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 효과 11가지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것은 별거 아니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한 시간 정도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건강에는 아주 큰 도움이 되는데요. 그리고 걷기도 어떻게 걷느냐에 따라 운동에 확연한 결과의 차이를 가져오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정해진 운동량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시작을 하셔야 해요. 오늘 제가 알아볼 내용은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30분 걷기를 해서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살펴 보려고 합니다. 제가 30분씩 걷기를 습관화해서 실천 중인데요. 확실히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어요.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 좋은 효과

하루에 30분을 걷는다는 것은 꾸준한 노력이 뒤따라야 합니다. 매일 아침 파워 워킹을 해 보세요. 충분한 다이어트 효과도 만들어 볼 수 있을 거에요.

저는 매일 아침 최소 30분은 걷는데요. 인터벌 운동을 하는 동안에도 걷은 과정을 꼭 넣어요. 그래서 원하는 만큼 맛있는 식사도 하면서 표준 체형과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체중을 감량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효과는 바로 체중이 빠진다는 거에요. 다이어트의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체중 감량 아니겠어요?

그러니 걷는 것처럼 쉬운 운동 방법들은 매일 하루에 30분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매일 꾸준히 걷기를 실천하면서 체중이 오르지 않도록 노력하는데요.

체중이 조절되면서 권장 체중을 유지하게 되면 다양한 건강 증진에도 좋습니다. 관절이 튼튼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멘탈이 강화되는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거에요. 끈기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운동이 됨

운동이 되기 위한 걷기는 속도가 아주 중요한데요. 걸을 때는 가능한 빠르게 걸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몸이 일정한 패턴에 적응을 해야 해서 이런 속도를 반복적으로 동일하게 실천해 보세요.

그리고 걷는 운동 중간에도 인터벌 운동이라고 생각하고 특정 시간을 패턴으로 속도를 바꿔 보세요. 아주 빠르게 걷은 행동은 플러스의 효과를 얻기 좋습니다.

 

칼로리 소모

칼로리를 태우는 것이 건강에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는지 알지 않으세요?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로 열량을 소모하면서 체중을 줄입니다.

건강한 신체를 가지기 위해서는 항상 어느 정도의 칼로리 소모가 꼭 필요합니다. 걷는 것을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 목적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세 교정

걷다 보면 간혹 자세가 흐트러지면서 무리가 가기도 합니다. 그런데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를 하려면 자세에 조금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있는데요.

바르지 못한 자세는 허리나 무릎 혹은 발목에도 영향을 줄 수가 있어요. 괜히 운동이라고 시도했다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받을 필요는 없으니 주의를 해 야합니다.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작은 팁이면서 방법입니다. 집중해서 바른 자세로 걷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항상 바른 자세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러면 훨씬 더 다이어트가 잘 되고 허리가 곧고 점점 바른 자세로 바뀌어 갈 거에요.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 2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

살도 빠지게 되니 다이어트는 저절로 되지 않나요? 칼로리를 소비하면서 운동이 확실히 되는데요.

바른 자세를 얻은 것은 덤으로 좋은 결과에요. 그럼 건강에 어떤 긍정의 효과가 있었을까요? 바로 이렇게 좋아졌습니다.

 

심장 건강에 도움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주기적으로 걷다 보면 혈액 공급과 혈관 건강이 따르면서 심장에 혈액이 잘 공급되는데요.

뇌졸중의 위험도를 감소 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꾸준한 걷기 운동 실천을 하다 보면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도 볼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예방함

단순히 이렇게 신경 써서 걷는 것은 애써 노력하지 않아도 당뇨를 예방하는 탁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적당한 운동 덕택에 인슐린 저항성이 감소하게 됩니다.

실제 연구를 보더라도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 효과도 보여주는데요. 과체중인 성인들을 대상으로 강도가 중간 정도인 걷기를 하였더니 30분 후에 인슐린 생성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욕이 억제되는 효과도 보았다고 하네요.

 

골다공증 예방됨

걷는 행동은 다른 운동에 비해 무릎 관절에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골밀도를 유지하도록 돕기도 하는데요.

근력을 개선해서 허벅지와 종아리가 튼튼해지기도 합니다. 특히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좋은 운동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절이 건강해짐

마지막으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관절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관절 건강은 평소에 수시로 지켜야 갑자기 찾아오는 통증과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걷기는 관절을 부담스럽게 쓰지 않으면서 관절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을 함께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운동입니다. 그래서 연령이 높아지고 시간이 지나더라도 활기찬 일상 생활을 하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걷기의 효과적인 노하우

그렇다면 이런 걷기가 쉽기만 할까요? 별로 생각을 하지 않고 일상적으로 걷는 것은 쉽죠. 하지만 조금만 자세를 고쳐도 운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바른 자세와 적당한 속도를 이용해 걷는 노하우를 배워 보세요. 다이어트에 조금 더 보탬이 될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자세 균형 잡기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자세를 균형 있게 유지하는 것인데요. 척추를 곧게 세우고 어깨를 뒤로 당기는 것이 좋습니다.

몸은 숙이거나 눞지 않도록 해 주세요. 고개를 숙이거나 뒤로 젖히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렇게 균형을 의식적으로 맞추며 걸어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속도 조절하기

속도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효과의 차이를 다르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이 거리를 많이 가는 것 보다는 속도를 적절히 하는 것이에요.

운동 방법에서 일정한 패턴이 만들어지도록 하시면 거기에 몸이 적응을 할 것입니다. 그러니 간혹 인터벌 운동이 되도록 속도에 변화도 줘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 가능한 루틴 만들기

아마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를 하는 것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루틴을 만드는 게 아닐까요? 모든 일들이 다 그렇지만 루틴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간이 투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루에 걷는 거리와 시간을 정하고 규칙적으로 시도를 해 보세요. 몸이 즐거워질 때까지 반복하면서 정기적인 운동 습관을 들이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건강과 다이어트 추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J팻다운 부스터

CJ 팻다운 부스터

땀이 나도록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이 제품으로 건강을 유지해 보세요. 걷기 운동으로 체지방을 빼고 계신다면 운동 후에 피로를 빠르게 풀어 줍니다.

신뢰도 1위 제품으로 섭취 편한 앰플 형식을 제작되었습니다.

 

물컹슈즈

물컹슈즈

땀이 나도록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이 제품으로 건강을 유지해 보세요. 걷기 운동으로 체지방을 빼고 계신다면 운동 후에 피로를 빠르게 풀어 줍니다.

신뢰도 1위 제품으로 섭취 편한 앰플 형식을 제작되었습니다.

 

글 마치며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로 필요한 체중 감량을 시도해 보세요. 걷는 방법이나 바른 자세도 알려 드렸는데요. 다이어트 음식을 먹는 것 만큼 좋은 시도에요.

이런 작은 부분들은 머릿속으로 지금 하는 걷기가 운동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항상 걷는 도중에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에요.

그러면 정말 걷기 운동이 공짜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 거에요. 너무 어렵게 고민하고 힘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최선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최고의 효과를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