연히 다이어트에 대한 내용이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먹고 싶은 음식들을 먹어 가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먹고싶은거 먹으면서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결과를 보기 전에 작심삼일로 끝나길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먹는 것에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맞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먹는 방법들을 계획하고 잘 먹기 위해서 해야 하는 것들도 계획이 필요한데요. 그럼 과연 어떻게 먹는 것이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비결일지 살펴 볼께요.

 

끼니 안 거르기

우선 다이어트를 한다고 끼니를 거르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끼니를 거르면 잠시 마음의 위안이 되고 살이 막 빠지는 기분이 들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끼니를 거른 만큼 결국 먹게 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가 지속되고 성공하려면 이렇게 극단적인 방법은 옳지 않은데요.

세 끼를 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식사 시간이 유지되도록 해 주세요.

 

단백질 비율 맞추기

음식을 드실 때는 식단을 잘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끼에 먹는 식사량과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도 필요한데요.

식사에 구성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비중을 70%와 30%로 맞춰 보세요. 단백질은 꼭 다이어트에 필요합니다.

건강한 체력 유지는 물론 살 빠지면서 탄력 있는 몸을 만드는데도 좋은데요.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필수 조건이며 먹고싶은거 먹으면서 다이어트 실천법입니다.

 

물 자주 마시기

하루에 마시는 물의 양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물을 많이 마시면 포만감이 그만큼 더 클 수 밖에 없는데요. 먹고싶은거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려면 수분 보충을 해 주세요.

물은 배가 부르게 해서 과식을 막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물이 분해 되는데 꽤 많은 에너지 소비가 있어 칼로리를 자연스럽게 태우게 됩니다.

 

GI지수 낮은 탄수화물로 먹기

탄수화물을 먹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요? 절대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탄수화물도 잘 선별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중에서도 GI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은 몸에 섭취 된 후에 혈당을 많이 올립니다. 흡수도 빠르고 그만큼 칼로리 섭취가 높아지는데요.

비정제 탄수화물인 오트밀, 귀리, 현미 같은 탄수화물로 대체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좋은 간식 먹기

간식을 꾸준히 먹던 분들이 간식을 한 번에 끊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그럼 간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 간식을 건강한 간식으로 변경해야 하는데요. 간식으로 좋은 것들은 토마토나 바나나 같은 야채를 포함해 견과류 종류가 있습니다.

호두나 땅콩, 아몬드 등을 추천 드립니다. 이 밖에 소화에 좋은 유산균과 종합 건강 식품인 아보카도 등을 먹고싶은거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기로 추천 드립니다.

 

먹고 싶은 건 오전에 먹기

그렇다고 먹고 싶은 생각이 사라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번 한 번만 먹고 다음에 안 먹는다는 생각은 다이어트 실패로 이어질 수 밖에 없어요.

먹고 싶은 음식이 있고 꼭 먹어야 한다면 가능한 오전에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전에 잘 드신 후에 하루 종일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시간을 벌게 되는데요.

늦은 시간의 식사나 야식은 그런 대안이 없기 때문입니다.

 

식단에 녹색 채소 많이 넣기

채소 종류가 풍부해지는 식탁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시작이에요. 고기를 많이 먹는 분들은 결국 살이 쉽게 찌기 쉬운데요.

고기를 드시더라도 살코기 위주로 된 소고기나 닭가슴살을 드세요. 이런 종류는 단백질 보충을 해 주는 좋은 다이어트 음식인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당근, 시금치, 파크리카, 양배추 등을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에는 녹색 채소가 더 큰 효능을 가집니다.

 

과일은 너무 많이 먹지 않기

과당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당 함량이 많습니다. 사과만 하더라도 하루에 권장 개수는 반쪽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은 절대 금지해 주세요. 채식을 한다고 과일을 많이 먹으면 반대로 살이 굉장히 잘 찌게 됩니다. 먹고싶은거 먹으면서 다이어트 한다고 정말 마음껏 먹으면 안됩니다.

 

다이어트 되는 유산소 운동하기

중요한 식단 이야기를 했는데요. 여기에 유산소 운동이라는 아주 중요한 것이 추가가 되어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거에요.

유산소 운동은 어떤 걸까요? 산소를 태우면서 칼로리가 소비되는 걸 말합니다. 이른바 조깅이나 달리기 같은 종류입니다.

수영이나 축구 등의 스포츠 활동도 해당되는데요. 여성들은 에어로빅이나 줄넘기 등을 대신해도 좋습니다. (500칼로리 운동 정보)

 

탄산 대신 차와 아메리카노 마시기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위에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식사를 한 후에는 차를 마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녹차를 비롯한 히비스커스, 결명자, 백차, 오미자차 등 다양한 맛과 향으로 질리지도 않을 텐데요. 항산화 효과도 볼 수 있으면서 체지방이 빠르게 녹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커피는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이 함유되지 않아 체중에 문제가 없고 활성 산소를 억제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게으르지 않기

많이 움직이는 것에 장사 없을 거에요. 특히 일상생활 속에서 일부러 계획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운동이 되는 방법인데요. (추천: 내장지방 빼는 법)

음식을 먹고 난 후에 바로 누워 있는 것은 절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 넘치게 산책을 매일 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오르는 것도 좋습니다.

소파에 앉아서 텔레비전을 보기보다는 대청소를 하거나 가구 배치 등으로 땀을 빼 보셔도 좋아요. 생산적인 활동을 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 열량 소모가 커집니다. 취미 활동이나 동아리 가입도 좋은 방법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저녁 식사 후 야식은 안 먹기

야식을 좋아하는 분들이 살이 잘 찌게 됩니다. 저녁은 가급적 이른 시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늦은 시간의 식사는 피하시고 먹는 양도 점심 이후는 줄여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녁 이후의 야식은 끊어 보세요. 소화가 될 기회가 없어 그대로 잉여 에너지가 되기 쉬운데요. 야식을 먹으려면 오트밀이나 토마토, 무가당 요거트 같은 종류를 추천 드립니다.

 

근육 만드는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근력 운동입니다. 같은 무게의 근육과 지방은 그 부피가 월등히 차이가 나는데요. 근육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이 빠지면서 탄탄하게 몸을 만들어갑니다.

보기에도 훨씬 다이어트가 되 보이는 결과가 있습니다. 만족할 만한 다이어트 결과에는 항상 근력 운동이 따릅니다. 먹고싶은거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데 뒤따라야 하는 조건들입니다.

 

치팅데이로 보상하기

마지막 추천 의견입니다. 치팅데이를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치팅데이는 하루를 잡아서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 것인데요.

물론 매일 치팅데이를 가지는 것도 안되고 1주일에 한 번 정도 가지는 것도 너무 성급합니다. 적당한 간격은 한 달에 한 번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것

다이어트를 꾸준히 실천하고 운동을 하면서 보조 제품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보조 제품은 건강을 헤치지 않으면서 원하는 만큼의 다이어트 목표를 실천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많은 다이어트 보조제 중에서도 이미 검증된 것들로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수많은 후기를 바탕으로 선별해 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비비랩 시서스 원 다이어트_뉴트리원

뉴트리원 시서스 원 다이어트 보조제

체지방을 빼 주는 보조 식품을 추천 드립니다. 유명한 BB랩인데요. 완벽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하나의 투자를 비비랩으로 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키니랩 락토페린 다이어트 300

스키니랩 락토페린 다이어트 300

4300억 신화의 스키니랩 다이어트 보조제를 알려 드립니다. 다이어트를 다이어트하는 이 제품은 나보다 나은 나를 만들어 줍니다. 몸에 좋은 초유로 체지방만 쏙쏙 빼 보세요.

줄시 1년만에 6,000,000정이나 팔린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신소재입니다. 신선한 우유의 극소량 추출물 락토페린의 효능을 경험해 보세요.

 

결론

먹고싶은거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것이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시나요? 하나씩 살펴 보면 충분히 실천 가능한 방법들입니다.

먹는 식단 조절에 가장 중점을 두고 우선 실천을 해 보세요. 그리고 운동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맛있는 것을 먹기 위해서 운동을 하기도 하니까요. 그럼 순서대로 실천해 보시고 다이어트에 꼭 성공할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