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 턱살 빼는 법 16가지 다이어트 운동

옆 턱살 빼는 법은 쉽게 따라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평소 턱살이 많은 사람들을 보셨을 때 어떤 기분이 드셨나요?

턱살이 있고 없고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상이 매우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살이 찌기 시작하면 얼굴에서 밀어내는 지방들까지 쌓이기 시작합니다. 둔하고 게으른 인상이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옆 턱살을 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옆 턱살 빼는 법

옆 턱살은 왜 찌게 되는 것일까요? 살이 찌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원인은 역시 과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람에 따라 섭취해야 할 정량이 다를 것입니다. 자신에게 필요 이상으로 에너지가 공급되면 몸의 곳곳에 흔적이 남고 그 흔적 중 하나가 턱살입니다. 그럼 턱살을 어떻게 뺄 수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운동으로 턱살 빼기

턱살을 빼는 방법 중에서 턱에 긴장감을 만드는 방법을 우선 알려 드립니다. 이런 턱 운동은 꾸준히 실행하시면 얼굴 라인을 날렵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직접 자극하는 방법이 있고 마사지 방법도 있는데요. 함께 보겠습니다.

 

목 젖히기 운동

가장 간단하고 단순하면서 쉬운 운동입니다. 잘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허리를 똑바로 펴고 목과 허리가 굽지 않도록 해 주세요.

곧은 자세에서 머리를 뒤로 젖혀 보세요. 뒤로 천천히 당겨 보시면 얼굴 옆 턱살이 당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머리를 뒤로 당기는 것은 근육 경련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턱살의 근육이 당기는 것입니다. 턱의 근육을 움직여 보시면 긴장감이 생기게 됩니다.

 

스마일 운동

입을 다문 상태에서 웃는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술을 최대한 벌리며 웃는 동작을 해 보세요.

이때 볼살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턱의 살에 압력이 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의 근육은 함께 사용되는데요. 목 근육의 도움으로 턱에 긴장감을 높이고 멈춰 주세요.

이렇게 멈추고 풀기를 반복하는 것이 옆 턱살 빼는 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혀 내밀기 운동

사람의 혀는 생각보다 긴 편입니다. 그리고 혀의 안쪽은 근육으로 이어져 있는데요. 그래서 혀를 움직이면 턱이나 목의 근육 긴장감도 함께 만들어지게 됩니다.

턱살 중에서도 특히 이중으로 만들어지는 턱은 이런 혀의 운동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혀의 근육이 약해진 상태에서는 입 안쪽의 살이 처지면서 턱이 처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혀를 입 밖으로 내어서 위 아래로 움직여 보세요. 가능한 뻗을 수록 턱에 큰 긴장감이 생깁니다.

 

다문 입 혀 올리기 운동

혀를 내밀어 턱의 긴장감을 만드는 것과는 반대의 행동입니다. 입을 다문 상태에서 혀를 위로 올리는 방법인데요.

입을 다물고 최대한 벌려 보세요. 1차적으로 턱에 긴장감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혀를 위로 뻗는 것입니다.

위로 혀를 뻗으면 2차 긴장감이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혀는 좌우로 번갈아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방향에 따라 턱살의 긴장감 방향도 함께 이동을 하게 됩니다.

 

턱 내리기 운동

턱을 내린 상태에서 조금만 움직여 보세요. 턱의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그 상태에서 내린 턱을 좌우로 움직입니다.

운동을 더 강화하려면 머리의 방향도 함께 움직이는 것입니다. 입은 다무셔도 되고 벌리셔도 됩니다. 벌리거나 다문 입으로 번갈아 반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너무 입을 크게 벌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턱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적당히 벌려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탕스 운동

이 운동 역시 그리 특별히 어려운 것은 아닌데요. 이름 그대로 주먹과 턱이 서로 대립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양 손을 주먹을 쥐고 턱을 괴어 봅니다. 주먹으로 턱을 지긋이 누르면 근육이 긴장감을 가집니다. 주먹을 이용해 힘을 주거나 턱을 이용해 누르는 방법을 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로의 저항력으로 인해 효과적인 옆 턱살 빼는 법이 될 수 있습니다. 누른 상태에서 몇 초간 중지하는 것도 반복하면 도움이 됩니다.

 

턱 마사지

턱을 손으로 가볍게 마사지를 해 주는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는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사지를 할 때는 전용 마사지 크림을 사용하면 더 좋은 효과가 납니다. 마사지 크림이 없는 경우는 손을 비벼 따뜻하게 한 후 실행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 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할 때는 머리를 좌우와 뒤로 젖힌 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근육에 직접적으로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뒷목 마사지

턱에 직접적인 마사지가 아닌 간접 효과가 있습니다. 양 팔을 머리 뒤의 목으로 위치 시킵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이용해 귀 밑의 목 근육에 대고 뒤로 당겨 보세요. 얼굴 하단과 턱의 근육과 살이 이동하게 될 것입니다.

주무르듯 앞뒤로 마사지를 하면 목의 근육을 이용해 턱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머리를 젖혀서 실행하셔도 좋습니다. 이런 마사지는 목 디스크를 예방하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턱 당기기 운동

위의 머리 뒤로 젖히기 운동과는 조금 방법이 다릅니다. 이 턱 당기기 운동은 정 자세에서 턱을 안쪽으로 바짝 당기는 동작입니다.

이런 동작 역시 턱의 근육에 긴장감을 만들어 줍니다. 천천히 실행하면서 머리를 좌우로 움직여 주셔도 좋습니다.

좌 우로 움직이는 머리의 방향에 따라 지방의 긴장감도 함께 이동이 됩니다.

 

발성 운동

입을 벌려서 입모양을 변형하는 운동 방법입니다. 입은 자연스럽게 벌려준 후에 자음과 모음을 발음해 보시기 바랍니다.

발음에 따라 턱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턱에 힘이 들어간 상태에서 글을 읽거나 말을 해 보세요.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턱에 힘이 들어가도록 하는 것인데요. 발음이 조금 우습게 들리는 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발성으로 턱의 긴장감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생활 습관 변화로 턱살 빼기

위에서는 턱에 직접적으로 자극을 주어 살을 빼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런데 일상 생활에서 생활 습관을 꾸준히 개선해 살을 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턱살은 물론 체지방을 없애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 마시기

물을 마시는 것은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마시면 소화하고 분해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그 과정에서 칼로리를 태우고 몸의 붓기를 없애줍니다. 물은 하루에 2리터 정도를 나눠서 자주 마셔주시면 노폐물을 배출하기도 좋습니다.

 

과일 줄이기

당이 많이 함유된 음식 역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습관적으로 음료나 주스를 마시는 것은 칼로리를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일도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과일을 많이 먹으면 건강할 거라고 착각을 하시는데요. 과당은 생각보다 당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과일로 인한 혈당 상승은 고지혈이나 혈관질환으로 이어지며 살이 찌도록 만듭니다.

 

칼륨 음식 섭취하기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이런 칼륨이 많이 든 음식을 평소 드시는 것도 턱살을 없애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은 혈관을 악화 시키고 노폐물을 생성하여 악영향을 줍니다. 바나나와 아보카도는 칼륨이 많은 대표 음식입니다.

그리고 포만감이 많으면서 다른 영양 성분도 풍부한 과일입니다. 이 둘은 다이어트를 하는데 아주 훌륭한 식단 구성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꾸준히 하기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건강에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은 생각보다 습관이 되기 힘든데요. 년초에 반짝 실행하는 것이 아니고 장기적으로 실행해 보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너무 무리한 계획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수영과 달리기, 걷기, 스쿼트, 팔굽혀 편기 등이 기본이 될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병행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지방을 없애면서 근육을 만들어야 멋진 몸매가 살아납니다. 인터벌 운동으로 강도를 조절해 가면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근육 운동 후에 먹는 음식 보기)

 

스트레스 줄이기

혹시 취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나 업무로 인해 지친 상황은 계속 발생할 것입니다. 육아나 가사 활동도 만만치 않은 스트레스가 생기는데요.

스트레스가 생기면 연쇄적으로 악영향을 만들어 냅니다. 잠을 잘 못 자거나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도 만듭니다.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우울감이 올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폭식과도 연관이 되는데요. 이런 보상 심리는 음식으로 해결하려는 경향이 생깁니다.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고 취미를 만든다면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낮은 베개 사용하기

베개가 살과 주름에 관련이 있다는 것도 공공연한 비밀일 것입니다. 높은 베개는 수면의 호흡을 방해하기도 하는데요.

베개가 높아지면 턱과 목의 경계로 인해 목에 붓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얼굴의 붓기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가능한 낮은 베개를 이용하는 것이 얼굴 붓기와 옆 턱살 빼는 법입니다.

 

정리하기

옆 턱살 빼는 법을 신천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옆 턱선을 잘 살려 준다면 날렵한 인상을 심어주기 좋습니다.

여성은 더 여성스럽게 보이고 남성은 더 샤프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좀 더 지적이고 자기관리를 잘 한다는 인상을 심어 줄 것입니다.

멋진 외모와 건강함을 위해 턱선을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꾸준히 실천하고 노력하면 반드시 아름다운 턱선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열정을 다하는 여러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