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 15가지 추천!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세요. 일상 생활에서 먹는 음식으로는 다이어트 식단이 될 수 없는데요.

그래서 가능한 포만감이 잘 유지될 수 있는 음식으로 체지방을 빼야 합니다. 오늘은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이 높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

다행스럽게도 칼로리가 제법 낮으면서 포만감이 커 과식을 막아주는 음식이 있습니다. 이런 저칼로리 음식은 배고픔을 잊게 하고 다이어트를 오래 시도할 수 있도록 해 주는데요.

맛있는 음식들은 왜 칼로리가 높은 걸까요. 하지만 지금 소개해 드리는 다이어트 음식도 맛이 괜찮은 것들로 선별을 해 보았습니다.

 

그릭 요거트

먼저 그릭 요거트를 알려 드립니다.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은 많고 지방은 적게 들어 있는 영양 음식으로 식탐을 줄여줄 것입니다.

체중을 줄이고 싶은 분들은 식사 전에 그릭 요거트를 미리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그만큼 밥을 적게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포만감도 상당히 오래 지속됩니다.

 

곤약

탄수화물이 적고 ‘글루코 만난’ 이라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팽창이 잘 되어서 배가 잘 부른 음식인데요.

곤약의 97% 정도는 거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한 키를 먹어도 20kcal가 채 되지 않습니다. 곤약은 면이나 밥으로 먹을 수 있어 다양한 음식으로 형태가 변형됩니다.

 

계란찜

계란을 활용한 음식도 대체로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이 되는데요. 날계란도 괜찮고 찜을 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오믈렛이나 스크렘블을 만들어 샐러드와 곁들이면 건강한 아침 식사 대용이 가능합니다. 계란을 삶으면 70kcal 정도 내외의 열량을 가집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으면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인데요. 그래서 포만감이 오래 갈 수 있습니다. 저녁이나 야식으로도 괜찮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공복에 드시더라도 부담이 없으며 같은 양에 비해 적은 칼로리를 가집니다. 이런 통곡물 종류들은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꼭 드셔야 하는 탄수화물 섭취를 도와줍니다.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맛이 가벼운 편인데요. 생치즈이기 때문에 순두부처럼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단백질이 아주 많이 들어 있어 한 컵을 드시면 20g 정도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칼슘과 비타민12가 풍부하며 리보플라빈과 셀레늄이 많아 건강에 지속적인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 수프

대부분의 수프는 거의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인데요. 브로콜리를 이용해 만든 수프는 1인분을 기준으로 대략 150kcal 정도입니다.

충분히 배 부르게 먹을 수 있으면서 비타민이나 칼륨 등을 섭취하기 용이합니다. 섬유질이 많고 칼륨이 충분히 들어 있어 나트륨 배출이나 붓기 제거에 탁월합니다.

 

팝콘

팝콘을 시중에서 구입한다면 아마 지방이나 나트륨이 꽤 많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직접 집에서 만드는 팝콘에 소금이나 버터를 빼면 100kcal 내외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도 아주 많은 편입니다. 스낵 종류이면서도 다이어트에 좋기 때문에 간식으로 먹기에도 적당한 편입니다. 포만감이 크고 소화가 더디게 합니다.

 

미역

미역을 비롯한 해조류가 훌륭한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인데요. 100g에 대약 50kcal 정도 내외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역은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고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게 만드는 배부른 음식입니다.

 

콩비지

콩으로 만든 음식 중에서 콩비지를 추천 드립니다. 콩비지는 칼로리가 1인분이면 50~60kcal 내외로 낮은 편입니다.

요리를 할 때 소금을 많이 넣지 않으면 맛있게 드시기 좋은데요. 샐러드나 톳과 궁합이 좋아 함께 혼합해 드실 수 있습니다.

 

두부

콩비지 못지 않게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이 두부가 있습니다. 수분을 거의 빼지 않은 순두부부터 단단한 두부까지 모두 건강에 좋은 저칼로리 음식인데요.

단백질도 많고 여러 요리의 재료로도 활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100g에 대략 70kcal 정도가 함유되어 있으며 콜레스테롤도 줄이고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을 가집니다.

 

생선구이

생선으로 요리를 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생선 찜이나 구이가 좋은데요. 기름을 두르지 않고 구워낸 대구나 고등어는 좋은 지방을 함량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이 많으면서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해 식욕 억제 효능을 볼 수 있는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감자와 고구마

감자가 100G에 50kcal 밖에 되지 않는데요. 고구마는 칼로리가 이보다 두 배는 더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적은 양을 먹는다면 감자도 괜찮습니다.

그런데 꾸준히 다이어트를 위해서 먹는다면 고구마를 드셔도 좋습니다. 그 이유는 고구마가 GI 지수가 더 낮기 때문입니다. 감자는 GI지수가 90이고 고구마는 55 입니다.

 

멜론

멜론은 과일 중에서도 특히 더 칼로리가 낮은 음식입니다. 수박이나 딸기 등도 이에 해당이 되는데요.

과당은 살이 찌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멜론은 과당이 적으면서 달콤한 맛을 주는데 100g에 칼로리가 40kcal 정도로 낮은 편입니다.

 

한천

오징어나 해산물이 칼로리가 낮은 편인데요. 특히 한천은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한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한천은 흔히 우뭇가사리라고 하죠. 갈락토오스가 많아 소화가 잘 되는 편입니다. 혈당을 막아주면서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버섯

마지막으로 소개할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은 바로 버섯 요리입니다. 버섯은 100g에 20~30kcal 아주 낮은 편입니다. 체중을 조절하기 좋은 맛과 영양을 골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미노산이 많아 단백질 합성에 용이한 편입니다.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 시켜 줄 수 있습니다.

(혈압 줄이는 음식 알아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곤약가 렌틸콩 곤약 즉석밥

렌틸콩 곤약 즉석밥

영양이 풍부한 렌틸콩을 함유하고 있어 더 풍성한 한 상을차릴 수 있는 즉석밥을 드셔 보세요. 잡곡으로 만들었지만 칼로리는 140kcal에 그칩니다.

탄수화물이 적게 들어 있는 즉석밥으로 곤약의 맛있는 식감을 잘 살렸습니다.

 

센트 센트디 다이어트 보조제

센트 센트디 다이어트 보조제

체지방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보조제로 필요한 만큼의 살을 빼는데 좋은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성분만 사용하였습니다.

편안한 일상 생활에서 다이어트를 더 쉽게 가능하게 해 주는 보조 제품이 있습니다. 평소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은 이 센트디 보조제로 체지방을 줄여 보세요.

 

최종 정리하기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식사하기를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음식들은 충분히 좋은 식단을 만들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자체로도 괜찮은 한 끼 식사가 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아침 식사라면 위 음식들이 더할 것도 없이 포만감도 좋은 메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