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 주름 원인 11가지와 해결 방법

눈가 주름 원인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눈가 주름은 생각보다 쉽게 생기고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특히 눈을 비롯한 얼굴의 주름은 미용과 직결되어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눈가 주름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눈가 주름 원인

눈가 주름을 없애는 것은 금방 동안의 얼굴로 바꿀 수 있는 좋은 요건입니다. 그만큼 눈가 주름은 쉽게 생기며 없어지지 않는데요.

어떤 이유에서 주름이 이렇게 잘 생기는 것일까요?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외선 노출로 인한 주름

눈 주름의 가장 큰 원인은 역시 자외선 차단이 주 원인입니다. 자외선은 피부에 다양한 흔적을 남기게 됩니다. 눈가 주름을 남기는 것도 역시 당연합니다.

기미나 주근깨는 물론 점이 생기거나 피부가 벗겨지는 상황도 만들게 되는데요. 눈이 그만큼 자외선에 노출되는 빈도가 늘어나면 주름 역시 자꾸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피부가 얇은 부위

신체의 피부는 서로 다른 두께와 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이나 입 주변에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더 얇은 특징을 가집니다.

피부가 얇다는 것은 그만큼 같은 행동과 동작에도 더 큰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눈 주변에 주름이 더 잘 생기는 이유는 어쩔 수 없는 인체의 특징에 원인이 있습니다.

 

웃어서 생기는 주름

우리가 웃는 동작을 할 때 가만히 지켜 보시면 눈 주변의 근육들이 매우 많이 접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웃는 것은 주름을 그만큼 얼굴 근육을 많이 쓰는 동작입니다.

근육을 많이 쓰는 행동은 피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웃음은 눈 가 주름과 함께 팔자 주름을 깊게 만드는 눈가 주름 원인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겐 감소

체내에서 콜라겐은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뼈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피부에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그만큼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를 지탱하기 힘들어집니다. 피부 표면의 장벽이 약해지면 주름은 조금씩 발견되고 커지게 될 것입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눈 뿐만 아니라 인체의 모든 곳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서서히 세월의 흔적을 만들어 냅니다. 멀쩡한 허리도 아프기 시작하고 근육도 탄력을 잃어갑니다.

마찬가지로 피부의 노화도 비켜가기 힘듭니다. 나이가 들어 가면서 탄력을 잃기 시작하면 생기기 시작한 주름은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눈 비비는 습관

눈을 비비는 습관이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눈을 비비는 습관은 젊은 시절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눈을 비비면서 오는 피부의 충격은 고스란히 주름으로 남게 됩니다. 빈도가 심해질 수록 주름은 깊어지며 다시 회복되기 힘든 상황이 연출됩니다.

눈을 비비는 행위는 자신이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능한 눈 주변은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주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

잠을 잘 때 주름에 가장 좋은 것은 똑바로 누워서 자는 것입니다. 옆으로 누워 자게 되면 얼굴의 아랫쪽에 있는 부분에는 피부가 접힐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자는 잠버릇은 눈가 주름은 물론 팔자 주름을 깊어지게 합니다. 가능한 바른 자세로 누워자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진한 눈 화장

화장을 진하게 하는 경우에는 눈과 주변의 피부에 자극을 극대화 시킵니다. 특히 화장을 지우는 과정에서도 주름 생성이 나타나는데요.

진한 화장의 경우는 지우기 위해 더 큰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더 많이 만지게 되고 더 많은 화학 물질이 닿을 수 있어 주름이 생기기 쉽게 만듭니다.

(꿀 계피 다이어트)

 

눈 근육의 쇠퇴

눈 주위에는 잔 근육들이 미세하게 움직입니다. 이런 잔 근육들은 표정을 만들어내고 기분을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눈가 주름 원인에 세월이 안타깝네요.

이런 잔 근육들도 나이가 들면서 쇠퇴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근육의 쇠퇴는 탄력 저하로 이어지고 풍부한 표정들은 더 풍부한 주름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건조한 환경

생활 환경을 한 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가정이나 사무실의 공기가 너무 건조한 것은 아닌가요? 눈가 주름 원인이 될 수 있는 환경은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너무 습한 것도 문제가 되지만 가습이 되지 않으면 다양한 증상을 수반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결을 흐트러 트립니다.

그리고 표면에 주름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눈은 특히 건조한 환경에서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입니다.

 

눈의 피로

현대인들은 눈을 매우 혹사 시키는 환경에서 생활합니다. 핸드폰을 자주 보고 텔레비전을 오래 시청하는 시간들은 눈의 피로를 가중 시킵니다.

눈이 피곤하게 되면 눈 주변으로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게 됩니다. 영양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피부에는 주름이 잘 생기게 마련입니다.

 

눈가 주름 해결 방법

이렇게 다양한 주름의 원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대부분 우리가 알게 모르게 하고 있는 작고 사소한 것들인데요.

이런 주름이 생기기 전에 어떤 것을 하면 주름을 예방하기 좋을까요? 주름 예방에 좋은 여러 방법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외출을 앞두고는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눈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변에 조심스럽게 발라 주세요.

꼼꼼하게 마무리한 자외선 차단제는 가장 좋은 주름 예방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외출을 하고 있지 않은 순간에도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입니다.

바닥이나 유리를 통해 반사되고 들어오는 자외선도 무시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소한 자외선도 쌓이면 주름이 바로 생길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눈가 화장 옅게 하기

화장을 하면서 눈에 아무것도 안 한다는 것은 사실 어려울 것입니다. 화장의 마무리가 어쩌면 눈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눈에 화장을 하는 정도를 조금 줄여 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합니다. 눈 화장의 강도만 조금 줄인다고 해도 아마도 주름이 훨씬 옅어질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화장을 배제하고 선크림만 사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공급된 수분은 주름에 직접적으로 수분을 공급 시켜 주름이 잘 생기지 않도록 해 줍니다.

또한 주름이 생길 수 있는 조건에서 피부를 탱탱하고 탄력 있게 만들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주름에 매우 좋은 예방책 입니다.

눈 비비는 습관 고치기

눈을 자주 비비는 것은 좋은 습관이 아닙니다. 만약 눈을 비비는 습관을 고치기 힘들다면 주변의 지인들에게 눈을 비빌 때 알려 달라고 요청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 작은 습관 하나만 고치고 도움을 받아도 주름이 하나 줄어드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삶은 달걀  효능)

 

눈 마사지

눈가 주름이 본격적으로 생기기 시작한다면 눈 마사지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눈과 주변의 근육을 최대한 이완시키면서 풀어주면 갑자기 생길 수 있는 주름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이때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눈 주변의 근육은 민감하고 예민한데요. 최대한 조심스럽게 눈을 만지고 주변 근육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손가락에 힘을 적게 주고 살살 누르면서 지압하듯이 마사지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름을 예방하면서 눈 건강에도 좋고 머리를 맑게 해 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안약 챙기기

눈을 비비는 습관이 어쩌면 눈이 너무 뻑뻑해서 건조한 환경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항상 안약을 챙기는 습관을 가져 보세요.

정기적으로 꾸준히 안약을 넣어주게 되면 눈이 촉촉해지면서 주변의 근육에 영향을 덜 주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습기 사용하기

눈을 비비는 원인 중 건조한 것이 원인일 경우에는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주름은 물론 피부에도 많은 문제를 발생 시킬 수가 있습니다.

가습기의 사용 환경은 언제나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략 40에서 50정도의 습도는 눈 건강과 신체 환경 리듬에도 도움이 됩니다.

너무 건조한 환경이나 너무 습한 환경은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영양 공급하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좋고 비싼 화장품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천연 제품이나 식품을 이용해 눈가 주름을 예방해 보세요.

꿀이나 계란 같은 천연 식품도 좋은 주름 예방 영양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화장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화장품도 눈 전용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잠자는 자세 고치기

잠을 잘 때 가능한 똑바로 눈워 자는 것이 매우 좋은 주름 예방책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잠을 똑바로 자기 힘들다면 베개 모양도 신경 써 보세요.

목이 잘 돌아지 않도록 좌우가 넓고 가운데가 좁은 베개는 바른 잠을 자도록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른 잠을 자게 되면 눈 가 주름은 물론 목 주름 예방에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질경이 효능 먹는법)

 

마무리

이상으로 눈가 주름 원인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눈을건강하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미용 요소 중 하나입니다.

주름이 잘 생기는 원인을 알게 되었다면 눈가에 주름이 잘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법도 잘 고민해서 실천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아름다운 몸과 마음은 모두 스스로 하기 나름인 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을 유지하는 아름다운 사람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