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삶은 물 효능 16가지 삶는법 먹는법 부작용 영양성분

가지 삶은 물 효능을 알고 계신가요? 가지의 영문 이름은 eggplant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가지는 대부분 길게 자라는 모양을 가지고 있지만 서양의 가지는 짧고 동그랗게 생겼기 때문입니다.

생김새가 꼭 계란처럼 보이는데요. 이런 예쁜 가지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어 삶은 물까지도 좋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지 삶은 물 효능

가지는 오랜 옛날에는 특이한 어두운 보라색으로 인해 독성이 있는 위험한 야채로 여겨진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 많은 영양학적 가치가 있음을 알게 됩니다.

가지는 어떤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길래 오늘날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을까요? 최근에는 활발한 과학적 연구도 이루어지고 있다는 거지 삶은 물 효능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힘

가지를 삶은 물 효능으로 첫 번째는 역시 몸에 좋지 않은 저밀도 콜레스테롤, 즉 LDL 수치를 낮추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가지에 함유된 클로로젠이라고 불리는 항산화 성분의 역할입니다.

고밀도 지질 단백질에 비해 저밀도 지질 단백질은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런 종류의 단백질을 낮추는 것은 건강한 혈관을 만들어 줍니다.

 

심혈관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길

끓이 물이 콜레스테롤을 조절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말 그대로 알코올과 스테로이드가 결합된 단어입니다. 이 콜레스테롤은 혈액을 통해서 이동을 합니다.

그래서 동맥에 찌꺼기들이 흡착 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결과로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동맥의 혈관벽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심혈관 질환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지럼증을 개선 시켜줌

가지에는 갈슘과 칼륨은 물론 철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압이 높아지는 것도 막아주는 가지 삶은 물은 피를 깨끗하게 유지해 줍니다.

꾸준한 섭취는 평소 어지러움을 잘 느끼는 분들에게 어지럼증을 개선하는 가지 삶은 물 효능을 보여줍니다.

(추천: 빈혈에 좋은 음식)

 

관절염을 완화하고 예방할 수 있는 효과

가지 삶은 물은 관절의 건강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가지에는 각종 다양한 비타민과 칼슘, 철분 같은 영양 성분들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관절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해 줍니다.

 

연골 강화와 근육 조직 건강에 도움

가지에는 많은 영양 성분들이 있는데요. 통증이나 염증을 유발하는 부위 주변에 있는 근육에도 영양을 공급 시켜 근육을 강화해 줍니다.

그리고 관절 사이에 있는 연골 조직을 튼튼하게 만들어 장기적으로는 관절염이나 염증 같은 증상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줌

가지의 안토시아닌은 현대인의 눈 건강도 책임집니다. 요즘은 하루 종일 컴퓨터나 핸드폰을 달고 사는데요. 눈은 언제나 피곤한 상태입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안압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고 백내장에 걸릴 위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시력을 개선하기 위해 가지 삶은 물을 드셔 보세요.

 

염증을 완화 시키는 효능

가지를 삶은 물을 꾸준히 드시게 되면 각종 트러블로 인해 생기는 염증을 완화 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에서 말씀드린 관절에 염증이 생겨서 아프게 되면 가지를 화룡해 보시기 바랍니다.

삶은 물은 관절염의 염증을 진정 시키고 완화 시키는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염증으로 인해 붉어지는 통증 부위를 가라앉혀 줄 것입니다.

 

통증 예방과 개선에 좋음

관절염이 생기면 통증이 발생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은 대부분 손이 저리고 관절 구석구석 마디마다 쑤시고 아프다고 합니다.

이런 통증을 완화 시키는데 가지 삶은 물 효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행되는 관절염을 낫기 위해 약을 드시더라도 가지를 활용해 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역할

가지 삶은 물의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섬유질 성분이 풍부해 장 운동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연동 운동의 결과로 소화 촉진이 있습니다.

대장 기능이 향상되면 찌꺼기 배출도 잘 되어 소화가 어려운 상황을 개선 시키는 효험을 보여 줍니다.

 

간 기능을 도와줌

해독 작용을 하는 간의 기능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가지를 먹으면 약간 싸하고 쓴 끝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 맛을 내는 성분들은 간을 도와주는 영양 성분들이라고 합니다. 약효가 많은 이 성분으로 간 기능이 활성화되고 해독 작용도 원활해 집니다.

 

이뇨 작용을 하는 청소부

가지는 몸을 정화하는 힘도 가지고 있습니다. 가지 삶은 물의 효능은 이 물이 몸 구석 구석을 돌아 빠르게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정화제 역할을 하는 가지는 운동 과정에서 함께 드신다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땀으로 흘린 수분을 보충하면서 찌꺼기를 잘 배출해 주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지방 제거에 도움

소화가 잘 되도록 하면서 이뇨 작용도 있다고 했는데요. 이런 결과는 우리의 배에 남아있는 찌꺼기와 체지방을 없애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마시는 가지 삶은 물은 허리를 아름다운 라인이 만들어지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건강 식단을 구성하는 음식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지방이 쌓이도록 그냥 두지 않을 것입니다.

 

노화가 진행되는 것을 늦추기

가지에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안토시아닌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다양한 역할을 해 주는데 제일 좋은 것은 활성 산소 활동을 억제 시키는 것입니다.

이 활성 산소는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노화를 촉진 시키는 주범입니다. 가지 삶은 물 효능을 노화 예방으로 체험하세요.

 

당뇨을 예방하는 데 좋음

가지의 안토시아닌 성분과 각종 영양분들은 인슐린을 생성하는 데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인슐린은 우리의 인체가 힘을 낼 수 있도록 에너지 생성을 하는 호르몬입니다.

가지는 인슐린 합성을 도와 당뇨가 있는 분들이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뇨 환자는 인슐린이 항상 부족하고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암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활성 산소는 여러 질병의 원인이 맞습니다. 혈관은 물론 신체 다양한 곳에서 생길 수 있는 질환들을 가지로 예방해 보면 어떨까요? 콜레스테롤이나 경화증을 예방하면서 암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역시 안토시아닌과 각종 무기질 영양 성분들의 힘이네요. 그리고 가장 효과를 보이는 성분은 폴리페놀입니다. 이 성분은 암을 억제하는 뛰어난 역할을 해 줍니다.

 

피로 회복과 대사 촉진을 활발하게

피로 회복은 비타민C가 좋은 역할을 해 줍니다. 이밖에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많은 영양 공급을 해 줍니다.

피곤한 일상의 지친 몸과 마음을 가지 삶은 물 효능으로 치유해 보세요. 활기를 찾고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체력도 좋아질 것입니다.

 

가지에 많은 좋은 영양 성분들

가지에는 매우 많은 종류의 영양 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껍질에도 역시 다량의 항산화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라색은 안토시아닌이 많은 색이에요.

그래서 보라색 가지는 알맹이는 물론이고 껍질까지 골고루 다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끓일 때도 이런 점에 유의하시면 좋습니다. 가지의 영양 성분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비타민 A
  • 비타민 B1
  • 비타민 B2
  • 비타민 C
  • 비타민 E
  • 마그네슘
  • 철분
  • 칼슘
  • 칼륨
  • 엽산
  • 탄수화물
  • 섬유질
  • 폴리페놀 (항암 효과)
  • 클로로젠산 (항산화제)
  • 플라보노이드 (콜레스테롤 조절)
  • 안토시아닌 (항산화 성분)

 

 

가지 제대로 삶는 법

가지 삶은 물 효능을 제대로 흡수하려면 삶는 방법도 중요할텐데요. 가지를 삶을 경우에 첫번째로 껍질은 벗기지 않고 깨끗한 물에 씻어서 그냥 삶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지의 껍질에는 항산화제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 항산화제 성분들로 인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삶기 전에는 적당히 썰어서 소금에 조금 절여 주시면 쓴 맛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지를 삶는 시간은 20분에서 30분 정도로 익혀주면 됩니다.

 

영양이 더 많게 만드는 과정

가지는 생가지보다는 말린 가지가 안토시아닌과 칼륨 성분을 훨씬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삶는 것은 말린 가지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삶은 후 가지를 바로 건져내지 마세요. 영양 성분들이 충분히 함유될 수 있는 시간을 한 시간 정도 두시면 좋습니다.

 

삶을 때 추가하면 좋은 것

맛과 영양을 더 높이기 위해서 레몬이나 생강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생강 역시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고 살균 효과로 소화를 도와줄 것입니다.

삶은 물을 식혀 보관 시에는 레몬이나 레몬즙을 혼합 시켜 보세요. 사과나 오렌지즙을 활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가지 삶은 물의 맛을 좋게 하고 가지 삶은 물 효능과 섭취율을 높여줍니다.

 

마시는 법

가지 삶은 물은 냉장 보관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런데 마실 때는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더 많은 영양과 흡수를 좋게 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세 잔 정도를 마시면 됩니다. 다만 너무 많은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드셔야 합니다. 아침 공복과 점심, 저녁 이후에 한잔을 추천 드립니다.

 

혹시 있을 부작용

가지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계십니다. 혹시 발진이나 가려움 혹은 두드러기 같은 알르레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단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지에는 독성이 있는 솔라닌이 함유되어 있기도 합니다. 가지를 생으로 먹을 때는 주의를 요구합니다. 생으로 먹을 때 혀 끝이 알싸한 느낌이 이 성분 때문입니다.

 

마무리 하기

이렇게 종합적으로 가지 삶은 물 효능 가지의 영양 성분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가지는 역시 그 신비로운 빛깔에 걸맞게 많은 영양 물질을 함유하고 있었네요.

가지를 삶으면 가지를 활용하고 물은 대부분 버리게 되는데요. 잘 알지 못했을 경우에는 뭐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이제는 건강을 생각해서 가지 삶은 물 효능을 체험해야 하지 않을까요? 잘 활용하셔서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