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콜레스테롤 진실과 진짜 정보 17가지

계란 콜레스테롤 진실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오늘은 계란에 함유되어 있는 콜레스테롤에 대해서 파헤쳐 보려고 하는데요.

계란은 다양한 효능을 가진 만능 음식이면서도 항상 콜레스테롤 문제가 따라다닙니다. 과연 계란은 어떤 존재일지 알아 보겠습니다.

 

계란 콜레스테롤 진실

계란을 먹으면 콜레스테롤은 얼마나 섭취를 하게 되는 것일까요? 그 양이 우리의 건강에는 어느 정도 영향을 주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은데요.

계란을 이용한 건강 식단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첫 번째 정보 분석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계란, 콜레스테롤이 정말 무서울까요?

 

콜레스테롤이란 무엇일까요?

계란의 콜레스테롤을 걱정하기에 앞서 콜레스테롤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콜레스테롤 자체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세포가 건강하게 유지되기 위해 필요한 호르몬 합성을 도와주는데요. 하지만 너무 과하게 많아지면 혈관 건강을 헤치고 혈류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콜레스테롤의 종류는 무엇인가요?

콜레스테롤은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우리가 잘 아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과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이 있습니다.

둘 중에서 좋은 콜레스테롤은 중요한 대사 역할이 있어 많으면 좋은데요.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LDL 콜레스테롤입니다.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계란 콜레스테롤 진실, 계란은 HDL이 많은 음식입니다.

 

계란에는 얼마나 들었을까요?

계란은 콜레스테롤이 노른자에 대략 200mg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에 권장되는 콜레스테롤 양이 300mg인 것을 감안하면 한 개의 계란만 먹여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계란은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서 건강에 필요한 식단에 아주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대체로 하루에 한 개의 계란만 섭취하지는 않는 것입니다.

 

노른자를 분석해봅니다

노른자를 빼고 먹는 분들이 있는데요. 건강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 때문이라고 말하고는 합니다. 계란 콜레스테롤 진실일까요?

하지만 노른자에 들어 있는 콜레스테롤은 지방이 적은 계란의 특성 상 별로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계란의 지방은 불포화 지방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흰자 성분은 이렇습니다

그렇다면 흰자는 어떨까요? 흰자의 성분은 대체로 수분과 단백질인데요. 니아신, 리소자임, 황, 포타슘 등이 들어 있습니다.

흰자는 칼로리도 낮은 편입니다. 흰자에는 셀레늄도 많고 칼슘 흡수를 도우며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이는 불포화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계란 콜레스테롤 진실로 나쁜 것 만은 않을 것 같네요.

 

계란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계란이 칼로리가 너무 높아서 콜레스테롤이 많을 거라는 생각도 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계란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는 않은데요.

한 개의 계란은 대략 60~80kcal 정도의 열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열량과 콜레스테롤은 그리 큰 연관성이 없습니다. 계란 콜레스테롤 진실이 아닙니다.

 

신진대사를 활성화합니다

그럼 계란은 왜 좋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해서 우리에게 큰 에너지를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필수 아미노산과 마그네슘은 당질의 대사를 촉진 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칼로리를 태우면서 에너지가 증진됩니다.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단백질은 우리가 뼈와 근육의 건강을 위해 꼭 보충해야만 하는 영양제입니다. 단백질은 특히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데요.

계란은 단백질이 많은 여러 음식 중에서도 섭취가 간편하고 요리가 쉬운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단백질 공급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은 포만감이 크고 불포화지방이 있어 콜레스테롤을 많이 섭취하지 않으면서 체력을 보충 시킵니다.

체지방을 없애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면 좋은 간식이면서 야식으로 먹기도 좋은 음식입니다.

 

두뇌를 건강하게 합니다

계란에 많은 성분이 단백질과 ‘레시틴’이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레시틴은 특히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을 많이 생성되게 합니다.

두뇌가 활발해지도록 하면서 학습 효과는 물론 치매를 예방하고 기억력과 인지 능력을 향상 시켜줍니다.

 

빈혈을 방지합니다

빈혈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계란에는 칼슘과 철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가장 먼저 찾아오는 질병이 흔한 빈혈입니다.

계란은 철분이 결핍이 되지 않도록 적혈구 생성에 기여합니다.

 

뼈와 치아에 좋습니다

계란에 들어 있는 다량의 칼슘은 뼈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무기질을 잘 흡수하도록 도와주는 성분도 있는데요. 바로 비타민D입니다.

그래서 골절을 방지할 수 있고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골격을 만들어 줍니다.

 

임산부에게 도움이 됩니다

계란에 함유된 영양 성분들 중에서 DHA와 함께 콜린 성분이 있는데요. 이 밖에도 아라키돈산이나 엽산은 태아의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 성분들입니다.

태아가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도와주는 영양 성분은 임산부의 건강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면역력을 증강 시킵니다

계란은 다양한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연과 단백질도 충분한데요.

위에서 말씀 드린 흰자의 리소자임도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면역력이 증대되고 갑상샘에 분비되는 호르몬을 조절합니다.

 

눈을 건강하게 합니다

계란에는 양이 많지는 않지만 루테인도 들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시력을 유지하고 안구를 건강하게 만드는 중요한 영양 성분입니다.

시력은 노화와 함께 나빠질 수가 있는데요. 노화에 따르는 노안을 늦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연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망막 건강에도 좋습니다.

 

피부 미용에 탁월합니다

계란의 마지막 효능은 바로 피부 미용에 좋다는 것입니다. 평소 피부 트러블이 심하거나 유분 조절이 잘 되지 않은 분들이라면 흰자를 이용해 팩을 해 보셔도 좋습니다. 흰자는 저을 수록 거품이 많이 나는데요. 꿀이나 올리브 오일과 혼합한 팩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발과 두피의 건강에도 좋은데요. 올리브 오일과 함께 섞어 바르거나 우유와 섞은 후에 머리에 바른 후 1시간 정도 영양을 공급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계란은 어떤 것일까요?

그렇다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좋은 계란은 어떤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건강에 좋은 계란은 목초지에서 자란 닭이 낳은 계란입니다.

목초지 계란은 더 많은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이 들어 있는데요. 먹는 양도 하루에 2개에서 3개 정도까지는 콜레스테롤 걱정을 하지 않고 먹기 좋은 양입니다.

 

계란에 표기된 마지막 숫자 1

마지막으로 계란에 쓰여 있는 숫자에 관한 정보입니다. 계란에는 무려 10개의 숫자가 들어 있는데요.

첫 네 자리는 산란 일자를 나타냅니다. 두번 째 다섯자리 숫자는 농장 고유 번호를 뜻하며 마지막 숫자가 사육 환경입니다.

마지막 숫자의 1이 바로 목초지 계란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푸드올로지 다이어트보조제

푸드올로지

다이어트에 좋은 보조제를 소개합니다. 불만족시 100% 환불 보장을 약속하는 보조제로 건강을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무항생제 계란

무항생제 계란

양지뜨레 무항생제 계란을 소개합니다. 알차고 큼직한 계란은 영양 많고 맛있는 식감을 자랑합니다.

 

결론

계란 콜레스테롤 진실에 대해 조금 이해가 되시나요? 계란의 콜레스테롤에 대한 무성한 소문들을 이제는 부담스러워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충분히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정보를 잘 이해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계란은 가장 가성비가 좋은 건강 음식이면서 다이어트를 잘 하도록 도와주는 조력 음식입니다.

계란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행복한 결과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