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방법 모음 26가지 총정리

다이어트 방법 모음을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잘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다시 한번 점검하고 확인을 해 보세요.

그 중에서 일상에 놓치고 있는 내용이 분명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는 필수 요소들과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다이어트 방법 모음

다이어트는 먹는 것과 운동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그리고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고 긍정적으로 실천해야 하는데요.

이런 요소들이 모두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다이어트가 제대로 될 수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 작은 요소 하나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식단 관리하기

가장 기본적인 사항은 식단을 잘 조절하고 관리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은 하루에 필요한 열량을 계산하는 것부터 해야 하는데요.

필요한 열량은 남성이 2500~3000kcal 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성은 1800~2500kcal 정도입니다.

 

아침 식사하기

다이어트 방법 모음으로 아침을 꼭 드시기 바랍니다. 아침을 먹어서 점심과 저녁의 폭식을 미리 막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침 식사로는 어떤 것이 좋을까요? 섬유질이 많고 비타민이 풍부한 사과와 오트밀, 그리고 요거트, 통밀빵 등을 추천 드립니다.

 

코티지 치즈

 

규칙적인 식사 하기

식사를 하는 것은 되도록 규칙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바쁘다고 건너뛰는 식사는 폭식이나 간식 섭취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천천히 식사하기

식사를 할 때는 가급적 이야기를 나누면서 천천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이 몸에 들어가서 소화가 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마련입니다.

빨리 먹으면 배가 부르기도 전에 과식을 하게 됩니다.

 

물 자주 마시기

물은 하루에 얼마나 드시고 계신가요? 하루에 필요한 수분은 대략 2리터 이상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고 붓기를 없애며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다이어트를 꾸준히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차 마시기

식후에는 차를 마셔 보세요. 건강에 좋은 녹차는 어떤가요? 녹차의 카테킨은 혈관을 청소하고 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커피를 마시려면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이 이뇨작용을 하고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귤껍질차 효능 보기)

 

토마토

 

좋은 탄수화물 먹기

일반적인 흰 쌀밥이나 하얀 색의 빵은 정제를 거친 곡물을 사용합니다. 정제 탄수화물은 섭취 후에 흡수가 빨라 혈당도 많이 올리기 마련입니다.

탄수화물 다이어트 방법 모음에 귀리, 통밀, 비트, 병아리콩 등이 있습니다. 영양분은 더 적으면서 빨리 소화되어 신체는 더 많은 탄수화물을 요구하게 됩니다. (참고: 오트밀 다이어트 식단)

 

저염식으로 먹기

식사를 하거나 음식을 만들 때는 나트륨을 최대한 멀리 하도록 하세요. 음식이 짜게 되면 나트륨이 체지방이 빠지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식욕을 왕성하게 만들어 자극적인 음식을 자꾸 먹게 만듭니다.

 

칼륨 많은 음식 먹기

칼륨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식단으로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칼륨 음식은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 찌꺼기와 노폐물을 배출하면서 붓기까지 없앨 수 있습니다. 바나나, 케일, 시금치, 호박, 미역 등이 좋습니다.

 

칼로리 적게 섭취하기

가능한 음식은 조금만 드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이 바로 밥을 많이 먹는 것입니다. 적게 먹는 것 앞에서 장사 없습니다. 절대 식사량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식이섬유 많이 먹기

식단에는 항상 녹색 잎채소나 브로콜리, 파프리카 같은 것을 준비해 주세요. 이런 음식들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를 도우면서 포만감이 어느 음식보다 크게 만들어 줍니다.

먹으려는 음식의 양도 많아 보이게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 먹기

지방을 전혀 섭취하지 않으면 건강을 헤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지방은 섭취가 필수입니다.

이때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을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고등어나 참치 같은 생선의 오메가-3, 오리고기의 기름, 아보카도, 올리브유, 견과류 등이 좋은 다이어트 지방입니다.

 

통밀빵

 

단백질 보충하기

닭가슴살도 가까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기도 좋은데요. 이 밖에도 달걀이나 코티지 치즈, 요거트 등이 단백질 보충으로 좋은 음식입니다.

두부나 아몬드 혹은 콩도 다이어트 방법 모음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야식 피하기

세 끼 식사를 잘 하는 것만 집중하시고 야식과 간식은 줄여 나가셔야 합니다. 특히 야식은 끊는 것이 다이어트에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보충하기

마그네슘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면역력을 개선하는 주요 영양 성분입니다. 식단을 조절하고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다면 꼭 부족하지 않도록 섭취해 주세요.

시금치나 다크 초콜릿, 견과류, 아보카도, 호박씨, 시금치 등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많이 움직이기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도 좋습니다. 활력을 찾고 기분을 좋게 하는 것은 신진대사 활성화에 아주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계단오르기와 엘리베이터 안타기, 버스 이용하기 등도 좋습니다. 소파에 붙어서 핸드폰만 보고 있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꽃 키워보기)

 

자세 바르게 하기

일상 생활을 하면서 걷거나 앉아있는 동안 자세를 바르게 고쳐 보시기 바랍니다. 걸을 때는 배에 힘을 주고 빠르게 걷는 것이 운동이 되고 다이어트가 될 수 있습니다.

허리를 구부정하게 앉아 있는 것도 피하고 배에 항상 긴장을 주시기 바랍니다.

 

조깅하기

 

유산소운동 하기

유산소 운동은 산소를 태우는 운동을 의미합니다. 이런 운동 방법은 조깅이나 줄넘기, 수영과 에어로빅, 런닝머신, 등산 등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이 살을 빼는 기본 운동입니다. 그리고 근육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근력 운동 하기

근육을 만드는 운동 방법으로 기구를 이용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아령이나 덤벨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또는 케틀벨, 스미스 머신, 치닝디핑, 파워 랙스, 홈짐, 벤치와 벤치프레스 등이 다이어트 방법 모음 종류입니다.

 

맨몸 운동 하기

맨몸으로 하는 운동도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장소의 제약과 시간과 공간의 제약도 없는 편입니다.

팔굽혀펴기나 턱걸이, 버피, 플랭크, 스쿼트, 브릿지가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벌 운동하기

운동을 할 때는 인터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벌 운동이란 쉽게 말해서 전체 운동 구간 중에 고강도 운동 후에 중간 강도 운동을 병행하는 것인데요.

강도 높은 운동만 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다이어트 방법 모음에 운동의 강약이 필요한 것입니다.

 

꾸준히 하기

식단과 음식 먹기 그리고 운동하기를 잘 하고 계시다가 갑자기 게을러질 수도 있습니다. 이땐 정말 주의가 필요한데요.

요요는 생각보다 쉽게 찾아옵니다. 항상 꾸준히 실천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식단 계획

 

습관 만들기

그러기 위해서는 일상의 루틴으로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습관적으로 일어나는 시간과 운동하는 시간을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습관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습관이 만들어지면 무너뜨리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해소하기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 학업으로 인한 짜증, 일이 많아서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나요? 그렇다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꼭 찾아야 합니다.

모임이나 활동을 늘리고 취미를 개발해 보세요.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폭식이나 식단 조절 실패, 의욕 저하 등이 다이어트를 방해하게 됩니다. (힐링 여행 떠나기)

 

숙면 취하기

잠을 잘 자는 것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잠이 부족하면 음식을 컨트롤하는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쉽게 과식이나 음식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치팅데이 만들기

마지막으로 치팅데이를 꼭 만들어 두라는 말을 드리고 싶은데요. 치팅데이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하루를 먹고 싶은 음식을 충분히 먹는 것입니다.

운동 선수들이 목표를 이루고 하루는 쉬면서 편히 먹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다이어트를 계속 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만들어 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시헬씨 하루엔진

위시헬씨 하루엔진

각각 챙기긴 너무나 불편하지만 섞어서 보관하는 것도 마음이 놓이지 않으시나요? 하루에 필요한 영양 엔진을 하나로 담은 위시헬씨가 있습니다.

멀티비타민과 미네랄, 오메가-3와 프로바이오틱스까지 이 하나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3가지 복합 성분을 엄선해 제공합니다.

 

스키니랩 모로실 다이어트 C3G

스키니랩 모로실 다이어트 C3G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모로오렌지추출분말을 사용한 건강 기능 식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내장 지방을 감소하는데 획기적인 제품인데요.

주요 성분은 체지방을 감소 시키는 핵심 성분 c3g입니다. 이를 함유한 신소재 모로실로 이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살을 빼 보세요.

 

내용 정리하기

다이어트 방법 모음으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월요일부터 주말까지 실천해 보세요. 다양하게 실현할 수 있는 모든 방법들을 총 망라하였습니다.

습관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은데요. 제대로 된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이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