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회랑 어울리는 음식 27가지

연어 회랑 어울리는 음식을 알고 계신가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고 영양가도 많으며 맛도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단백질은 우리의 몸에 세포 구성과 회복에 좋은데요. 연어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몸에 좋은 연어 회와 함께 먹기 좋은 음식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연어 회랑 어울리는 음식

연어 회는 보통 데이트를 할때나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이 즐겨 먹는데요. 비타민 종류도 다양히 함유되어 미용에도 훌륭합니다.

아미노산이 많은 이 연어와 어울리는 음식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나씩 살펴 보시고 나한테 적합한 음식을 찾아 선택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야채 볶음 사이드 메뉴

연어는 맛이 아주 훌륭합니다. 그리고 회로 드시면 식감도 좋은데요. 여기에 다양한 야채를 볶은 볶음 사이드를 추가해서 드시면 포만감을 유지하기 좋습니다.

여기에 당근이나 양파 등의 다양한 채소가 함유되면 식이섬유도 많이 섭취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다이어트에도 훌륭한 식단 구성이 됩니다.

 

통 감자 찜

감자는 다양한 조리법으로 드실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구운 감자나 애기 감자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감자를 통으로 찌면 연어와 좋은 궁합이 있습니다.

감자는 평소 빈혈이 있거나 변비가 있는 분들이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피부 미용은 물론 위궤양에도 좋아 건강을 생각한 연어 회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허브 당근 볶음

당근은 체중을 감량하기에 좋고 혈당을 관리하기 좋은 음식 재료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위해 연어와 함께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구운 당근은 피부를 좋게 하고 뼈 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물론 눈을 맑게 하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는 볶은 당근을 추천합니다. 허브와 함께 볶아 드시는 것이 맛을 좋게 합니다.

 

마끼

마끼는 일식집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음식인데요. 날치알이 주 재료에 포함이 됩니다. 그리고 무 순이 함께 들어가 알싸한 맛을 추가해 줍니다.

마끼는 영양도 많고 감싸고 있는 김의 요오드 성분도 얻을 수 있습니다. 연어로 식사가 부족한 분들이라면 리조또나 마끼를 추가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스파라거스 볶음

비만을 막아주는데 좋은 아스파라거스는 낮은 칼로리와 나트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은 피로회복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살짝 익힌 아스파라거스를 연어와 드시면 숙취해소와 이뇨작용으로 몸의 찌꺼기를 배출해 주는 연어 회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양파

양파는 혈액 순환에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줄여줍니다.

연어와 함께 드시면 양파 속 퀘르세틴 성분이 혈관을 보호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양파는 살짝 볶으면 맛과 향은 물론 영양도 잘 유지됩니다.

(추천:양파와인 효능)

 

리조또

쌀을 살살 으깨어 전분이 배어나오도록 만든 리조또는 연어의 좋은 음식 파트너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버섯이 추가되기 때문에 영양적으로도 훌륭한 연어 회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토마토가 추가되거나 크림이 추가되는 다양한 요리와 함께 먹기 좋습니다. 리조또에는 또한 마늘과 허브가 포함됩니다. 영양적으로나 포만감을  채우기에 더 없이 좋은 것 같습니다.

 

피클 & 할라피뇨

피클이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기본 오이나 무 피클도 괜찮습니다. 간혹 고추와 연어를 혼합한 장을 소스르 만들어 연어와 드시기도 합니다.

할라피뇨의 매콤한 맛은 연어의 담백한 맛과 잘 어울립니다. 할라피뇨에는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많습니다.

 

볶음 김치 & 씻은 김치

김치를 볶은 것도 연어 회와 잘 어울립니다. 그런데 이때 김치를 양념채 볶는 것보다는 물에 살짝 씻어서 볶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씻은 김치는 볶지 않아도 그 자체로 피클처럼 먹기 좋습니다. 묵은 김치를 씻으면 또한 연어의 느끼함을 잡아주기도 좋습니다.

 

버섯 볶음

버섯을 볶은 것도 좋은 연어 회의 파트너 음식입니다. 베타글루칸 분자가 커서 면역력 개선에 좋은 버섯은 다양한 종류로 볶아서 함께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흰목이버섯 효능)

 

레몬, 레몬즙

레몬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좋은 역할과 살균효과가 좋습니다.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며 연어가 잘 소화되도록 도와주는 연어 회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연어 특유의 느낌함을 싫어하는 분들은 일단 연어를 먼저 회에 뿌리면 잡내는 물론 살균 기능도 있습니다. 혹은 생수에 레몬을 넣어 알코올 음료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녹두 볶음

녹두는 열을 내리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독성 물질을 배출해 줍니다. 요즘에는 해양에도 생태계에 독성물질이 많이 들어갑니다.

혹시 모를 연어의 독성도 해독할 수 있고 노폐물을 배출하기 좋은 녹두를 삶아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삶은 감자

감자 튀김이 먼저 생각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튀긴 감자보다는 영양적으로나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고혈압이 있는 분들이나 변비, 빈혈이 걱정인 분들이 연어와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브뤼셀 콩나물 복음

브뤼셀 콩나물은 지방이 없고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는 새싹 크기의 소형 양배추입니다. 이 콩나물을 오븐에 볶으면 낮은 칼로리에 많은 비타민K와 C는 물론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항산화제 섭취를 하게 되어 영양의 균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뇨 작용도 좋고 위 건강에도 좋으며 연어와 맛의 궁합이 뛰어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 함유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리고 항암 효과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노화 예방은 물론 심장병이나 각종 암에 좋은 브로콜리를 익혀서 연어와 드셔 보세요.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강황 쌀밥

강황은 우울증을 예방하고 개선시켜 줍니다. 소화를 잘 되게 하고 혈액 순환에도 좋은 강황을 넣은 밥이 연어 회를 먹은 후 매운탕과 먹기도 좋습니다.

여성들은 특히 여성질환 예방을 위해 먹기 좋습니다. 당이 걱정인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연어 회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치즈

연어를 먹으면서 칼슘과 칼륨 등 영양이 풍부한 치즈를 곁들여도 좋습니다. 연어 회의 담백함에 치즈의 고소함이 의외의 조합입니다.

장을 튼튼하게 보호하고 운동을 도와줍니다. 에너지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는 음식 조합입니다.

 

생선살 튀김

연어 회만 먹기에는 조금 밋밋한 느낌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종 추가 사이드 메뉴가 많은데요.

마까 종류도 좋지만 생선살을 별도로 튀긴 메뉴도 연어 회와 잘 어울립니다.

 

호박 요리

호박은 연어회를 먹기 전에 죽으로 에피타이저를 드시기 좋습니다. 이후에도 호박튀김을 곁들일 수 있습니다.

찐 호박도 괜찮은데요. 호박은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e가 많아 스트레스 해소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도토리묵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도토리는 묵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연어 회와 함께 술을 드신다면 알코올 분해 능력도 탁월합니다.

당뇨 걱정 없이 위를 건강하게 하고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도토리를 회와 함께 먹는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화이트 와인

연어 회는 특히 화이트 와인과 꽤 잘 어울리는데요. 연어의 느끼한 맛을 느낀다면 화이트 와인으로 그 느낌함을 잡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로 회복과 다이어트에도 좋은 화이트 와인은 소독 작용도 해 줍니다. 소화 기관을 보호하며 회를 드실 때 좋은 음식입니다.

 

레몬 그라스

레몬그라스는 연어회를 드시면서 차로 드시기 좋은 궁합입니다. 복부가 팽창하는 느낌을 잡아주고 소화 불량을 예방할 수 있는 연어 회랑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평소 날 음식을 먹고 자주 설사가 나는 경우에도 레몬그라스가 좋습니다. 레몬그라스의 오일은 대장균이나 헬리코박터 균을 퇴치해 줍니다.

 

부추

칵테일 연어의 비린 맛을 잡기 좋은 부추는 생으로 식초에 절여 먹으면 좋습니다. 해독 작용을 도와주고 항균, 항염 작용을 해 줍니다.

심혈관 질환 걱정 없이 체지방 쌓는 것도 줄여주는 부추와 함께 연어 회를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흑맥주

흑맥주는 일반 맥주에 비해 미네랄 성분이 다양하고 더 풍부합니다. 산화가 잘 되지 않도록 하는 영양 성분들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동맥의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도 보이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흑맥주의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함께 드시면 이 효능을 같이 얻게 됩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이 많은 영양 음식입니다. 그리고 클로로겐산이 많아 소화에도 좋습니다.

혈관을 보호하고 혈압을 낮추기 좋은 고구마를 함께 드세요. 나트륨을 배출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고구마는 튀김 요리로 함께 곁들이기 좋습니다.

 

겨자

겨자는 다양한 생선 요리에 꼭 들어가는 재료일 것입니다. 그럼 겨자를 왜 먹는 것일까요?

겨자는 소화를 촉진 시키고 부교감 신경을 활성 하면서 몸 안의 지방을 태우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살균 작용과 항균 기능이 있어 연어와 먹을 기본 재료입니다.

 

우유

마지막으로 술을 잘 못 드시는 분이라면 연어 회와 함께 우유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비린 맛을 싫어한다면 거기에 소금을 조금 가미해 드시면 비린 맛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과 함께 면역력 개선에도 좋아 연어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소화를 잘 시키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어떠셨나요? 이렇게 연어 회랑 어울리는 음식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보시면 한 가지 음식으로 드시는 것도 있고 다양한 조합으로 드실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연어를 이용한 회나 연어 조림은 다이어트에 굉장히 도움이 되는 식단으로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 챙겨 드시고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음식들도 함께 드셔 보세요.

다이어트에도 성공하시고 운동도 꾸준히 병행하시면서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