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커피 체중 증가 좋은점 18가지 만들기 부작용

방탄 커피 체중 증가와 관련해 궁금하지 않으세요? 방탄 커피는 그래서 체중을 증가 시킨다는 것인가요. 감소 시킨다는 것인가요.

명확한 해석이 없고 다양한 정보가 많은 방탄 커피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를 위한 음료로 인기가 좋습니다. 이 글은 방탄 커피에 대한 좋은 점과 체중과의 관계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방탄 커피가 무엇인가요?

그렇다면 방탄 커피가 도대체 뭔데? 이렇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 것을 알기에 간단히 설명을 드립니다. 말 그대로 방탄, 즉 총알도 막아낼 듯한 에너지를 생성하는 커피라는 뜻입니다. 일명 Bulletproof Coffee입니다.

방탄 커피는 블랙 커피에 버터를 추가해서 마시는 커피를 말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코코넛에서 추출한 MCT 오일을 넣기도 합니다. 칼로리가 조금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방탄 커피의 효과는 어떤가요?

방탄 커피는 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면서도 식욕은 떨어뜨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무슨 말일까요? 방탄 커피 체중 증가가 관계 있을까요.

우리가 활동을 할 때 탄수화물이 아니고 지방을 태워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케토시스입니다. 방탄 커피는 이런 작용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방탄 커피 체중 증가?

이런 이유로 방탄 커피는 체중을 증가 시키지 않고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특별히 콜레스테롤이 높은 분들은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분명 체중을 줄일 수 있고 에너지를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실수록 체중이 빠집니다.

마시면 체중이 빠진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마신 음료를 분해하기 위해서도 우리의 에너지가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카페인 성분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 카페인 성분이 커피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의 크로로겐산이 몸 안에서 열을 내고 에너지를 쓰기 때문입니다.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은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방탄 커피가 몸에 좋은 이유

방탄 커피는 말 그대로 커피의 좋은 효과와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방탄 효과를 가진 커피입니다. 버터의 좋은 성분과 코코넛 오일의 좋은 성분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방탄 커피의 주 재료가 되는 커피와 버터, 그리고 코코넛 오일의 장점과 효능을 모아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커피의 좋은 효과

먼저 방탄 커피의 주 재료가 되는 커피는 다양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인의 함유로 머리를 맑게 유지하기 좋습니다.

그럼 커피의 어떤 효능으로 방탄 커피가 좋은 것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간단히 살펴 보겠습니다. 방탄 커피 체중 증가를 걱정하는 것 보다 좋은 점을 확인해 보세요.

 

간의 건강을 유지해주는

방탄 커피를 정기적으로 마시게 되면 간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간경변이 발생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이나 지방 등의 다양한 성분들은 서로 협력하고 해독 작용에도 뛰어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입냄새 예방

커피는 입 안의 찌꺼기를 청소하고 냄새를 개선해 줍니다. 커피 찌꺼기를 말려 신발장에 넣어두면 냄새가 사라지는 효과와 같습니다.

이는 커피가 냄새를 빨아들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효과

방탄 커피는 지방을 태우며 장 속의 유익한 세균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 줍니다. 이런 역할은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미토콘드리아에 좋은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

 

항우울 작용

커피는 기분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향이 좋아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개선된 기분은 장기적으로는 우울감을 해소하고 우울증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방탄 커피 체중 증가 대신 우울 감소이네요.

 

치매 예방에 좋은 커피

한 연구 결과를 확인해 보면 두뇌를 활성화 시키는 커피는 뇌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알츠하이머 위험 요소나 치매를 예방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혈압 개선

커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폴리페놀 성분은 관절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혈관의 건강을 도와주고 혈액 공급이 충분하고 원활하도록 개선 시켜 줍니다. 방탄 커피 체중 증가가 아닌 혈류 증가입니다.

 

파킨슨 병의 예방에도 좋은

어떤 연구에서는 커피가 파킨슨 병에 걸릴 확률을 낮출 수 있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통풍 예방

커피의 영양 성분들은 많지 않으나 칼슘과 칼륨의 함량으로 통풍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있었습니다.

 

간암 예방

간을 보호하고 해독 작용을 도와주는 방탄 커피는 간암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연구되어 왔습니다.

 

위암 예방

위를 보호하는 역할은 함께 첨가된느 코코넛 오일의 역할이 있습니다. 위 벽을 부드럽게 하고 커피의 산도를 조절해 위 질병을 보호해 줍니다.

위 건강을 개선하는 방탄 카피는 위암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는 음료 음식입니다. 방탄 커피 체중 증가보다는 암 예방 확률 감소라고 생각됩니다.

 

숙취 해소

이 의견에는 다양한 견해들이 있습니다. 술을 마시면서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 증상이 심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술을 마신 이후라면 이야기는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탄 커피는 피로를 풀어주고 아데노신 수용체 흡수를 막아 술이 깨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파민을 다시 증가시켜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심장질환 예방

커피는 폴리페놀이라는 좋은 성분이 있습니다. 각종 암이나 혈관 질환은 물론 심장의 질환 예방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심장으로 가는 혈액을 깨끗하게 원활하게 공급하고 주변 장기의 건강을 도와줍니다.

 

당뇨 예방에 좋은

방탄 커피의 커피에는 제 2형 당뇨를 예방할 수 있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인슐린이 문제가 되어 발병하는 것이 제 1형 당뇨입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들의 경우 인슐린 이외의 여러 증상으로 나타나는 2형 당뇨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연구되어 있습니다.

 

두뇌 회전에 도움

커피는 머리를 맑게 해 주는 1차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페인의 능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성분은 기억력을 개선시키고 인지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특히 단기간의 능력을 발휘하기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각성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운동 기능 향상

방탄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주고 대사율을 올려줍니다. 이는 아드레날린 수치를 높이는 과정이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신체적인 능력이 강화되어 방탄 커피 체중 증가가 아닌 신체 활동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방탄 커피

방탄 커피라는 이름을 내건 커피는 상당히 다양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방탄 커피를 마셨는데도 역효과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아마도 유화제가 들어간 커피일 확률이 높습니다. 방탄 커피는 건강을 위해 유화제는 사용되지 않거나 최소화 시켜야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유화제가 많이 들어가면 비만을 유발하거나 소화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유화제 함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탄 커피의 영양 분석

일반 컵 한 잔의 크기를 기준으로 100g당 영양을 분석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방탄 커피의 대부분은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외에도 소량의 비타민 종류들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칼로리 : 140kcal
  • 탄수화물: 0.02g
  • 단백질: 0.43g
  • 포화지방: 40g
  • 불포화지방: 7g
  • 콜레스테롤: 47mg
  • 나트륨: 7mg
  • 칼륨: 107mg
  • 비타민A: 하루 권장량의 약 20%
  • 비타민K: 소량
  • 비타민B2: 리보플라빈
  • 비타민B5: 판토텐산
  • 비타민E: 소량
  • 망가니즈
  • 칼슘: 소량

(함께 보기: 비타민B1 많은 음식 보기)

 

그런데 방탄 커피의 비타민A는 시력을 개선시키는 효과도 있고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비타민의 성질은 지용성입니다.

영양학적으로는 충분한 영양 공급원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방탄 커피는 체지방을 줄이고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한 과정에 음식으로 채택하기에는 좋은 음료라고 생각됩니다.

 

방탄 커피의 MCT 오일에 대해

이 오일은 코코넛에 들어있는 지방으로 다른 지방에 비해 소화가 잘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몸에 저장하지 않고 곧바로 에너지를 위해 쓰이는 지방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는 효과적인 성분으로 체중 조절을 하기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중간 사슬 지방 이라고도 합니다.

 

방탄 커피 제조하기

마지막으로 방탄 커피를 만드는 방법을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탄 커피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버터는 반드시 무염 버터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한 잔의 원두 커피는 대략 300ml 정도 전후일 것입니다. 이에 코코넛 오일을 두 스푼 추가합니다. 코코넛 오일이 없는 경우에는 무염 버터를 두 스푼 추가하시면 됩니다.

라떼의 비주얼은 거품입니다. 거품을 만들기 위해 블랜더로 30초간 저어 섞어 주시면 됩니다.

 

섭취 및 주의 사항

무염 버터가 아니면 오히려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숙지해 주시고 방탄 커피는 아침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아침 식사의 대체 음료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많이 음용하는 것은 지방을 쌓을 수 있어 피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추천: 야식으로 좋은 음식)

 

마무리하며

방탄 커피 체중 증가에 대한 내용을 이렇게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방탄 커피의 성분과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어떤 느낌을 받으시나요? 방탄 커피를 다이어트를 위해 한번 드셔 보실 계획이 생기시나요? 방탄 커피는 영양적으로 풍부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음식을 먹고 난 후에 후식으로 커피를 마시는 현대인의 생활을 고려한다면 음료를 고르실 때 한번 고민해 볼 수 있는 음료이며 커피의 한 종류라고 생각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방탄 커피를 활용해 보시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