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행하는 음식 18가지, 음식 트랜드

요즘 유행하는 음식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유행이라고 하면 브랜딩이 오래 지속되며 인기가 꾸준한 브랜드 프랜차이즈도 있고 일시적으로 인기 있는 가게도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 2022년에 핫한 브랜드와 함께 인기 있는 메뉴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음식

우리가 잘 아는 익숙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언제나 만족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각 분야의 1등 브랜드라면 말이죠.

그외에도 작년과 최근에 인기를 확 얻고 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엉뚱한 로제 떡볶이나 꾸준한 마라처럼 말입니다.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로제 떡볶이

로제 떡볶이의 인기는 최근 매우 유행하고 있는 음식인 듯 합니다. 사실 이 조합은 그리 생소하지는 않은데요.

다만 분식과 양식의 만남이라 색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로제 파스타의 달콤한 소스와 매콤한 떡볶이 가 만나 좋은 궁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너무 맵거나 너무 느끼하지 않은 적절한 조합이 각광 받는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평소에 맵거나 느끼한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포켓몬빵

이 빵은 2022년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빵의 인기는 그 안에 들어있는 스티커 때문입니다. 일각에서는 빵은 버리고 스티커만 가져간다는 소리도 있을 정도입니다.

마케팅의 성공이라고 생각되지만 한편으로는 씁쓸한데요. 우리의 캐릭터가 요즘 유행하는 음식으로 사랑 받는 날이 오기를 바래 봅니다.

 

사과 떡볶이

로제 떡볶이처럼 인기있는 이 떢복이는 인싸들의 음식입니다. 오랜 시간을 연구해 만들어진 떡볶이의 특징은 바로 인공 조미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맛을 내기 위해 사과를 사용하고 천연 조미료 재료를 사용한 특징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선택이 될 수 있겠네요. 생선 살로 만든 어떡볶이와 밀떡볶이, 쌀떡볶이 등이 있습니다.

 

마라탕

마라탕의 인기는 꽤 오래 지속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도 역시나 변화를 거듭하면서 마라탕의 인기가 좋은데요.

버섯이나 고기를 넣고 알싸한 마라탕 국물에서 우려내는 이 음식은 중독성이 갑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라샹궈

마라의 인기에 힘입어 마라샹궈 역시 인기가 지속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 음식은 마라 소스에 각종 재료를 넣어 볶아내는 음식인데요.

매콤한 맛으로 볶아낸 마라샹궈는 요즘 유행하는 음식, 외식 음식으로 좋습니다.

 

잠봉뵈르

망원동에 자리한 소금집델리의 메뉴도 꽤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음식은 저염 치즈를 사용해 느끼함도 잡고 나트륨 섭취도 줄였습니다. 햄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파파존스 피자

피자는 언제나 식사를 대체하기 좋은 음식이었는데요. 현재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는 의외로 파파존스라고 합니다.

파파존스의 피자 중 풍미가 진한 존스 페이버릿은 맛과 향이 뛰어나 사랑을 받습니다. 치킨도 함께 판매는 하지만 그리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레노라멘

라멘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리 오래가는 브랜드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라멘 특유의 그 느끼함을 싫어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데 닭육스를 기본으로 한 오레노라멘은 깊은 맛으로 사랑을 받고 이습니다. 면도 직접 뽑아서 사용해 쫄깃함이 오래갑니다. 요즘 유행하는 음식 맛집에 들러보세요.

 

황금올리브 치킨

비비큐에서 출시한 황금올리브 치킨은 그 인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겉바속촉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맛이 그 비결이 아닐까요? 이 치킨으로 주말을 함께하는 분들이 계속 되는 이유입니다.

 

라라벨연남 디저트

인스타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핫한 장소, 연남동에서도 유명한 디저트 카페가 있습니다. 쇼콜라와 마카롱이 첩첩이 쌓아올려진 메뉴를 드셔 보세요.

(서울 가볼만한 곳)

 

불금치킨

굽네치킨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불금치킨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갈릭 소스를 기본으로 합니다. 그리고 버터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버터와 치즈같은 재료가 음식에 많이 들어가게 되는데 치킨도 접수를 한 모양입니다. 중독성 있는 이 치킨이 한동안 꽤 유행될 것 같습니다.

 

클래식 가토 쇼콜라

투썸플레이스서 출시한 이 진한 케익은 생일에 어린이들과 어른들이 골고루 찾는 대표 메뉴인것 같습니다. 선호도에서도 아주 좋은 반응을 얻는 케익으로 가토 쇼콜라가 들어간 것이 특징입니다.

 

마제소바

부타이 제2막 마제소바에서 이 소바는 비주얼이 압권입니다. 그리고 목살 차슈를 추가해 계란 노른자와 비벼 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입소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 꾸덕한 소바는 마지막으로 밥을 비며 먹는 것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홍콩반점0410

홍콩반점의 탕수육과 세트 메뉴는 중식음식으로 가장 유명한 브랜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나 만족도 면에서 모두 좋은 평을 받으며 꾸준히 인기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버거킹

햄버거의 질주도 빠지지 않는데요. 역시 꾸준한 인기를 지속하는 것은 버거킹 햄버거입니다. 다른 햄버거들은 인기가 오르락 내리락하는 반면에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음식이라고 하기에는 그 인기가 오래가네요.

 

CKBG

버거킹은 그냥 프랜차이즈로 계속 사랑받는 햄버거라면 수제 햄버거로 이름을 날리는 버거가 있습니다. 바로 이태원의 CKBG입니다.

압도적인 크기와 윤기나는 베이컨의 육즙은 식욕을 돋굽니다. 베이컨을 직접 만들어 사용해서인지 신선하면서도 향이 좋습니다.

 

식겁 짬뽕

이름을 들어본 분들은 한 번 가보곤 꼭 다시 가고 싶다고 하는 짬뽕입니다. 얼큰한 고추 짬뽕의 맛이 화끈하게 인기를 끕니다.

해산물이 매우 푸짐하게 들어있는 것도 큰 인기 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보광동의 맛집에서 짬뽕 한 그릇 해 보세요.

 

가배도 송파 커피

일본풍으로 만들어진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아름다운 배경과 함께 맛있는 커피로 인스타에서 인기몰이중입니다.

 

음식 트랜드

환경의 변화는 다양한 음식 문화의 변화로 이어집니다. 코로나라는 큰 질병의 역습에 우리의 식생활은 보다 더 건강한 습관을 찾아 이동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꾸준하게 지속되는 것도 있습니다. 그럼 어떤 변화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수화물 섭취 감소

재택 근무의 활성화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건강을 중요시하는 생각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다이어트나 건강식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다만 고구마는 상대적으로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 증가

건강을 생각한 현대인들은 단백질을 점점 더 많이 보충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대신 근육과 뼈 성장 및 체질 개선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만큼 최근에는 건강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발병한 이후에는 모든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가 건강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직접 담는 김치 섭취 증가

건강을 위한 노력의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김치도 역시 직접 담궈서 먹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음식 재료를 가지고 직접 해 먹는 음식도 늘어나는데요. 혼술 문화가 증가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건강 음식 선호

건강한 음식을 선호하는 증상은 계속 될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와 함께 장을 건강하게 하는 것도 관심입니다.

우리의 인체의 건강은 물론 동물성 단백질을 대체할 채소와 가공 음식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미니 냉장고 추천)

 

과거의 인기 음식들

인기 음식은 항상 유지되는 음식에 비해 그 수명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한 번 잘 자리잡으면 꽤 오랜 시간을 사랑받는 것 같습니다. 최근의 마라탕은 꽤 시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각광을 받고 있네요. 그럼 과거의 유행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흑당버블티

이 차는 2019년부터 2020년정도에 외국에서 한창 유행하다가 상륙하였습니다. 쫄깃한 맛과 달콤한 맛에 금방 인기를 얻었습니다.

비주얼도 특이하고 인스타에 올릴 사진을 찍기에도 이뻐서 더 유명해진 것 같네요.

 

소떡소떡

한 연예인이 방송에서 소개하면서 뜬 음식입니다. 그러나 사실 새로운 음식은 아니었는데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항상 볼 수 있었는데 방송의 힘이 컸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많은 휴게소에서 다 판매를 하고 길거리에서도 자주 접하지만 그 당시의 인기만큼은 아닌 것 같습니다.

 

대왕카스테라

맛이 좋고 푸짐한 카스테라 입니다. 사실 카스테라를 만들 때 식용유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데 그것이 문제가 되어 금방 인기가 사그러 들었습니다.

2016년과 2017년에 한창 인기있었던 이 카스테라는 최근에 몸에 안 좋다는 누명을 벗고 다시금 인기몰이가 시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츄러스

이태원 연남동에 가면 추러스를 맛봐야 한다고들 했습니다. 츄러스는 시나몬과 치즈 버터와 합류하며 각종 모양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2014년에서 2015년을 휩쓸었던 유행 음식으로 기억합니다.

 

허니버터칩

2014년에는 그야말로 허니버터칩의 대유행이었습니다. 이 과자를 사기 위해서 줄을 서고 예약을 하고 공장이 풀가동되어도 수요를 충족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지금의 포켓몬빵의 인기에 버금가는 유행이었다고 생각되네요.

 

눈꽃빙수

팥빙수는 항상 우리의 여름 간식이었습니다. 그런데 여기 우유를 갈아서 곱게 베이스를 깐 빙수가 나타났습니다.

눈꽃처럼 이쁘고 아름다운 이 빙수는 설빙을 단숨에 팥빙수의 대명사로 만들었습니다. 2013년의 눈꽃빙수는 지금도 요즘 유행하는 음식으로 그 유행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벌집 아이스크림

벌집 모양의 아이스크림이 달콤함으로 사랑받았던 시기가 있었는데요. 바로 2012년과 2013년경이었습니다. 꿀을 가미해 독특한 음식으로 핫한 한해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김국진빵

이 빵은 1990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지금의 포캣몬빵보다 어쩌면 더 인기가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이 인기는 핑클빵이나 각종 인기 연예인의 이름이 붙은 빵으로 유행을 이어갔습니다.

 

정리하며

이렇게 요즘 유행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음식 문화가 어떻게 변화되어 가는지도 간략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결국 점점 우리는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합니다.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생활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잘 선택한 하나의 음식은 좋은 건강 유지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집중과 선택으로 다이어트도 잡고 건강도 챙기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