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잘되는 다이어트 음식 21개 강추

소화 잘되는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다이어트 음식은 대체로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줄여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이 당연히 따라야 하는데요. 오늘은 소화 잘 되는 음식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소화 잘되는 다이어트 음식

다이어트 음식 중 소화가 잘되는 것을 보자면 대부분 가볍게 먹기 좋으면서도 칼로리가 낮은 음식들입니다. 이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변비 개선은 물론 체지방을 줄여주는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알아볼까요?

 

물은 마시는 그 자체로 물을 소화하기 위해 몸이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먹기에 가장 좋으면서도 접하기 쉬운데도 불구하고 하루에 물을 몇 잔 안마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 중 포만감도 충족시키며 신경 써서 챙겨 먹지 않아도 쉽게 챙길 수 있는 물을 추천 합니다.

 

채소 샐러드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일과 함께 식단에 추가해 드시면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활성화 시켜 변비 예방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식전에 채소를 먼저 드시면 포만감이 일찍 생겨 밥을 덜 먹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과일이 바로 바나나입니다. 맛도 좋지만 위와 장에 자극도 없고 부드러워 별다른 거부감이 없습니다. 심지어 포만감은 매우 뛰어납니다. 다이어트가 무리하게 진행되면 소화 불량은 물론 구토나 어지러움도 생길 수 있는데 이때 바나나 하나가 도움이 될 수 있는 소화 잘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토마토

칼륨이나 마그네슘이 풍부한 토마토는 라이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이 성분과 함께 비타민도 풍부하고 식감과 포만감도 좋아 소화를 돕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합니다.

 

통곡물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은 통곡물은 식이섬유가 월등히 높습니다. 빵을 만들거나 밥을 지어 드시는 경우에도 더 많은 섬유질로 소화가 매우 잘 됩니다.

(참고: 뱃살 빼는 음식 보기)

 

찹쌀

쌀 중에서 찹쌀은 사람들이 소화가 잘 안될 거라고 생각들을 합니다. 찹쌀밥의 찰진 느낌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장이 약한 분들이라면 찹쌀밥을 지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죽이나 볶아 먹는 경우도 소화 장애와 소화기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

호박은 몸을 데웁니다. 당분이 많은데 이 호박당은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화가 잘 되는 것은 물론 음식물의 영양 흡수에도 도움을 주는 소화 잘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요거트

당이 함유되지 않은 무가당이나 그릭 요거트를 추천합니다. 요거트는 그냥 드셔도 좋고 샐러드와 견과류를 함께 곁들이면 한 끼가 충분하며 소화도 아주 잘 되는 이중 효과를 볼 수 있는 소화 잘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블루베리

시력 회복과 두뇌 회전에 좋은 블루베리는 신진대사도 촉진시키는 열매입니다.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소화가 잘 되도록 하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항산화 성분과 풍부한 섬유성분은 섭취된 음식이 잘 분해되어 영양을 많이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뮤신이 다량 함유된 마는 위를 보호하고 손상된 세포를 개선 시킵니다.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세대에서 매우 훌륭한 음식으로 복부 팽만이나 식욕 부진을 개선하는 효능이 따라다닙니다.

 

양배추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한 양배추는 소화를 촉진시키고 위를 보호합니다. 위산 과다나 궤양이 있는 분들은 양배추 즙이나 삶은 물을 복용하는 것이 위를 건강하게 하는데 매우 큰 효능이 있는 소화 잘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과 단백질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항균 작용을 도와주는 콩은 몸의 안 좋은 독소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두유를 만들거나 콩국수를 드시는 것도 일반 음식에 포함된 콩의 성분으로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콩의 한 종류인 팥도 아주 훌륭한 소화제입니다. 위의 열을 내려주는 팥은 위산이 과다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아줍니다. 콩과 함께 팥은 넣은 잡곡밥은 일반 백미에 비해 영양도 높으면서 복부팽만이나 소화불량이 적습니다.

 

두부

좋은 다이어트 식품인 콩을 잘 못드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은 콩으로 만든 두부를 추천드립니다. 두부는 콩을 재료로 만든 음식으로 소화를 더 잘 되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기본 반찬은 물론 다이어트의 주식으로 한번 씩 드셔도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아주 좋은 식단입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많아 고기를 대체한 음식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두부는 공복에도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보기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글루코시놀레이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음식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브로콜리의 줄기를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브로콜리의 줄기에도 다량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 부분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보카도

영양 성분이 다른 과일보다 뛰어난 과일의 왕입니다. 아보카도는 잘 익은 것을 드시면 소화에 매우 좋습니다. 지방이 많은 것처럼 생각될 수 있지만 사실 아보카도의 지방은 불포화 지방성분입니다. 그래서 몸에 남아 있지 않습니다. 아미노산과 섬유질은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포만감은 물론 영양도 훌륭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호두

호두는 소화에 필요한 장기의 활동을 촉진 시켜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냥 드셔도 좋고 간식으로 충분한 영영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두는 죽에 넣어 드시면 보양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계란 요리

계란은 아주 훌륭한 완전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영양분이 많고 활용도 또한 뛰어납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분은 더욱 삶은 달걀을 많이 접하실텐데요. 흰자와 노른자를 골고루 드시면 체지방이 쌓이거나 나쁜 콜레스테롤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스크렘블이나 오믈렛을 만들어 드셔도 포만감과 함께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매우 훌륭합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부족한 허기를 채우기에 매우 좋습니다. 소화가 잘 되는 분들이나 유당분해 능력이 괜찮으시면 우유와 함께 드시면 영양을 더 많이 섭취할 수있습니다. 늦은 저녁이나 새벽에 간식으로도 좋은 오트밀이 소화 잘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단백 살코기

단백질이 풍부한 쇠고기의 살코기 부분이나 닭가슴살은 소화가 잘 되면서도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등 푸른 생선 고등어나 싱싱한 연어도 이에 포함이 됩니다.

 

사과

사과는 변비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사과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소화를 돕고 장 연동운동을 도와 숙변 제거에도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그네슘도 풍부한 사과에는 팩틴의 함량도 높아 좋은 다이어트제입니다.

 

마치며

소화 잘되는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음식을 많이 먹지는 못할 것입니다. 그러니 잘 먹은 음식의 소화도 잘 되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음식들은 다이어트에 아주 훌륭한 식단 중 하나입니다. 체지방도 줄이고 근력 손실도 막아주는 식단 구성에 추가하시면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