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랑 같이 먹는 콩 케이퍼 18가지 좋은 점

연어랑 같이 먹는 콩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연어는 그냥 먹어도 충분히 영양이 많고 맛도 좋은 고단백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런 연어도 같이 곁들이는 동그란 콩과 함께 드시면 더 맛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콩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연어랑 같이 먹는 콩

이름은 잘 모를지라도 연어와 한 번 쯤은 먹어봤을 콩은 식감도 부드럽고 맛도 달콤합니다. 이 콩은 바로 ‘케이퍼’입니다.

케이퍼와 함께 양파 크림 소스를 곁들일 때 연어로 된 제대로 차린 한 끼가 완성됩니다. 기억하세요. 이 콩의 이름, ‘케이퍼’를 말이에요. 그럼 이 케이퍼는 어떤 특징이 있는 음식 재료일까요?

 

케이퍼에 대해서

케이퍼는 지중해를 중심으로 해안이나 연안에 분포되어 자라는 식물의 꽃봉오리입니다. 크기도 매우 다양한데요. 연어와 먹는 것은 식초에 절여 새콤한 맛을 내고 있습니다.

그럼 왜 케이퍼를 연어를 먹을 때 함께 곁들이는 것일까요? 연어는 담백하면서도 기름기가 많은데요. 이 기름진 식감을 해결하기 위해 함께 먹는 것입니다.

케이퍼와 먹는 연어는 더 담백하게 즐길 수 있고 맛이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케이퍼의 효능

케이퍼는 연어와 함께 먹기 아주 좋은 영양 덩어리입니다. 위에서 꽃이라고 말씀드렸지만 그냥 보면 콩과 비슷하게 보이기 때문에 먹는 데 이질감이 없습니다.

케이퍼를 연어와 곁들이는 이유는 연어의 영양에 충분히 보충 될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많기 때문이니다. 이런 케이퍼의 영양 성분들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좋은 효능을 가져다 줍니다. 연어랑 같이 먹는 콩 케이퍼가 몸에 좋은 여러가지 이유를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냄새를 제거해 줍니다.

연어와 함께 먹는 케이퍼의 목적은 분명 맛도 있지만 1차적으로 생선의 냄새를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비린내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냄새는 확실히 강한 거부감을 들게 합니다.

연어랑 같이 먹는 콩 케이퍼는 양파소스와 곁들여질 때 살균 작용과 함께 이런 냄새를 없애는 잡내 제거 음식으로 아주 훌륭합니다.

 

뼈 건강을 도와줍니다.

우리의 뼈는 칼슘을 주요 성분으로 성장하고 유지가 됩니다.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은 물론 뼈의 건강을 헤칠 수도 있습니다.

약해지는 뼈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 고칼슘 음식이나 우유를 드시기도 하는데요. 케이퍼는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꽃봉오리입니다.

그래서 칼슘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좋은 음식이며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기 좋습니다.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케이퍼에 영양 성분으로 칼슘이 많은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철과 구리 또한 아주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다양한 미네랄은 신체 곳곳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하고 보호하는데 탁월합니다. 치아가 이런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소화 기능을 원활하게 합니다.

케이퍼에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펙틴은 식욕을 돋구면서 소화를 잘 되도록 돕는 기능을 가집니다. 펙틴이 많은 음식은 사과의 껍질이나 귤 같은 과일의 껍질에 많은데요.

껍질은 사실 잘 먹지 않기 때문에 섭취가 어렵기도 합니다. 펙틴의 섭취는 대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연어랑 같이 먹는 콩 케이퍼에는 이런 좋은 역할이 있습니다.

(함께 보기 좋은 글: 고지혈증에 좋은 주스)

 

유해 콜레스테롤을 완화합니다.

펙틴의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은 바로 혈관 건강으로 이어지는 유해 콜레스테롤을 완화시키는 것입니다. 이런 성질로 인해 중성 지방의 비율을 높여줍니다.

몸에 해로운 지방을 배출해 혈액을 맑게 유지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연어랑 같이 먹는 콩 케이퍼는 꽃 봉오리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식물들은 항상 대부분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작은 꽃 봉오리라도 보기에 비해 섬유질이 많이 있습니다.

이 섬유질은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위와 장의 건강을 개선 시키는 역할도 있습니다.

섬유질은 또한 연어가 우리 몸에 소화가 잘 되어 영양이 잘 흡수되도록 하는 역할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 질환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케이퍼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K와 비타민A 등은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기 좋은 영양 성분들입니다.

피부의 트러블은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 피부에 기미나 주근깨는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을 줄여 다양한 피부 질환을 예방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노화를 늦춰줍니다.

케이퍼의 항산화 작용은 활성 산소를 억제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광택이 나는 피부의 동안을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이 섭취하면 좋은 음식입니다.

한 번 생긴 주름은 쉽게 지워지지 않고 유지하기도 어렵습니다. 연어랑 같이 먹는 콩 케이퍼의 미네랄과 비타민들은 이런 주름 예방에 적극 활용될 수 있습니다.

 

나쁜 효소를 물리쳐 줍니다.

고기를 포함한 지방을 자주 섭취하는 분들은 몸에 좋지 않은 다양한 효소를 함께 먹게 됩니다. 나쁜 효소들은 다양한 질병이나 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몸에 해로운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케이퍼는 이런 고기들과 지방에서 발견되는 부산물들을 없애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시력 유지에 좋습니다.

케이퍼에는 시력을 유지하는 데 좋은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A는 야맹증을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활성 산소를 억제 시켜서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눈의 망막에 들어 있는 색소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눈을 건강하게 보호하게 됩니다.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케이퍼에는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의 역할은 산화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산화 과정이 발생하면 암에 걸릴 확률이 올라갑니다. 암을 예방하기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된 연어랑 같이 먹는 콩 케이퍼는 항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생활 습관을 개선 시키며 건강을 유지하기 좋은 플라보노이드의 긍정적인 효능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환경으로 인한 질환 예방에 충분히 좋은 방어제 역할을 해 줍니다.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합니다.

케이퍼에는 혈액에 당의 수치가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혈당 억제 물질들은 당뇨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작용을 합니다.

그런데 당뇨를 겪고 계신 분들에게는 케이퍼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분이 서로 상충되어 역효과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예방을 위한 목적이 있다면 충분히 좋은 당뇨 예방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케이퍼를 먹게 된다면 머리카락의 성장을 촉진 시키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철분과 함께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는 혈액의 순환에 도움을 주어 모발이 건강을 잃지 않도록 해 줍니다. 연어랑 같이 먹는 콩 케이퍼의 철분 역시 머리카락이 가늘어 지지 않도록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게 됩니다.

 

면역력을 길러 줍니다.

케이퍼의 무기질과 함께 항산화 성분들은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향상을 관여하는 성분들이 세포에 그대로 녹여지게 됩니다.

살아나는 세포와 거슬러 주는 찌꺼기들은 몸의 건강을 회복 시키는데 좋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결국 면역력 향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집중력을 길러 줍니다.

비타민B의 역할은 집중력 향상도 포함됩니다. 집중력은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수험생 뿐만 아니라 업무로 이어지는 중요한 미팅이나 승진 시험과 같은 상황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어랑 같이 먹는 콩 케이퍼의 집중력 향상은 사고 기능이 향상되고 인지 능력도 증가 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 시킵니다.

케이퍼의 비타민과 무기질은 피로를 회복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에너지를 생성 시키는 핵심 성분인 비타민B는 체내 순환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대사량을 높이는 역할은 하루의 에너지를 얻는 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신진대사 촉진으로 활기찬 하루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케이퍼를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붙게 되는 나잇살을 빼 주는 역할도 있다고 하니 안 먹을 수 없겠네요.

다이어트가 정체 되었을 때 연어를 식단에 꼭 추가해서 먹게 되는데요. 이럴 때 반드시 케이퍼를 함께 드시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다양한 것 같습니다.

 

다양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항산화 효과는 진통효과는 물론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도 가지고 있습니다. 루틴과 케르세틴이 풍부한 연어랑 같이 먹는 콩 케이퍼는 이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자유 라디컬 예방에도 매우 탁월한 음식으로 몸의 세포 건강을 도와줍니다. 활력을 위한 항산화 효과를 제대로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케이퍼의 부작용은

위에서 케이퍼의 다양한 좋은 점을 알아 보았습니다. 모든 음식들이 그렇듯이 좋은 점 이외에 주의해야 할 사항들도 가지고 있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케이퍼는 절이는 과정에서 나트륨이 함유됩니다. 그래서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갈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나트륨을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언제나 주의를 요구하는 사항입니다.

만약 산모나 수유중인 분들 혹은 수술을 하는 분들이라면 잠시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연어랑 같이 먹는 콩이라고 알려진 케이퍼에 대해 다양한 각도로 알아 보았습니다. 무심코 연어와 집어 먹던 이 작은 콩 모양의 꽃봉오리는 사실 다양한 영양을 많이 가지고 있는 건강 음식이었습니다.

어쨌든 케이퍼는 연어와 궁합이 매우 좋아 연어의 식감을 좋게 하고 맛을 살리고 있습니다. 맛있는 연어를 드실 때 항상 케이퍼를 함께 곁들여 드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언제나 좋은 음식을 맛있게 먹고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이어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