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는 음식 18가지 체지방 확실히 빼는 다이어트

살빼는 음식은 제대로 된 다이어트 식단으로 체지방을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살을 빼고 싶다고 굶기 시작하면 나중에 어떠한 대안도 생기지 않을 수 있는데요.

살을 빼면서도 몸매를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식단과 운동의 콜라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오늘은 살을 빼는데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살빼는 음식

살을 뺄 때 식단 조절은 절대 간과할 수 없는 가장 기본적인 실천 사항입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어떤 음식들이 살을 건강하게 빼 줄지에 대한 정보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을 줄여주는 건강 음식은 GI지수가 낮은 탄수화물과 건강한 불포화지방 음식이 기본인데요. 이 밖에 어떤 것들이 있을지 세부적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잎채소

녹황색의 잎 모양 채소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반면에 지방이나 탄수화물 비중이 적습니다.

칼로리도 일반적인 음식들에 비해 낮은 편이에요. 그러나 포만감이 크고 과식을 막기 좋습니다. 단백질 음식과 먹으면 궁합이 좋습니다.

 

통곡물

현미도 좋고 오트밀도 괜찮스니다. 가장 많이 드시는 종류들인데요. 귀리를 비롯해 이런 비정제 통곡물들은 지방 섭취가 낮으면서 GI지수도 낮습니다.

혈당을 급하게 올리지 않고 소화도 더디게 하며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 주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정보 보기)

 

생강

매운 맛은 체지방을 빼고 혈류를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생각이 있는데요.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어 혈류를 개선시킵니다.

체지방을 녹이는 효과와 함께 몸에 열을 발생 시켜 대사 활동이 증진될 수 있습니다.

 

자몽

자몽은 지방간을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한 열매입니다. 그리고 지방의 대사 활성화도 잘 되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자몽에는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천연 나린진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도 막으면서 식욕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칼로리가 적고 당분 함량이 낮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포함감도 큰 편인데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릭요거트는 인공 감미료 없이 원유가 그대로 발효된 요거트를 일컫습니다.

 

살코기

단백질이 많은 소고기가 살빼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고기 종류는 지방이 적은 소고기 부위나 돼지고기 종류가 있는데요. 돼지고기를 고를 때는 특히 더 지방 분포를 따져야 합니다.

닭고기 역시 좋은 단백질 공급원인데요.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아 대사 활성화에 제격인 음식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칼로리가 아주 낮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영양소가 다양하게 많이 들어 있는 살빼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리코펜 성분이 많아 항산화 효과도 탁월하며 붓기를 제거하고 식이섬유가 소화도 돕습니다. 토마토 중에서도 방울토마토가 미네랄과 비타민C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이

오이의 열량은 거의 물처럼 낮은 음식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먹을수록 배가 불러 오는 살빼는 음식입니다.

다른 음식을 덜 먹도록 도와주는 오이는 그 자체로 영양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과식도 막고 수분 보충으로 신진대사가 활력을 찾게 도와줍니다.

 

생선

지방을 섭취하는 것 역시 다이어트에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건강한 지방은 체내에 남지 않으면서 안 좋은 지방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생선이야말로 고밀도지방인 HDL을 보충하면서 LDL 수치를 낮춰줍니다. 인슐린 민감도가 낮아지면서 과식도 막아줍니다. 생선 종류는 고등어나 연어 또는 참치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두부

콩으로 만든 음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많이 아시는데요. 두부는 콩의 좋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면서 다양한 음식으로 변형이 가능한 종류입니다.

콜레스테롤도 억제하고 세포 손상을 막기도 좋은데요. 펩타이드 성분이 체중을 확실하게 줄여줍니다.

 

견과류

건강한 지방이 많은 견과류 종류도 살빼는 음식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건강한 견과류는 호두나 아몬드를 비롯해 땅콩과 해바라기씨 등이 있습니다.

식물성 지방들은 불포화지방으로 체내에 쌓이지 않는 종류입니다. 중성지방이 늘어나게 되어 건강에 해로운 지방이 줄어들게 됩니다.

 

감자

감자는 고구마에 비해서 칼로리가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포만감이 오래가는 음식 종류인데요.

감자에는 칼륨도 많이 들어 있어 몸의 노폐물 제거에 탁월하고 나트륨을 배출 시킵니다. 혈압을 잡아주면서 붓기도 빼는 살빼는 음식입니다.

 

식후 차

음식을 잘 먹고 난 후에는 차를 한잔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차는 노폐물을 걸러 배출하면서 수분 보충됩니다.

대표적인 살빼는 음식 차는 히비스커스, 녹차, 마테차, 우엉차, 보이차 등이 있습니다. 체중을 감량하면서 입안을 상쾌하게 합니다. (당뇨 예방 음료 보기)

 

계피

계피는 차로 만들어 섭취하기 좋은 음식인데요. 가루를 샐러드에 넣어도 됩니다. 아침에 먹는 계피는 위장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폴리페놀도 많이 들어 있어 천연 인슐린이 될 수 있습니다. 대사 활성화로 지방이 연소 되는것을 도와줍니다.

 

계란

계란은 완벽한 식품이라는 칭송을 항상 받는 살빼는 음식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칼로리가 낮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해 배도 오래 부르기 때문인데요.

순수 노른자의 단백질에 콜레스테롤 분해 능력이 있는 흰자까지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하루에 두 세 개까지는 충분히 다이어트에 좋을 것입니다.

 

저지방 우유

우유는 건강에 좋으면서 피부 미용에도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 중에서 지방이 없는 무지방 우유나 저지방 우유를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우유에는 CLA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지방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면서 포만감을 줍니다. 그래서 일반 우유에 비해 건강하게 살 빼 주는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오 체지방 제거에 탁월한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고 단백질과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포만감이 오래 가면서 영양의 불균형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변비를 예방하거나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는데요. 샐러드를 만들 때 다양한 잎채소와 함께 먹기 좋은 음식 궁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기: 아보카도 오일 다이어트 정보)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이 좋은 이유는 렙틴 성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과식을 하지 않도록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초콜릿을 고르는 요령은 카카오가 최소 50% 이상 들어가 있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야 인슐린 민감도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살빼주는 보조음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모로실 다이어트 C3G (스키니랩)

스키니랩 모로실 다이어트 C3G

살을 빼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는 모로실을 사용한 다이어트 보조제를 알아보세요. 이탈리아에서 공수한 원재료의 우수한 효능이 입증될 것입니다.

 

비비랩 시서스 원 다이어트 (뉴트리원)

뉴트리원 시서스 원 다이어트 보조제

오늘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완벽한 다이어트를 위해 이 제품을 선택해 보세요. 체지방 감량 하나만큼은 확실히 보장합니다.

 

글 마치기

살빼는 음식으로 시작하는 새로운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 보실까요? 이제 어떤 음식들을 아침과 점심, 그리고 저녁에 먹을 것인지 세부 계획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다이어트는 꾸준히 노력하고 습관이 되어 운동과 식단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두 목표로 한 몸무게가 될 때까지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