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 11가지 꼭 드세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을 소개할게요. 과일을 저녁에 먹으면 소화를 잘 되게 하고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수면을 하는 동안 수분을 보충해주고 몸에 해로운 노폐물을 배출해주는데 좋은 과일을 저녁에 먹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

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은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저녁에 과일을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위와 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피부 미용 뿐만 아니라 면역력까지 높여주는 과일을 저녁에 먹는 것을 추천해요. (1)

 

파파야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풍부한 파파야는 저녁에 먹으면 숙면에 좋은 과일이에요. 파파야는 오렌지보다 더 많은 양의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숙면에 도움이 되고 장 건강에 효과적이에요.

파파야는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샐러드,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오렌지

하루 종일 쌓여 있는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으면 저녁에 오렌지를 먹는 것이 좋아요. 오렌지는 불안, 우울증 등을 감소 시켜주는 효능이 있고 수면을 돕는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어요.

오렌지는 세로토닌, 도파민 등의 합성을 도와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어요.

 

바나나

피로와 스트레스 회복에 효과가 있는 바나나는 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이에요. 바나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저녁에 먹으면 수면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저녁에 바나나를 먹으면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아요.

 

파인애플

파인애플을 저녁에 먹으면 음식 소화를 좋게 해서 위와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과일이에요. 파인애플은 브로멜린이 함유되어 단백질 분해 효과가 뛰어나고 장 내의 부패산물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요.

파인애플은 소화가 잘 되게 해주고 복부 팽만 및 소화 불량에 좋은 과일이에요.

 

체리

체리는 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이에요. 체리는 멜라토닌 함량이 높아 숙면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인기가 많아요.

체리는 저녁에 먹으면 수면에 도움이 되는 것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 면역력에도 좋아요.

 

방울 토마토

방울 토마토는 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이에요. 방울 토마토는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필요한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방울 토마토는 칼륨 함량이 높아 혈압을 낮추어주고 잠을 잘 잘 수 있게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요.

 

멜론

하루 권장량의 약 60% 이상의 비타민을 제공하는 멜론은 저녁에 먹으면 효과적인 과일이에요. 멜론은 다른 과일에 비하여 수분 함량이 높아 잠을 자는 동안 수분을 공급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멜론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고 위와 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멜론은 수분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늦은 저녁에 먹으면 화장실을 자주 갈 수 있어요.

 

딸기

비타민 C 함량이 매우 높은 딸기를 저녁에 먹으면 좋아요. 딸기는 하루 권장량의 약 50% 이상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 과일이에요.

딸기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가득하여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아요. 피부 미용 및 면역력 증진에 좋은 딸기는 다른 과일에 비하여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아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이에요. 아보카도는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불면증이 있는 분에게 좋은 과일이에요.

아보카도는 아드레날린을 비활성 시켜주고 몸의 긴장을 이완하는 효능이 있어요. 저녁에 아보카도 1개를 먹으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키위

숙면을 취하고 싶으면 저녁에 키위를 먹는 것이 좋아요. 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인 키위는 수면을 더 오래 자고 깊은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키위는 세로토닌 수치를 올려주고 면역력 개선 및 위와 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과일이에요.

 

복숭아

복숭아는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글루타민, 아스파라긴산 등의 미네랄이 함유된 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이에요. 복숭아는 산성이 약하기 때문에 저녁에 먹어도 위와 장에 부담을 적게 줘요.

복숭아는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미용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 효능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